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첨하는분들을위한 팁들.

신지현 작성일 12.12.26 20:30:23
댓글 12조회 6,460추천 1

(아키갤펌)

 

※가장 최신 클베인 5차 클베를 기준으로 작성. 플레이 기준은 서대륙, 누이안 기준.
※내직업은 숲의방랑자(야성 사명 사랑). 소수직업이었다.
+ 상당히 주관적.



-주위에 클베 경험 유저가있다면 커피한잔을 사주더라도 같이 달리는데 헤헤 거리면서 끼어들어라, 각종 지뢰들을 다 밟으면서 성장한 클베유저이기 때문에 오베땐 지뢰를 최소화 할수있다.



 

 



 


 



 

1.직업
ㄴ격투/환술/철벽/의지/죽음/야성/마법/사명/낭만/사랑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능력을 세가지 고르면 자동으로 직업이 결정된다.



 

가장 고민이 많을거다. 아키가 신선하게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골라만들어서 키운다!하는 컨셉이었지만. 정작 효율좋은직업 몇몇에 인구가 많이 쏠리게됬다.
이를 보고 운영진들이 클베를 거치면서 벨런싱 조절을 하던것 같은데 끝까지 OP인 직업이 있었다.(ex.흑마)

아마 5차클베때 많이 지적 받고 제대로 벨런싱 하려고 노력할것 같지만. 게임 벨런싱 맞추는게 쉬운게 아닌지라 아마 오베하고 얼마안되서 대세직업이 나올거같다.



 

직업같이 중요하고 민감한 부분은 이것저것 말 듣지말고 니가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길 바란다.



 

단, 한가지는 피해야하는데 격투/환술/철벽/의지/죽음/야성/마법/사명/낭만/사랑 이라는 능력중에서 극단적으로 나누면 메인딜능력과 보조딜능력이 나뉜다.

대부분의 온라인겜에선 하이브리드라는 거창한 수식어로 시작해서 이것도저것도 못하는 잡캐로 끝나는 캐릭들이 있다. 여기서 메인딜능력을 하나도 안고르고 환술 사랑 낭만 처럼 보조능력만 골라서 남들 몇마리잡을때 자기는 한마리 겨우잡는 상황이 벌어질수도 있으니 조심하길.



 

간단히 나눠보자면
메인딜 : 격투(근접) 야성(원거리) 마법(마법)
보조 : 나머지전부



 

클베때 많이하던 직업들을 적어줄수도있지만, 오베땐 분명 어떻게던 조절된다고 보고, 직업은 민감한 부분이기때문에 스스로 판단해서 달리길.



 

*능력(직업)을 바꿀수있냐는 질문이 많이 올라오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안된다고봐라.
 특정 마을마다 능력을 바꿔주는 NPC가 존재했으나, 능력을 바꾸면 스킬의 특성포인트가 전부 날라가버리기때문에 바꾸는건 캐릭터를 버리는짓.



 

 



 

 



 

2.레벨업



 

아키에서 가장 큰 문제였으며, 이로인해서 클베유저의 상당한 수가 중간에 견디지 못하고 찍쌌다.
모두들 이게 노가다 랩업 겜인지, 진짜 울티마를 지향하는 자유로운 겜이맞는지 알수없을 정도로 상당히 지루하다못해 지겨웠음.
이미 몇몇 글에서 다뤄졌고, 잼아저씨의 글( 개념글참조 )에 핵심이 요약되어있으며, 조금만 검색해보면 알수있지만 니들 귀찮은거 내가 다아니깐 요약해주고 내가 아는것 까지 덧붙혀서 정리해서 올려본다.



 


 



 

1.채집, 수확, 작물구해오기 퀘스트는 간단하게 패스.



 

이게 대표적인 지뢰퀘스트다. 퀘스트성애자들은 모든퀘스트를 다 깨지못하면 다음마을로 가지않겠어!하면서
아키는 농작물들이 자라는데 현실 시간을 기준으로 농작물이 자라기때문에 이거 기다리는동안 남들은 몇업을 더한다.
그냥 버려라.



 

 



 

2.초과달성은 필수다.



