[공략] 바로 밑에 올린 바운티 하운즈의 완벽 공략집....루리웹펌

ogrish닷컴 작성일 07.11.21 16:25:34
댓글 0조회 827추천 0
간만에 통쾌한 게임이었네요. 울트라 하드에서 이거 저거 하며 놀다가 결국 만렙 99찍
고 접었습니다.

스탯이 바이탈이 300. 인트 안찍었고;; 스트랭스 250. 덱스 안찍었고;;;

접는 기념으로 최종적인 능력치를 확인해보니

.
.

체력 10450
포스 660

공격력은 좌우 각각 6000 ~ 8000정도
디펜스 9452


무기는 좌우에 인첸트 데미지 110% 118%에 속성데미지 붙은 레젼드 소드 두자루.

다른 칸에는 바이오 빅건, 파일벙커 (인첸트 데미지에 임팩트 데미지 증가 모듈)


방어구는 주로 각 스테이지 마지막 필드에서만 나오는 높은 디펜스의 특수 방어구 (혹성 기즈에서는 카이저셋, nsx에서는 뉴트리언셋 뭐 이런거;) 에 인첸트 디펜드 + 모듈 뚫린것만을 골라 레이져, 플라즈마 데미지 감소 모듈 박아넣었군요.

물리디펜스 퍼센테이지 감소 옵션은 그냥 자체 디펜스를 높이는 걸로 대체해버렸습니다;

덕분에 이제는 죽음의 위협에서 벗어나 울트라 하드에서도 느긋하게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처음하시는 분들께 팁을 몇가지 말씀 드리자면.



1. 빅건은 바이오가 최고다.

근접전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뭐니뭐니해도 포스 임팩트 어택이 최고죠.

제가 인트 한넘도 안찍고도 울트라 하드에서도 잘 놀수 있었던 이유가 바이오 빅건입니다.

바운티 하운즈는 적에게 공격을 1타 먹일때마다 포스가 조금씩 회복되는데 바이오 빅건의 경우 광범위 데미지에 충격파가 총 3회의 데미지를 줍니다.

덕분에 적 유닛이 3 - 4대 정도만 있어도 포스의 회복량은 엄청납니다.

적이 10기 이상 몰려있는 곳은 바이오 빅건 한방에 포스가 전부 회복되기도 하죠.

즉 임팩트 어택 남발 => 포스가 바닥나면 물러서서 바이오 빅건 샷 => 임팩트 남발

요런 싸이클로 싸워나가시면 쉽습니다.

이지모드, 노멀에서야 적들의 체력이 워낙에 적으니 포스임팩트어택 없이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하드모드에서 꼭 써먹어야 하니 하드모드에서 나오는 오버급 바이오 빅건 한개정도는 꼭 챙깁시다.


2. 저항치는 플라즈마, 레이저를 우선시하라.

각 스테이지마다 주가되는 속성치가 다른데. 혹성 기즈는 히트. 더 로스트는 바이오. 안티 바벨은 플라즈마. nsx는 레이저 + 플라즈마 의 속성공격이 가장 많습니다.

기즈나 로스트의 몹들은 아무래도 후반부의 몹들에 비해 공격력이 낮으므로 플라즈마, 레이저 데미지 감소 모듈을 많이 박아두시면 진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심지어 하드급의 nsx몹들에게 레이저 데미지를 받아도 딱~1 달기도 합니다.


3. 인트 그렇게 많이 찍을것 없다.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바이오 빅건 한자루면 포스문제가 많이 해결되기 때문에 인트를 찍을바에야 공격력이나 체력을 늘려줍시다.


4. 무기에 붙은 인챈트 옵션 다른것보다도 무지무지!!!! 중요하다.

(+inchanted ??%) 라고 무기나 방어구에 자주 붙어있는 옵션을 보실텐데. 이건 모든 장비의 옵션중 최고로 중요합니다.

무기 데미지가 1000일때 인챈트 +%가 20%면 무기데미지는 1200이 됩니다. 게다가 스트랭스나 덱스를 찍어줘서 무기 데미지 반영비율을 늘려주시면 그 데미지는 엄청나게 늘어나게 됩니다. 게다가 포스임팩트 어택까지 강해지니 일석이조.

덤으로 무기에 속성데미지까지 붙어있다면 더바랄게 없겠죠?

또한 방어구 역시 그렇습니다. 방어구의 경우 인챈트 옵션이 더더욱 중요한데요.  

