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먼저 하고픈 말이 있다.
한국의 대다수의 게임을 즐긴다는 사람들의 생각은 참으로 한심하다
아니 한심하것을 뛰어넘는다. 왜 그렇다고 생각하는줄 아는가?
한국에서는 타겜이 모게임의 장점을 흡수하고 있으면 이것은 표절이다라고 욕한다
특히 와우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게임들을 보면 대부분 와우를 표절했느니 통째로 배꼈느니
이런소리를 하고있다. 참으로 한심하디 한심할 수가 없다.
와우와 비스하면 와우를 빼꼈다 특유의 국산시스템을 넣으면 노가다다 그렇다고 새로히 시스템이 나오면 적응이 어렵다는 이유로 게임을 멀리하게된다..
자! 여기서 내가 왜 아이온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가에 대한 타당한 이유를 들려주겠다
왜 요즘 나오는 게임은 와우를 모티브로 정했느냐이다.
와우는 해외게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크게 인기를 얻은 몇 안되는 해외 게임이다
특히 한국의 mmorpg의 특성인 노가다형을 탈피한 게임이라는 것에서 더욱 그 성공은 크다고 할 수있다
이런 와우의 성공여부는 우리나라의 수많은 mmorpg에 도움이 되는 게임임에 틀림없다.
이에 많은 제작사들은 와우를 모티브로 한 게임을 내놓지만 하나같이 실패한다.
그 실패여부는 참으로 어이없는 이유때문이다, 와우와 비슷하다는 이유로 사람들은 그 게임들을 외면했다
이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일수밖에 없다.
근데 왜! 이렇게 멸시하는 와우를 모티브로 한 게임중에 아이온은 성공 할 수밖에 없는가?!
먼저 익숙한 인터페이스와 시스템으로 적응이 아주 쉽다는 것이다. 와우뿐만이 아니다 다옥과 에버퀘스트등의 해외게임을 많이 접한 사람들이면 아이온의 적응이 한츰 쉬울것이다. 그만큼 아이온은 빠른적응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흡수할 수 잇는것이다. 두번째는 해외게임에서 부족한점, 혹은 아쉬운점을 아이온은 모두 적용햇다는 것이다. 예를들면 와우의 에드온같은 경우이다. 에드온은 사람들에게 좀 더 편리환 게임환경을 주기위해 사람들이 만들어 애용하는 것이다. 쓰기에는 편리하지만 문제가 상당히 많다. 간혹 잘못 만져 게임자체가 에러가 나는건 물론 자신에게 맞는 에드온을 찾기가 매우 까다롭다
하지만 아이온은 이 모든 점을 보안하고 있다. 몹의 위치 npc의 위치서부터 퀘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 에드온을 사용하고 게임의 커뮤니티홈페이지를 * 않아도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진행시킬 수 있다.
게임의진행이 빠르다. 어느 퀘를 하려면 먼 거리를 가야하고 시간이 매우 긴 복잡한 퀘스트다 대부분이다. 하지만 아이온은 퀘스트의 등선이 매우 짧고 경험치또한 높기 때문에 힘들게 퀘스트를 하여 레벨을 올리는것보단 좀 더 쉽고 즐기면서 게임을 할수 있는것이다.
아직 시즌2의 아이온에서는 컨텐츠가 전부공개된게 아니다. 지금의 아이온은 전체는 30%밖에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큰 특색을 찾기 힘들 것이다. 그리고 동영상만 보고 그 게임을 판단하기에는 너무 이른감이 있다
우리가 아이온을 봤을때 단순히 와우를 뺏긴 게임 와우를 모티브로 잡은 게임이 아닌 한단계 발전할 수 있는 국산mmorpg의 시작점으로 봐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