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타중]풍림화산 까보자!!!

게맛살 작성일 08.01.07 15:3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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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오픈베타를 실시한 풍림화산 입니다.

 

리뷰가 하나도 없길래 제가 한 번 올려봅니다.

 

"초환상 무림기 풍림화산!! 거대한 신화의 시작!!"

 

자 그럼 대책없이 화려한 타이틀에 걸맞는 게임인지 들여다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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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쳐 이미지

 

 

게임시작을 클릭하면 웅장한 사운드와 함께 인트로 애니메이션이 등장~서버 선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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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는 백호, 청룡, 현무 세 군데.

 

 

풍림화산은 총 4명의 캐릭터가 존재하는데 검, 창, 조, 선 으로 나뉘어집니다.

 

검은 공격력 위주의 캐릭터, 창은 방어위주, 조는 스피드위주, 선은 법사 라고 보시면 되죠.

 

문제는 여기서부터 출발합니다. 이 게임 캐릭터 간의 밸런스가 아주 엉망입니다.-_-.

 

애초에 물약 게임이라서 4마리 캐릭터 모두 한대 맞고 물약빨고(창은 두대 맞고-_-)

 

몹이 4마리 모이면 기냥 튀거나 눕습니다. 게다가 조나 선 같은 캐릭은 원체 피통과 방어가 물방어라

 

동렙 몹 3마리 모이면 얄짤없습니다-_-. 같이 데리고 다니는 펫(이라 쓰고 개 라고 읽는다) 컨트롤을 좀

 

해주면 어찌어찌 버틸 수도 있으나 보통은 1:1이나 1:2로 사냥합니다.

 

게다가 버프 선정도 이상해서 검은 공격버프, 창은 방어, 피뻥 버프를 가지고 있는데

 

오히려 법사인 선은 딱히 쓸만한 버프가 없습니다. 굳이 뽑자면 보호막??

 

보통은 법사가 이런저런 종류의 버프를 가지고 파티를 해서 운영을 해야하는데 이 게임은

 

법사도 솔로잉 닥사냥입니다.-_- 더웃긴건 법사 공격마법 데미지도 약하고 쿨타임은 길고

 

힐도 마찬가지로 쿨타임이 난감해서 그냥 물약 빠는게 더 낫습니다;;범위 마법이 있긴한데 이건 뭐

 

몰이 하나다가 누워버리니..-_-;;

 

조캐릭 같은 경우는 명중버프가 있긴한데 이게 또 웃긴게 다른 버프는 %로 업되는데 반해 조캐릭 버프는

 

그냥 10-12-14 이런식으로 딸랑 2씩 업하더군요-_- 힘들게 렙업해서 겨우 명중버프 2 올리려고 그 아까운

 

스킬 포인트 1을 찍는건 정말 아니라고 봅니다.

 

이 외에도 각 캐릭터간의 pk밸런스라던지(먼저 패는 놈이 승리-_- 회피안되고 피통없고 대쉬스킬없는 조캐릭은 pk전에서

 

다른 캐릭터들에겐 그저 지나가는 동네 하찮은 몹일뿐-_-)사냥, 파티 밸런스가 전혀 구축되지 않고 있고

 

앞으로도 어떻게 손볼지 정말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원체 물약빨 닥사냥 솔로잉(파티플의 메리트가 거의 없습니다)게임이라 커뮤니티도 약하고

 

덕분에 게임이 상당히 지루해지는 경향이 심한데요, 그 한 축을 담당하는게 바로 "득템했다!!"라는 느낌이

 

전.혀. 없다는 겁니다. 제련할 수 있는 제력석, 합성석, 보조석 들이 있긴하지만 합성석은 아직 구현조차 안되었고

 

제련석이 떨어져도 그냥 뭐 하나 나왔군 하는 느낌 정도 밖에 안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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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습의 조캐릭 ㅠ.ㅠ(슴가에 낚였어...슴가에.........)

 

 

40레벨 넘어가면서부터 정말 컨텐츠가 너무 부족하여 점점 게임은 지루해지고...퀘스트로 얻는 경험치도

 

새우깡 다 먹고 나면 남는 부스러기 정도 밖에 안되고...자게가면 다들 40~43전후로 접는다고 아우성이더군요.

 

정말 심하게 닥사냥 물약 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한국 온라인 게임의 필수 요건인 운영자들의 삽질은 당연히 따라오는 부가옵션이고요-_-.

 

점검은 하루마다 꼭 10시부터 12시~1시까지 해줍니다-_-....마을로 텔 탈 때는 왠 ㄱ ㅐ ㅅ ㅐ

(운영자 측에선 비랑이라고 합니다)

 

한마리를 타고 조낸 느릿느릿 마을까지 날아가는데 아주 돌아버립니다-_-;;;나름 와우 따라하려고 했지만 대.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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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보니 단점만 남발했는데요-_-;;; 장점은......딱히 뭐라 할게없습니다; 점검시간은 나름 잘 지킨다는 것-_-???

 

몹들의 리젠도 나쁘지않고...탈것이 빨리빨리 나와줘서 그 또한 좋더군요.

 

제가 볼 때 풍림화산의 치명적인 단점들을 정리하자면

 

1. 캐릭터간의 밸런스

 

2. 무공(스킬) 정리

 

3. 유저간 커뮤니티 활성

 

4. 득템 했다는 느낌이 나도록 아이템들의 강화 조치(무기, 방어구들을 바꿔도 크게 달라지지 않는....)

 

5. 귀환할 때 ㄱ ㅐ ㅅ ㅐ 좀 어떻게 해줄 것.-_-.

 

현재 37키우고 38을 바라보는 입장에서 노가다에 지쳐 업데이트만을 기다리고 있는 조 유저 였습니다.

 

아직 오픈 초기이니 그래도 기다려 볼랍니다. ㅠ.ㅠ 으허허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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