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로스트 : 거미 모양의 몹 요넘 조심해야 합니다. 체력이 거의 다 떨어지면 플레이어에게 자폭을 해 오는데 작은 거미의 경우 3500정도의 데미지로 그럭저럭 버틸만 하지만 레어급의 덩치큰 거미몹의 경우 디펜 9000대의 제 케릭 캐력이 한번에 6500정도 날아갔습니다.
안티 바벨 : 역시 그리 위협적인 몹은 없습니다. 동굴안에 진입하면서부터 등장하는 마법사(?)몹의 필드사용 원거리 플라즈마 공격에만 신경써 줍시다.
nsxxx : 여긴 주의할 녀석이 꽤 됩니다. 이곳 몹의 대부분이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1. 쌍권총 쏘는 녀석 :
레이저 데미지의 공격을 한발한발 번갈아 쏘지만 연사 속도가 빨라 케릭이 한동안 경직되는 수가 있습니다. 데미지가 강한건 아니지만 주위 몹들의 후속타의 위험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한대 맞자마자 포스 이스케이프로 탈출합시다.
2. 잠자리모양의 공중몹 :
더 로스트의 거미몹과 마찬가지로 체력이 감소하면 플레이어에게 자폭합니다;; 제 케릭의 경우 거의 7000의 데미지로 한방에 거의 빈사상태에 이르렀으므로, 체력이 적거나 공격형의 유저분들은 일격에 당할 위험이 높습니다. 자폭을 사용하려 할때 공중위로 부웅 떠오르는 모션을 취하므로 잘 피합시다.
3. 양손에 머신건 달린 두발로 걷는 검은색(?)의 거대한녀석;;; :
nsx에서 가장 위험한 녀석입니다. 공격력도 높고 공격거리도 상당한데다가 무엇보다 연속으로 데미지를 가하므로 막 노멀급을 끝내고 하드로 올라오신 분들은 이녀석의 공격 두세방 정도면 눕기 때문에. "뭐야! 왜죽어!" 라고 외치실 상황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빅건을 사용하여 경직이나 다운을 시켜준후 안정적으로 공격합시다. 가끔 레어급으로 크기가 조그맣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