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의 딜레마

놈팡이페인 작성일 08.05.14 22:5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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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게임 보면 고만고만한 게임성과 그래픽으로

 

출시해서 반짝 인기 받다가 유저들에서 외면받는 게임도 많은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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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가 성공 하면서....퀘스트,인던플레이 방식이 마치 정석처럼

 

쓰이고 있다 물론 성공한 게임를 조금 모방 해서 유저들에게 인기 얻고

 

"잘 만든 게임이야" 칭찬이나오다면 성공 이다... 하지만 요세 게임를 보면

 

허접한 퀘스트 플레이 어설픈 인던 만들어서 필드 사냥 하는것 보다 더

 

어이없게 만들고 있다...가장 문제점은 처음에는 퀘스트 신선 하고

 

재미있지만 퀘스트 수가 점점 줄어들면서 컨텐츠의 부재에 인해

 

결국에는 "닥치고 사냥" 이 되고 있다...

 

또 하나 문제는 "케쉬템" 문제 이다 요세는 진짜 무료게임이 없을 정도이다...

 

간단한 고스톱 게임을 할려고 해도 3회만 무료 충전 해주고 다음부터는

 

케쉬템으로 하고있는 실정이다...

 

케쉬템를 건전하게 이용한다면 케쉬템도 게임에 컨텐츠일지 모른다...

 

하지만 전직에 필요한 재료템.닉네임 변경,경험치 10%보너스 케쉬템은

 

어이없는것 같다...한국사람의 성격이 빨리빨리 하는것 좋아하고

 

남 잘 되는꼴 배아파는 성격 들이다 그래서 재료템,경험치 케쉬템은

 

불티 나게 팔리고 있다...나도 모르게 케쉬템 사다보면 월정액 넣는것 보다

 

더 많이 나가는게 경우도 있다...

 

가장 문제점은 고만고만한 컨텐츠와 게임성과 케쉬템이다.....

 

이 2가지만 개선 한다면 더욱 좋은게임들 나올지..

 

이상 주관적인 생각었음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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