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gue of Evil 2
데모버전 다운받기- 장르 : 액션
- 플랫폼 : iOS
- 가격 : $1.99(4월 27일 현재)
게임 기술은 날로 발전하지만, 어떤 분야에서든 그러하듯 복고라는 코드는 게임도 피해갈 수 없나봅니다. 6~70년대에 시작되어 작은 블럭들이 움직이는 단순한 게임의 모습은 근래에 와서 그 시절의 향수를 일으키는 하나의 매개체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문득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이 생각나네요).
그래픽 작업이 쉬워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나오는 게임 중에 도트 그래픽으로 출시되는 게임이 종종 눈에 띕니다. 하지만 그래픽만 도트의 모습을 취했을 뿐, 스피디한 게임 전개는 더이상 예전의 그 모습이 아니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리그 오브 이블 2는 전편의 성공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게임입니다.
트레일러부터 감상해봅시다.
그래픽은 상당히 후져보이는데 트레일러는 블록버스터
리그 오브 이블의 내용은 과학자들에게 복수하는 한 개조인간의 이야기입니다. 육백만불의 사나이 외전인가!
1편은 도트 그래픽의 조악해 보이는 비쥬얼이었는데, 재미는 쏠쏠했습니다.
이래뵈도 한재미 했던 리오이(클릭하면 앱스토어로 연결됩니다).
2탄은 어떨까요. 긴말 필요없이 스크린샷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시작하자마자 바로 메인화면. 전편에 비해서 훨씬 깔끔해진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을 자랑한다. 1편이 도트 그래픽이었다면 2편은 카툰을 보는 듯 한 그래픽.
옵션에서 대략적인걸 조정해주고. 왠만하면 조정해줄 필요 없을 듯.
챕터는 1챕터부터
5챕터까지 있으며
한 챕터 당 20개의 스테이지가 있다. 총 100개(이상)의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다. 빵빵하구나~
전편의 임무를 마치고 돌아온 요원. 하지만 하나 더 해줘야 할 일이 있어~ 그 와중에 자기 욕심만 챙기는 윗대X리님들. 어서 빨리 서두르자.
조작법은 전편과 동일하다. 왼쪽 좌우 버튼으로 이동하고
B 버튼으로 점프하며
2단 점프도 가능하고~
벽에 붙으면 벽을 타고 내려오거나 도움닫고 점프도 가능하다. 꼭 필요한 스킬이니 마스터는 필수!
서류가방! 아까 임무를 하달하던 상관이 말했던 서류가 저기에 들었나보다. 서류가방은 스테이지마다 하나씩 있는데, 획득못해도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지만, 획득하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쉽지 않을터.
악마의 과학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이놈에게 죽빵을 날려야 한다.
그래픽이 업그레이드 되는 바람에 한층 더 잔인해졌다. 이 연출은 옵션에서 Gore 항목으로 끌 수 있긔
목표 시간(15.0)안에 서류가방까지 획득하면 '퍼펙트 런'을 획득한다. 하지만 서류가방을 패스하고서라도 시간 내에 들어오기도 빡쎄다...
도중에 어떤 이유에서든지 죽으면 실패~
어떻게 죽느냐! 위에 보이는 저 빨간색 트랩에 닿는다거나
밑에 보이는 가시에 찔린다거나... 아으 서류가방 먹어야 되는데
대포알에 맞는다거나
경비가 쏘는 총에 맞거나, 저 돌아가는 무서운 기구에 닿으면 죽는다. 죽는 방법도 가지가지.
마의 1-19레벨... 정말 악마의 구간이다.
어쨌든, 챕터1을 완료한 주인공, 이제는 장소를 옮겨 아마존 정글로 왔으니!
얘는 주인공 아니고 적.
마냥 쉽지만은 않을 터. 마초냄새 폴폴 풍긴다.
시작부터 난이도가 쩔어주는 챕터2. 이 난관을 어떻게 빠져나가지?
저 박사놈을 족쳐야 하는데... 바주카포가 네갈래로 나뉘는 희안한 공격이 날아온다 ㄷㄷㄷ
어쨌든, 쉴새 없이 달리다보니 내 평가좀 보소... ㅠㅠ
남자라면 별, 가방, 메달까지 다 모아야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록 코스튬도 바뀌고... 뭐 거기서 거기지만
이때까지 진행한 업적도 확인 가능~
전편을 해보셨던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적응이 가능할 것 같지만, 처음해보시는 분들에게는 난이도 때문에 상당히 짜증날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주인공의 체력은 서든데스 형식이라 스쳐도 사망~ 상당한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덕분에 또 오기가 생기기 마련, 도전정신 강한 사람이라면 강추, 인내심이 약한 분들이라면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조작감은 좋은 편이나, 너무 몰입하다보면 손가락이 버튼 위치를 벗어나 죽기 십상이네요. 요것도 적응되면 그리 큰 문제는 되지 않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매가 망설여지시는 분들은 데모버전이라도 먼저 해보세요.
동영상 1분 리뷰와 함께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