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가 때라 워크 시디키 두개를 지우고 공부에 빠져들다가
창가의 커튼이 사악 하는 바람에 여길 왔거든? 근데 참 ...
난 있잖아... 너무 육체적인 겜은 싫어 좀 패턴이 단순 하잖아?
예를 들어 똑같은 빌드오더 만 하는 좆뱅이 스타 인?
또 던파같이 던젼 촟삘나게 30번 돌고 레어뜨면 아 오늘 던파 재밌네
이런 아주 단순한 새키들이 너무 짜증나... 왜케 단순한지 원.
뭐 내가 가장 바라는 게임은 CHESS지만 이건 뭐 활성화 재대로
된 걸 못 봤지.(워크 체스맵도 있긴하지만.)
아무튼 ... 나 같이 머리쓰는 걸 좋아하는 형들한테 추천할꼐. 진짜 난 이거 땜시
3일동안 계속 이것만했지 잠자고 밥먹는것 빼고.
우선 어떤 게임 이냐 하면은 히뱜 이미지가 없네.
걍 네가 지식인 복사 할꼐
1.워크 데스노트란? 워크래프트 인기 유즈맵 중의 하나이며 만화 '데스노트'를 게임화 시킨 것입니다.
(영화의 내용과는 조금 다를 것입니다.)
추리+심리 게임이며 매 게임시 마다 일반적으로 10분 이하가 소요되는 스피드게임이기도
합니다
2.워크 데스노트 개요
게임은 룰1 룰2 룰3 룰4 로 구분됩니다.
(방장이 게임 시작시 -룰선택을 채팅창에 입력에 입력하시면 게임종류(룰)을 선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룰3가 많이 애용됩니다.(이하 설명은 룰3에 한합니다, 또한 3.18Fix1 현 최신버전에 따름)
필요인원수는 최소8명이상 최대 11명입니다.
11명(풀방) 참가시 모든 캐릭터가 게임에 참가하게 됩니다.
10명만 참가시 웨디가 게임에서 제외됩니다.
9명만 참가시 웨디,미카미가 게임에서 제외됩니다. (미겜:미카미x)
8명만 참가시 웨디,미카미,아이버가 게임에서 제외됩니다.
*일반적으로 10명(웨출:웨디퇴출) 또는 8명(미겜:미니게임)으로 플레이가 됩니다.
*8명 이하시 게임이 플레이 되지 않고 시작과 동시에 자동 종료되니 주의하세요
* F9(도움말) , 게임 시작후 -정보, -캐릭터 채팅창 입력 (기본도움말)
* 캐릭터 배정은 랜덤입니다.
3.인터페이스$기본 조작
방장의 -룰선택이 완료되고 나서 맵의 중앙으로 시선이 이동됩니다.
자신의 캐릭터(피전트)가 다른 플레이어와 섞여있을 것입니다.
왼쪽 윗 그림 또는 F1을 선택하시면 자신의 캐릭터가 무엇인지 자신만이 알 수 있습니다.
(팁: 왼쪽 윗 그림 또는 F1을 클릭 한 상태에서 부대지정키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오른쪽 윗부분에 공표창이 있습니다. (이 곳에 글을 올리면 모든 플레이어가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 할말 입니다.
수사권(거짓말탐지기) 캐릭터는 공표창 밑부분에 플레이어 번호와 아이디 거짓말횟수가 적힌
창이 주어집니다. (명교:명함교환 시 그 사람이 진명/가명 선택 여부에 따라서 진명일시 숫자 유지
가명일시 거짓말 횟수가 1씩 증가합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중앙 원에 각각 1명씩 2명이 들어가서 명함교환을 함으로써 진행됩니다.
*원활한 게임을 위해 언덕왕 (명교시 2명이상 원 안에서 오랫동안 버티는 비매너행위)를 자제하세요.^^
중앙 윗부분에는 시작부터 지금까지 소요된 시간이 보입니다.
귓속말 사용은 -플레이어번호 할말 입니다. (비밀일 경우 동맹/비공개 채팅으로 사용하세요.^^)
전체말 사용은 키요미, L만 가능하며 키요미는 무한정으로 L은 2분쿨타임 입니다.
*키라는 L사망 이후 L의 이름으로 1분 30초 쿨타임으로 무한정 사용 가능합니다.
