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3~4년 동안 즐기던 FPS 게임인 블랙샷이라는 게임이 얼마있어서 종료가 되는 바람에 이게임 저게임 찾던 도중에 스폐셜 포스2 영상을 보고 이거구나 하고 해보았습니다.
찌라시를 보니 언리얼 엔진으로 만들어 그래픽이 대박 좋고 타격감 쩌는 FPS라고 자랑스럽게 주절거려서 해봤는데 역시!! 짱이다~~ 재미지다~~~ 멋지다~~
일단그래픽이 굉장히 좋습니다. 디테일하게 옵션을 건드릴 수는 없지만 충분히 사양별로 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옵션도 마련해 놓아서 저사양도 왠만큼 낮추면 충분히 게임을 할수가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으로 만들었다고 해서 아바와 비슷한 분위기의 게임인줄 알았는데 전혀 언리얼느낌이 나지 않는 독특한 느낌의 그래픽 이더군요 마치 모던워페어를 그래픽 좋게 표현한 정도?
언리얼 엔진 특유의 그 인위적인 효과가 눈에 보이지 않아서 좋았고 무엇보다고 뭔가 소프트한 느낌이 들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조작감은 블랙샷이 한수위입니다. 스포같은 경우 시프트를 이용한 스프린트나 마우스 우측을 통한 조준 사격이 추가되면서 뭔가 라이트 유저들은 다소 어렵게생각할 만한 조작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빠르게 이동할수 있다는 것은 좋지만 그만큼 주변에 신경을 쓸수 없다는 것이고 빠른 반사 신경이 없으면 살아남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블랙샷에서는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빠르게 수류탄을 던질수 있고 수류탄의 점위와 피해가 상당하기 대문에 긴장감을 유도하지만 스포2같은 경우 초반에 시작시 수류탄을 두개씩 들고 시작하지만 위력이나 범위가 적기 때문에 단순 견제 또는 예측용으로 사용할수밖에 없습니다.
수류탄으로 죽는 경우는 별로 없죠 그래서
잘가라 블랙샷!!!!!! 이제 보내줄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