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온라인, 초반 30분 해본 리뷰

차오차오 작성일 12.03.27 13:2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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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주에 DK 온라인이 오픈 베타를 실시했다고 해서 한번 깔아서 해봤습니다.

왜냐 전 오베족이니까요 ㅋㅋㅋ

 

일단 오픈 한더고 하면 MMORPG는 왠만하면 다 해보는 체질이라 이번 DK 온라인도 나름 기대를 가지고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였습니다.

 

흠,,,,,, 첫 느낌은 나브진 않았지만 뭔가 싼티난다고 할까 그런 느낌은 약간 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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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 4가지에 각 종족별로 클래스 2개씩 있는데 직업 수도 너무 적고 종족도 남녀 구분을 할수없는 게 이상했습니다.

종족을 고르면 성별은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남녀 따로지정 못하고요  (뭐야 이거)

 

그래도 베타때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에 오픈베타를 하면서 커스텀마이징이 생겼습니다.

기존 베타에서는 정해진 똑같이 생긴 캐릭터 밖에 못했죠

 

으~~왠지 슬슬 망게임의 느낌이 왔지만 게임 접속까지는 해봐야 겠다고 생각해서 접속!!!

오픈베타라 그런지 초반 지역에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즐비하게 있었습니다.

 

일단 그래픽은 봐줄만 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보도자료로 베포한 그래픽과는 좀 차이가 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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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캐릭터를 생성하자 NPC 하나딸랑 있고 퀘스트를 줍니다.

지금가지 와우의 다양한 퀘스트로 맛들인 저를 충족하기엔 그저 쓰레기 같은 퀘스트

 

퀘스트 하나 마나입니다. 닥치고 사냥이나 하세요 그게 더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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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스킬이나 타격감은 화려한 편입니다.

모션도 시원시원하게 크고 특히 검사는 써는 맛이 있지만 사운드 부분에서는 약간 아쉬운 정도입니다.

 

한 5정도 키우다가 문뜩 이상하게 생각되어진 것!!! 바로 몬스터 체력바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내가 옵션을 잘못 꺼놨나하고 옵션을 봐도 없고 결국 공창에 물어보니...원래 이게임자체가 컨셉이 그런거랍니다. 나참

감으로 때려잡으라는 거죠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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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퀘스트는 안하고 닥사만으로 10키웠는데 저에게는 별로 감흥이 없었습니다.

이미 와우로 퀘스트를 통한 스토리 이해와 빠른 레벨업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이유도 목적도 없이 닥사만 하는 게임은 영 마음에 안들더군요

 

10까지 키우면서 든 느낌은 하나! 리니지 같다는 겁니다.

리니지에서 등장하는 카오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되어 있어 유저들간에도 PK를 할수 있고 만약 죽으면 아이템까지 떨구는 무서운 시스템

리니지 때도 이런 PK 시스템으로 인한 폐해가 많았지만 또 한퍈으로는 굉장히 사랑받았던 시스템 이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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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이 높아질수록 공성전도 있고 몬스터로 변신하는 것도 즐길수 있다고 하지만 PK 가 너무 무섭워서 할수가 없었습니다.

레벨 높아져서 아이템 좋고 좋은 장비 착용하면 뭐하나요 리니지때 처럼 떼거지로 나와 다굴 때리면 죽고 아이템 떨굴텐데

 

제 점수는 5점 만점에 3점 ! 굉장히 후하게 주었습니다. 근데 난 안할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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