*미사는 L의 이름으로 L만 모른 채 딱 1번 방송이 가능합니다.
전체말 사용방법은 -전체 할말 입니다. (비밀일 경우 동맹/비공개 채팅으로 사용하세요.^^)
1.야가미 라이토 (키라)
당신의 목표는 L을 찾아 제거하고 L측의 몰락으로 신세계를 창조해내는 것입니다.
키라의심판스킬 : 사용시 5시방향에 선택장소가 나옵니다. 원하는 번호와 이름을 선택하세요.
맞을시 그 캐릭터는 죽으며 관전자로서 관전자 채팅만 가능합니다.
*같은 이름 2번이상 틀리면 그 이름으로 더 이상 스킬 사용불가, 5번이상 실패시 스킬 자체
영구히 사용이 불가
*심판의 성공시 캐릭터의 마지막철자적기 스킬을 사용하면 그 플레이어가 죽게됩니다.
모아놨다가 한꺼번에 대량학살도 가능합니다.^^
1분뒤 미사가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 (중앙에 표시됨) 미사와 자동동맹이 됨
키라는 L의 사망전에 니아를 제거할수 없습니다.
동맹스킬 : 처음부터 주어집니다.
(이 스킬을 맞은 사람은 머리 위에 1~2초정도의 스턴이 뜹니다 (긴스: 긴 스턴)
* L측 5명 이상 사망시 키라의 자동 승리가 됩니다.
3분후 수사권을 얻습니다.(거짓말 탐지기)
L사망시 라이토/니아만 그 사실을 알게됩니다.
또한 L의 이름으로 1분 30초 쿨탐으로 무한정 방송이 가능합니다. (2대 L 행세)
2. 미사
당신의 목표는 키라를 도와 L측의 몰락을 이끌어 내는 것입니다.
당신은 키라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1분뒤 라이토가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 (중앙에 표시됨) 라이토와 자동동맹이 됨
수사권 교란(참/거짓) : 1분 지속 2분 쿨타임 무한정
1) 참 : 진명/가명에 상관없이 모두 참으로 수사권에 표시됩니다.
2) 거짓 : 진명/가명에 상관없이 모두 거짓으로 수사권에 표시됩니다.
*라이토도 이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딱 1번 L이름으로 L만 모른 채 방송이 가능합니다. (일명 미방:미사방송)
수사권 교란(거짓)사용시에만 메로/니아/미카미중 선착순 첫1명과 명교시 동료표시가 뜹니다.
*1명과 연결시 나머지와는 연결이 안됩니다.
10분 후 사신의 눈을 1회 사용가능 : 그 플레이어의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동맹 스킬 : 처음부터 주어집니다.
3.키요미
당신의 목표는 키라를 찾아내어 그와 접촉을 하시거나 각플레이어의 이름을 스킬을 통해 파내신 후 키라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키라측의 승리를 이끌어 내는 것입니다. 키라측의 핵심인물입니다.
전체말(방송)이 가능합니다 : 무한정 사용가능
플레이어파내기 스킬 : 1분쿨타임으로 무한정 사용가능 (파고 싶은 플레이어를 스킬시전 상태에서 클릭후
이름을 선택하여 성공시 그 사람의 이름이 그것인지 알며 실패시 그 사람은 다른
이름을 가진 것입니다. 성공 여부는 키요미 자신만 압니다.
그러나 수사관(L,메로,니아)는 파내실 수 없습니다.
5분후 미카미가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 (중앙에 표시됨) 미카미와 자동동맹이 됨.
4.미카미
당신은 키라의 능력을 일부 받은 키라의 추종자입니다. 키요미와 함께 그를 찾아내어 승리를 도우십시오.
3분후부터 3분쿨타임으로 최대 3번까지 데스노트 조각 스킬이 사용 가능합니다.
미카미는 L사망 전에도 니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5분후 키요미가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 (중앙에 표시됨) 키요미와 자동동맹이 됨.
수사관 확인 스킬 : 1회 사용 가능, 그가 수사관(L,메로,니아 일시 수사관 표시가 뜸, 수사관이 아닌 다른
L측일시 그에게 당신의 정체가 공개됩니다. 키라측일시 반응x
키라측 : 키라-미사 <---> 미카미-키요미 로 2팀으로 나뉘며 미카미와 미사 접촉시 모두 손잡게 됩니다.
