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검색중에 반가운 게임하나를 발견했습니다.
하두 오래돼서 정확히 언제였는지는 기억이 잘안나지만 꽤나 재미있게 게임을 했던 기억이 있었죠
그래서 오랜만에 다운받아 플레이 했다능 ㅋ
스토리는 주인공 "건"이라는녀석이 학교다니면서 일어나는 싸움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냥 단순하죠^^
게임방식은 일반 오락실 게임처럼 앞으로 나가면서 적을 무찌르는 게임입니다.
허나 다른게 있다면 어쩐지저녁에는 경험치가 존재해서 "건"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적을 쓰러뜨릴때마다 경험치가 쌓이는데 그것으로 기술레벨과 체력 파워 스피드 등등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기술레벨은 올릴때마다 건이 발동할 수 있는 콤보와 기술들이 늘어납니다.
체력은 올릴때마다 체력게이지가 늘어나구요
맨밑에 보이는 continue 는 경험치를 팔아서 체력이다해 죽을때 이어서 할 수 있는 횟수를 늘리는겁니다.
가장 중요하죠 ㅋ 처음할때는 꽤나 난이도가 앞으로 갈수록 어려운데
continue를 어느정도 늘려놓지 않으면 게임이 끝나버리는 불상사가 ㅠㅠ
어쩐지저녁에는 세이브기능이 없거든요 ㅋㅋ 한번 시작했으면 엔딩을 봐야합니다 ㅋ옛날 게임이라 그런듯 ㅋ
콤보는 예를 들어 철권 연속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술 나가는것도 멋있고 타격감이 작살입니다. 파워레벨 올리시면 더 통쾌한 느낌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 콤보를 하나하나 익히는게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요놈은 마지막 보스입니다.
총 스테이지는 7개인데 중간에 "건"의 과거편이라고 3개정도 더 들어갑니다.
총 플레이시간은 1시간 정도 됐던거 같네요 (정확히 시간은 안재봐서 -_-)
어쩐지저녁2-스톰 이라고 후속작도 나왔었는데
이건 3D로 나와서 그런지 안땡겨서 안했는데 나중에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이상 허접한 리뷰였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