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의 자회사 포스브로가 개발 중인 와이브로 게임기에 웹 브라우저가 내장된다. 스마트폰 이외의 모바일 기기에 웹 브라우저가 내장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포스브로는 28일 웹브라우저 회사 오페라와 제휴, 개발중인 와이브로 전용 게임 단말기 'G100'에 '오페라9' 웹 브라우저를 내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오페라 소프트웨어는 포스브로에 '오페라9'의 개발자툴키트(SDK)를 제공한다. 포스브로는 SDK를 통해 'G100'에 웹 브라우저와 관련 웹 애플리케이션을 내장시킬 계획이다.
'G100'은 포스브로가 와이브로를 이용한 온라인 게임을 위해 개발한 단말기다. 4인치의 터치스크린 액정 화면과 슬라이드 형태의 키패드가 특징이다. 'G100'의 통신 방식은 3가지나 된다. 우선 와이브로가 지원되고 무선랜인 와이파이(WiFi)와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게임은 온라인을 이용한 멀티플레이가 기본이다. 온라인 게임과 웹 브라우저를 갖춰 최근 CES에서 소개돼 주목 받았던 모바일인터넷기기(MID)의 또 다른 형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에서는 KT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미국은 스프린트가 유력하지만 아직 공식 계약은 맺지 않았다. 출시 시기는 올해 4분기나 내년 1분기 정도로 예상된다.
와이브로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 차세대 통신 서비스로 각광 받고 있지만 현재 모뎀이나 노트북, 스마트폰 정도에만 사용되고 있다. 전용 기기는 아직 출시되지 않고 있다.
때문에 전용 게임기를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가 출시될 경우 와이브로 서비스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브로 관계자는 "게임 전용 단말기인 'G100'을 비롯해 향후 출시되는 와이브로 전용 모바일 기기에도 필요에 따라 웹 브라우저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며 "와이브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단말기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터블 온라인 게임 머신기로, 게임기라기보단 단말기에 가깝네요
구동영상을 봤는데, 접속상태가 안좋은지 프레임이 뚝뚝 떨어지더군요
근데, 제가 알기로는 이 게임기에 기본적으로 내장될 온라인게임이 [ 메이플 스토리 ] 라고 하네요
이건 잘 돌아가나 보졍?
기기 가격은 아마 20만원 초반대 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기기만 샀다고 되는게 아니라, KT 에서 관련상품에 대한
서비스신청을 해야 하는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내장 플래쉬메모리가 2기가입니다. 즉 용량높은 고사양게임 돌리기에는 좀 무리인거죠...
그래도 뭐 CPU가 듀얼코어 이상급이고(GP32X최신형보다 더좋음), PSP처럼 3D가속기가 장착되어있기때문에
아마 나쁜 그래픽을 보여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뭐 어디까지나 아직은 개발단계이니 두고봐야 알겠지만
그럼 이제 조만간 요걸 이용해서 버스안이나 지하철에서 온라인게임을 즐길수있다는건데... 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