5. L(류자키) (수사관)
당신은 L측의 핵심인물입니다. 수사관 모집과 키라측 추리, 지시 등 포괄적으로 리드해야 합니다.
그리고 키라를 찾아내어 그를 검거하십시오.
최신식 수사권(거짓말탐지기) 사용 : 게임 시작부터 주어짐. 다른 수사권이 거짓말 횟수 표시만 되는 것에
비해 누가 진실/거짓을 말하고 있는지도 중앙에 표시됩니다.
5분후 당신은 모른 채 모기에게 당신의 정체가 공개됩니다.
전체말(방송) 사용 : 2분쿨타임으로 무한정 사용 가능
키라 검거 스킬 : 1회 사용가능 성공시 키라체포 실패시 L측의 패배
동맹스킬 : 처음부터 주어짐
6. 니아 (수사관)
당신은 L의 후계자입니다. 그를 도와 키라의 체포를 이끌어 내십시오.
3분후 수사권을 얻습니다.
당신은 할리/미사와 명교시 동료표시가 뜹니다.
L확인 스킬 : 1회 사용 가능, 한 플레이어에게 사용하여 그가 L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긴스)
키요미 감시 스킬 : 쿨타임 제한으로 무한정 사용 가능, 그 플레이어가 키요미일시 키요미는 파내기 스
킬을 스킬 시전동안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동맹스킬 : 처음부터 주어짐
L 사후 그의 모든 능력을 물려 받습니다. (방송은 Nate River의 이름으로 2분쿨타임으로 가능합니다.)
7. 메로 (수사관)
당신은 L측의 협력자로서 키요미 검거와 키라 축출,수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분후 수사권을 얻습니다.
할리/미사와 명교시 동료표시가 뜹니다.
키요미 납치 : 1회 사용 가능, 성공시 데스노트조각(1회)와 동맹스킬을 얻습니다.
실패시 키라에게 자동으로 사살당합니다.
8. 모기
당신은 L측의 협력자로서 미행스킬을 통해 수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분후 L은 모른 채 L이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 (중앙에 표시됨)
미행 스킬 : 4회 쿨타임 제한으로 사용가능 그가 키라측이라면 스킬 시전동안 그 자가 사용한 스킬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5분전에 L이 사망한다면 당신은 5분후 키라(라이토)를 L로 알게 됩니다.
다만 라이토(키라)는 이 사실을 모릅니다.
9. 할리드너
당신은 L측의 협력자로서 메로 또는 니아를 L측과 연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미사 검거를 통해 수사에
협조하실 수 있습니다.
메로/니아와 선착순 1명과 명교시 동료표시가 뜹니다.
미사 검거 : 1회 사용 가능 , 성공시 수사권과 동맹 스킬 획득
실패시 키라에게 자동 사살당함
10. 아이버
당신은 L측의 협력자로서 미카미 검거 등을 통해 수사에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사기꾼 특징 : 당신은 수사권의 진실/거짓 표시를 뒤바꿉니다.
즉 당신이 진명인 아이버를 냈을 시 수사권은 그것을 거짓으로, 아이버를 제외한 가명을
냈을 시 그것은 진실로 나타납니다.
수사관 확인 스킬 : 1회 사용 가능 그가 수사관(L,메로,니아 일시 수사관 표시가 뜸, 수사관이 아닌
다른 L측일 경우 반응x 키라측에게 사용시 그 스킬을 맞은 키라측 플레이어에
게 당신의 정체가 공개됩니다.
미카미 검거 : 1회 사용 가능 성공시 수사권과 동맹스킬을 획득
실패시 키라에게 자동사살됨
키라가 어떤 이름을 2번 이상 실패하며 더 이상 그 이름으로 심판이 불가능 하다면 그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중앙에 표시됨)
팁: 매너를 지키면서 지시를 받아 미카미를 검거 하십시오.
수사관 확인 스킬을 통해 수사관과 협력이 가능합니다
명교시 되도록 다른 L측의 이름을 가명으로 내어 L과 접촉을 유도하십시오.
11. 웨디
당신은 L측의 협력자로서 민증훔치기를 통해 수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민증훔치기 : 2회 사용 가능 , 플레이어 1명을 선택하여 그가 수사관,키라측이 아닌 다른 L측일시
그의 이름을 알 수 있고 키라측일시 미사에게 당신의 정체가 공개됩니다.
