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아바 타격감에 대해서

하달싸순 작성일 08.02.06 00:53:20
댓글 37조회 769추천 40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정답이란 없죠~

 

 

 

 

 

 

 

 

 

 

스포-서든-워록-아바

로 넘어온 그간의 경험으로 볼 때에

타격감은 아바가 단연 으뜸입니다.

 


 

 

타격감이 단순히 쏘고 맞는 느낌에서만 오는게 아니라는 생각에서 말이죠.

(물론 쏘고 맞는 느낌도 훌륭합니다. 또한 반동이 커서 화면이 흔들리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도 않습니다. 샷 난이도가 높은 게임이라 서든같이 쉽게 쏘는

 게임에 익숙해진 유져들에게 반감을 살 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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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을 할 때의 긴장감과, 현재의 상황에서 오는 긴장감이

합해져서 상대에게 총알을 꽂았을 때의 짜릿함이 결정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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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는 상대를 눈으로 보는 것 자체가 기술인 게임입니다.

어둠의 존재 때문에 야시경의 활용에 익숙해져야만 하죠.

(감마를 높여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만큼 컨트롤이 힘든 게임이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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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는 어둠의 존재 뿐 아니라

 밝음과 어둠을 이동할 때 동공의 확대 축소 때문에

 잠시 시야가 방해되는 느낌까지 표현되어있음)

 

상대를 눈으로 보고 확인하는 것 자체가 기술인 게임이기 때문에

타격할 때의 쾌감은 더해집니다. 물론 서로 밝은 곳에서 싸운다면

상관 없죠. 하지만 아바를 하시는 분들이면 다들 아시겠지만,

미션맵 대부분이 어둠 활용을 강요하기 때문에

아바에서는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피가 더 터지고 상대가 총에 맞고 붕붕 날아가야 타격감이 좋은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타격의 쾌감은 단순히 쏘고 맞는 것에서

오는 느낌이 아닌, 상대를 타격하는 과정이 전체적으로 종합되는

그 정점의 순간에서 오는 짜릿함이 아닐까 하네요.

 

 

온라인 FPS게임들 각각 특징이 있고, 각각의 재미있는 요소에 차이가 있겠죠.

이 글은 아바를 즐기는 유져로서, 아바의 타격감에 대한 오해가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쓴 글입니다.

 

그럼 모두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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