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이 논쟁의 시작은 어떤 님이 던파가 수작이다 라고 리뷰를 썻던 것에서 시작됐습니다.
이 말에 대부분 광분(?)하셨고 이따위 표절 게임이 수작이냐면서 던파를 무지 깟지요
그래서 저는 던파가 대단한 수작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요소가 많고 표절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던파는 예로 안들고 카트, 신야구, 악튜러스 같은 그림 이런거만 예로 들더군요..
(저는 카트가 표절했다라면 할말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D&D2와 던파 비교 동영상을 올리고 비슷한점의 설정과 횡스크롤방식이라고 글을 올리니
아니 어떻게 던파따위를 D&D2와 비교하냐면서 게임성으로 던파를 까더군요..
제가 올린 의도는 D&D2와 던파가 비슷하지 않다라는걸 보여주고 싶었는데 던파 도트가 튄다는둥..
비슷하진않지만 넘사벽이라는둥.. 비교대상자체가 안된다는둥..
누가 D&D2가 대작인걸 모르나.. D&D2랑 던파 둘다 해본사람은 D&D2가 대작인건 다 아는 사실인데
(물론 던파만 해본 요즘 초딩들은 던파가 짱이겠지요...)
그리고선 근거를 대라면 더이상 대지를 않겠다니.... 근거 댄것도 없으면서.. 이상한 논리
간단히 축약하면
던파는 수작도 아니고 D&D2 가디언소스 표절한 쓰레기 게임이다.
->던파가 수작은 아니지만 D&D2, 가디언소스와는 시스템적으로 전혀 틀리고 던파 특유의 재미가 있다.
여기 오는 사람은 아무리 짱공유인이라지만 개념이 없다. 이러고 갑자기 카트라이더를 예로 듬.
->갑자기 왠 카트? D&D2와 던파 동영상을 올리고 설정이 비슷할뿐 전혀 틀리다.
아니 어떻게 던파쓰레기 게임을 D&D2와 비교하느냐 비교자체가 안된다
(당연히 비슷하지 않으니 비교자체가 안되지요..)
->...ㅡ_ㅡ
이제 더이상 표절했다는 근거를 대라면 대지 않겠다
->..(근거 댄것도 없으면서.. 정말 지대로 비슷한 카트만 근거로 대네..)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