팁: 지시를 받아 민증훔치기 스킬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은 3분전 명교로 L과 접촉이 절실합니다.
1)3분전
L측 : L의 수사권 독점을 이용하여 진명교를 하여 L과 접촉하십시오.
키라측 : 진명을 절대 내시지 마시고 명교에 참여 또는 수사권 교란으로써 L측의 접촉을 방해하십시오.
가능하다면 수사관을 빨리 제거하십시오.
2)3분후
L측 : 되도록 진명을 피하시고 접촉에 실패했다면 L의 방송 지시를 기다리시거나 절차(내가 누구한테 무슨 스킬을 사용하겠다.)을 밝혀 수사에 도움이 되도록 하시고 스킬을 사용하십시오.
메로/니아의 경우 독자적으로 수사또한 가능합니다.
키라측 : 수사권에 열중을 올려 L측의 접촉 실패 세력을 밝혀 내고 그를 제거 하십시오.
각종 스킬과 키요미의 정보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3)5분후
키요미-미카미의 접촉 과 L-모기의 접촉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신속하게 스킬을 사용하고 추리해내면서 유리한 입지를 확장해가세요.
플레이어 수가 얼마 남지 않았으면 더욱 더 빠르게 추리해내어 종반에 치달은 게임을 마무리 지으십시오.
그 외 키요미 감시 스킬, 수사관 확인 스킬, 민증 훔치기 , 동맹스킬 ,수사권교란 ,방송 등은 게임 상황에 맞춰서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동맹 스킬은 주의하세요. 키요미가 파낸 후 바로 동맹과 니아가 L확인후 바로 동맹 또는 L측 또는 키라측이 동맹이 다 된 상태에서 다른 한측의 서로 서로 동맹은 자칫 잘못하면 그것을 통해 정체가 들통날 수도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세요. 구석에서 몰래 쓰신다거나.. 시간 차를 두시고 하시거나 안하고 그냥 귓속말 ,비공개로 연락만 취하셔도 됩니다.
7. 게임 용어
여기서는 일반적인 것을 서술하겠습니다.
긴스 : 수사관확인,L확인,미카미의 선택 등으로 플레이어 머리 위에 스턴이 1~2초동안 약간 길게 나타나는 것
동스(짧스) : 동맹으로 플레이어 머리위에 스턴이 아주 잠깐 동안 짧게 나타나는 것
메로샷 : 메로노트의 사용입니다. 긴스 표시
파내기 : 키요미의 파내기 입니다. 머리위에서 떨어지는 형태로 화면에 표시되죠.
달려 : 주로 검거 스킬을 말하며 해당 캐릭터에게 다른 캐릭터를 검거해라 머 이럴 때 사용합니다
사눈 : 미사의 사신의 눈 스킬 ,키요미의 파내기와 형태가 거의 비슷하나 색깔이 다름
여기까지 복사 근데 하면 좆나 재밌어. 어떤 재미냐고 한다면 이런재미지
11명하는데 대충 머리 쓸만한 넘은 3~4 명 나머지는 들러리지 거기서 나머지 7명 손가락 빨지
뭔가 우위에 서있는 기분. 그리고 추리 맞았을때의 최고 근데 저룰은 살짝 지나서 조금 추가 될게있고.
또 요즘은 4룰도 많이해서(난 134 다 잘하지만 ㅎㅎ) 1룰은 좀 모랄까..,
암튼 해봐 워크 깔려있다면 DN 채널가서 해봐 근데 첨에 룰모르고하면 욕좀 상큼하게 들어
아무래도 7명원숭이 들이 있어서 룰 모르면 아주 들이대 첨에 이것좀 극복하고
대충 이런겜이다 느끼고 추리하고 가끔 틀리고 맞추고 하다보면 이름도 금방알려 져 ㅋㅋ
그래서 방들어가면 '어? GGOTDOLY 님이다!' 이런 넘들도 많아 ㅋㅋ
근데 정신 장애는 밴리(막장아피저장)를 좀 조심하는게 조아
암튼 불만은 해보고 ㅈㄹ 해줘 다받아줄께 참고로 체스로 덤비다면 언제든지 해줄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