방어구의 경우에는 무기와는 다르게 제각각 파츠의 방어력이 %로 오르는 것이 아니라 전체 방어력이 %로 오르게 됩니다.

즉 자신의 전체방어력이 각 파츠당 1000씩 하여 5000이었다. 그런데 허리부분 파츠를 10% 인첸트 옵션이 있는 것으로 바꾼다면 허리파츠 인첸트 10%를 적용하여 디펜스는 5100이 되는게 아니라 전체디펜스의 10%를 대응하여 5500이 되는겁니다.

만약 인첸트 디펜스를 잘 조합해준다면 10000이상의 디펜을 뽑는것도 가능하겠죠?


5. 포스 이스케이프. 유용히 이용하라.

적에게 공격받을시 바로 포스실드를 펼치면 구르기로 회피하는 포스 이스케이프.
몰매맞을것을 가뿐히 피하게 해주므로 잘 이용합시다. 다만 타격을 받을시 넘어지게 되는 공격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6.가장좋은 무기조합?

제 경험상 최고의 무기조합은 파일벙커, 바이오 빅건 입니다.

파일벙커는 무기의 기본 데미지도 높고, 파일임팩트 어택이 돌격형이기 때문에 범위또한 가장 넓습니다.  

덤으로 적 유닛에 접근하여 직선상으로 스트레이트로 임팩트 어택을 사용해줄경우 임팩트 어택의 충격파데미지 한번. 본체데미지 한번해서 두배의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임팩트 어택을 사용하기에 최적의 무기는 파일벙커입니다.

바이오 건으로 포스를 회복하고 파일벙커로 마무리. 제가 하드모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방법입니다.


7. 쓸만한 포스필드는?

전 드레인필드 오펜시브필드 가장 많이 썼습니다. 체력만 많고 둔한 레어몹하나 잡아넣고 드레인필드 깔아준다음 파일벙커로 연속 쑤시기 해주면 쑥쑥 차주는 체력;;
오펜시브필드는 공격력의 보너스가 상당해 전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8. 주의해야 할 몹들 (주로 하드급 기준입니다.)

혹성 기즈 : 마땅히 없습니다.  화염방사기를 사용하는 몹들에게 둘러쌓이지 않도록만 하시면 무난합니다.

더 로스트 : 거미 모양의 몹 요넘 조심해야 합니다. 체력이 거의 다 떨어지면 플레이어에게 자폭을 해 오는데 작은 거미의 경우 3500정도의 데미지로 그럭저럭 버틸만 하지만 레어급의 덩치큰 거미몹의 경우 디펜 9000대의 제 케릭 캐력이 한번에 6500정도 날아갔습니다.

안티 바벨 : 역시 그리 위협적인 몹은 없습니다. 동굴안에 진입하면서부터 등장하는 마법사(?)몹의 필드사용 원거리 플라즈마 공격에만 신경써 줍시다.

nsxxx : 여긴 주의할 녀석이 꽤 됩니다. 이곳 몹의 대부분이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1. 쌍권총 쏘는 녀석 :

레이저 데미지의 공격을 한발한발 번갈아 쏘지만 연사 속도가 빨라 케릭이 한동안 경직되는 수가 있습니다. 데미지가 강한건 아니지만 주위 몹들의 후속타의 위험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한대 맞자마자 포스 이스케이프로 탈출합시다.

2. 잠자리모양의 공중몹 :

더 로스트의 거미몹과 마찬가지로 체력이 감소하면 플레이어에게 자폭합니다;; 제 케릭의 경우 거의 7000의 데미지로 한방에 거의 빈사상태에 이르렀으므로, 체력이 적거나 공격형의 유저분들은 일격에 당할 위험이 높습니다. 자폭을 사용하려 할때 공중위로 부웅 떠오르는 모션을 취하므로 잘 피합시다.

3. 양손에 머신건 달린 두발로 걷는 검은색(?)의 거대한녀석;;; :

nsx에서 가장 위험한 녀석입니다. 공격력도 높고 공격거리도 상당한데다가 무엇보다 연속으로 데미지를 가하므로 막 노멀급을 끝내고 하드로 올라오신 분들은 이녀석의 공격 두세방 정도면 눕기 때문에. "뭐야! 왜죽어!" 라고 외치실 상황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빅건을 사용하여 경직이나 다운을 시켜준후 안정적으로 공격합시다.
가끔 레어급으로 크기가 조그맣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ogrish닷컴의 최근 게시물

게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