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타이틀 이미지를 보시고 경악하셨을 만한 인디 게임인 VVVVVV 입니다.
게임 이름 조차도 참 독득한 이게임은 2d 플랫폼 게임이라는 장르로 8비트의 느낌을 살린 퍼즐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어처구니 없는 난이도 때문으로 예정에 마리오의 변형 버전인 고양이 마리오 처럼 경악할 만한 난이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성이나 중독성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공포의 게임 vvvvvv입니다.
[굳이 장르를 정의 하면 무중력 게임?]
1 8비트 게임기 풍의 그래픽
초기의 인디게임은 워낙에 소규모로 제작이 되고 그래픽적인 것에 할애할 시간이 없었지만 요즘에 나오는 인디 게임의 경우 그래픽도 거의 상용화 버전처럼 완성도 있게 출시 되는 경향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리는 vvvvvv는 이런 상식을 완전히 뒤집고 오히려 시대에 역행하여 8비트 게임기 시절로 돌아간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인디게임 암네시아의 한장면]
[눈이 썩어버릴것 같은 그래픽]
하지만 이런 그래픽이 오히려 VVVVVV의 독특함이 되고 그래픽적인 요소가 아닌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그래픽은 신경을 쓰지 않은 상태입니다.
게임의 배경과 오브젝트는 반드시 꼭 필요한 것을 제공합니다.
2 무중력을 이용한 독득한 게임 방법
이 게임의 배경이 우주인 만큼 무줄력을 이용하여 천장과 바닥을 오고가며 길을 헤쳐 나가야 합니다.
맵에는 가시와 여러가지 몬스터들이 나오므로 반드시 이를 피해가야 하며 천장에 붙었다, 바닥에 붙었다 하며 장애물을 피할수 있습니다.
[ 이렇게 천장에 붙어서 진행할수 있다.]
단 중력이 없기 때문에 천장에서 바닥, 또는 바닥에서 천장으로 이동시에 멈추지 않고 계속 떨어지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퍼즐에 잘 사용해야 합니다.
[정상적인 게임이라면 이미 게임오버]
3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인디 게임
그래픽적인 측면과 난이도로 인하여 이 게임을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이 있고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조작법을 높이 사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것입니다.
저는 일단 중독성 측면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데모 버전을 플레이 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정도로 재미있는 인디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적인 요소는 저도 약간 불만이 있습니다. 그래픽이 조금만 좋았어도 좀더 몰입할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 왜 자꾸 고양이 마리오가 생각나지?]
난이도가 점차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난이도가 팍! 팍! 올라가기 때문에 오기와 근기로 진행해야 하는 스테이지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꾸 고양이 마리오가 생각나더군요 .
고양이 마리오처럼 고난이도의 게임을 클리어하는 희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적극 추천입니다. 하지만 머리쓰는 것과 반복 도전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그다지 추천할 만한 인디 게임은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