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험 목적 : 영구무기와 비영구무기총을 비교하여 어느것이 효율적인지 알아본다.
2. 실험 방법 : 영구무기총 G36을 개조후에 파츠 5개를 추가후 파츠의 내구도가 없어질때까지 게임플레이하고 플레이시간과 그에 따른 수리비를 알아본다. 마찬가지로 비영구무기 G36을 개조후에 똑같은 파츠추가후에 플레이시간을 알아본다. 같은유로로 얼마만큼의 시간을 플레이 할 수 있는지 계산한다.
3. 실험 결과 :
파츠의 구성은 위와 같이 구성하였으며 도트*2, 하드그립, 샤프슈터배럴만 새것이였으므로
위의 세 파츠가 내구도가 없어져 파괴될때까지의 시간을 측정하고 그 수리값을 구했다.
마찬가지로 비영구무기 G36을 똑같이 개조후에 플레이 시간을 알아보았다.
영구무기의 가격(파츠값포함) = G36(37,000) + 개조(3,000) + 파츠값(4,500) = 44,500
비영구무기의 가격(파츠값포함) = 개조G36(4,000) + 파츠값(450) = 4,450
비영구무기와 영구무기(유지비)가 각각 1분 사용하는데 몇 유로가 사용되는지 계산해본다.
비영구무기의 1분 사용하는데 드는 유로는 약 1분에 14유로
계산식 : 4450 * 60 / 18504 = 14.4293......(유로)
영구무기를 1분 사용하면 발생하는 수리비는 약 1분에 9유로
계산식 : (4500+5363) * 60 / 64543 = 9.1687......(유로)
(저시간이 지나면 파츠를 다시 구입해야 하므로 +4500유로가 된겁니다.)
40000 + 9.1687x = 14.4293x
(본래의 영구총기의 총값에 파츠를 추가하고 수리하는 비용과
비영구총의 1분동안 사용하는데 드는 유로값)
40000 = 5.2606x
따라서 x는 7603.6953......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x를 약 7603분이라고 생각하면
126시간 43분을 사용하면 그 값은 같아졌다고 볼수 있는것이죠.
제가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을 유추해보면 한판에 약 (64543+18504) / (99+29) = 648.8046초(약 10분48초)
가 되므로 저정도의 시간을 플레이 하려면 약 703판이 나옵니다.
하지만 저는 실험을 위해서 언제나 G36만을 들고 게임에 임했으므로
게임도중 포인트맨을 했다가 스나를 했다가 하시는분의 경우는 더 많은 판을 할 수 있으실겁니다.
어찌됐든, 총하나로 약 700판 이상할거라면 영구총을 사는게 이득이고
총하나로 700여판미만을 사용할것 같으면 비영구 총을 사는게 이득입니다.
이 실험은 G36에 대한 총기만을 연구분석했으므로, 다른총기와는 다른 결과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또 실험횟수가 1회뿐이기에 오차가 존재할수 있지만 대충 큰 틀을 잡을수는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G36의 경우 파츠값이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700여판 이상이라는 엄청난 수의 게임을 해야만
(그것도 도중에 포인트맨이나 스나로 바꾸지 않고 오로지 G36만 들고 게임을 했을경우)
영구총이 더 이익이라는 사실을 알고나니 충격이네요 -_-;
제가 지금 상사 5호봉인데 총합쳐서 1300판정도 했는데....
결론700여판 이상을 사용할 총기는 과감히 영구총을 구입700여판 미만 사용할 총기는 비영구총기 구입
단, G36 5개 파츠 추가 할경우에
참고로 파츠값계산하지않고 수리비만을 따졌을 경우엔약 400여판이상하면 영구총이 비영구총보다 경제적입니다.AK47의 경우 400여판정도를 한계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이상 RVL_109 실험 끝!!!
출처 : 플레이포럼 http://www.playforum.net/ava/board.comm?idx=0&action=read&articleNum=331&iid=10622003&pageNo=0
ps. 게임도 머리 좋아야 잘하는 시대입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