 

아키에이지는 특이하게 퀘스트완료가 세가지로 나뉜다.
[했다치자][완료][ 초과달성.]
보통 대다수의 유저가 완료까지만 찍고 바로 NPC한데 쪼르르 달려가서 퀘완하는데 5차클베땐 메인퀘의 종범으로 퀘스트를 싹다해도, 적정랩 퀘스트가 모자라서 결국 닥사의 길을 택하던가, 타 대륙으로 넘어가서 원정퀘스트 진행까지 했다.
그렇기에 지뢰퀘스트를 뺀, 모든퀘스트는 초과달성으로 클리어해라. 그리 시간이 오래걸리는것도아니다. 나중에 퀘스트 종범으로 닥사하는 시간이 몇배는 더걸림.

해당 마을에있는 지뢰로 의심되는 퀘스트를 뺀 모든 퀘스트는 전부 초과달성으로 클리어 하길.



 

 



 

3.조합퀘(생활퀘)는 허수아비 받을때까진 해라.



 

클베유저들이 지뢰밟고 다 견뎌오면서 오베유저들에게 추천하는게 1번처럼 지뢰퀘스트는 꼭 피하라고 할거다.
하지만 허수아비를 주는 퀘스트는 생활퀘스트라고 조합NPC가 부여하는 퀘스트다. 
허수아비는 초식유저던 육식유저던 필수품중에 필수품이라고 볼수있다.(전엔 초반 알박기도 가능했었다.아래서 다루겠다) 효과는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큰 공간에 작물을 심어도 다른사람이 훔쳐가지 못하게되는 자신만의 영역선포다.
사치품이 아닌, 필수품이기때문에 생활퀘스트는 꼭 깨야한다. 

가능하면 적정랩에 바로바로 깨는것을 권장.
마을을 가다보면 ~조합NPC가 보이면 달려가서 바로 받아라. 

딱 지뢰퀘스트처럼 포도를 구해와라 식으로 작물따위를 요구하는데. 
다음마을로 넘어왔다면, 조합NPC가 있는가 한번 꼭 구석구석 둘러보고, 만약 있다면, 먼저 받아서 진행해라.

이유는, 작물을 심거나 구해오는덴 1번에 적었듯 현실시간을 기준으로 작물이 자라기때문에 최대한 먼저 받아서 작물을 남들 안보는 장소에 심고, 다른 레벨업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시간이되면 수확해서 가져가 깨면된다.



 

서대륙기준 하얀숲 구간에서 허수아비를 준다. 모르겠으면 원정대에 바로바로묻도록



 

추천하는 방법으론, 선두주자(해비유저)를 뺀 라이트,노멀 유저들은 분명 멍청한애들이 NPC근처나 근처 굴다리 밑같은곳에 작물을 심어놨을거다. 쭉 둘러보고 열매 맺혀있거나 다 자랐으면 뽑아서 바로바로 깨버리도록.
발자국이 남아서 범죄점수가 오르더라도 시간절약으로 인한 이득이 훨씬크다. 강력추천.



 

 



 

4.가급적 자신의 접률과 맞는 상대를 구해서 2~3인 파티로 진행해라.



 

혼자 진행하면 활력과 체력, 그리고 오베땐 많이 북적이기때문에 선타문제까지해서 많이 퀘스트진행이 더딜거다.
그렇기에 자신의 접률과 비슷한 갤러한명 구해서 같이 달리도록.
허나, 무리하거나, 약속을 어겨서 기다리는 시간이 더많이 걸린다면 이미 본말전도다.
꼭 자신과 접률이 비슷한 상대를 구하길.



 

 



 

5.사냥이건, 이동이건 탈것을 꼭 꺼내놔라.



 

말이건 페레건 탈것을 얻는순간 이동을할땐 당연하고, 사냥을 할때도 탈것을 꺼내놓도록해라.
아키에이지는 탈것도 레벨이 존재하며 이동시에도 레벨업을 하지만 그걸론 터무니없이부족하다.
사냥할때 옆에 뽑아놓으면 1/3정도의 경험치를 탈것도 얻게된다.
그냥 꺼내놓기만 하면되니깐 크게 어려운건 아니다.



 

단, 죽으면 이동에 지장이생기고, 그로인한 레벨업 로스가 생기므로 죽지않도록 조심하길
몹이 탈것에 어글을 물고 탈것을 공격한다면 역소환하고 다시 재소환하면 어글이 리셋된다.
이것을이용해서 전투를 원치않는 몹이있으면 탈것에 어글을 끌리게하고 지나간뒤 탈것을 역소환하는 방법이있었음.



 

나중에 상위탈것을 사더라도 그전까진 주어진 탈것을 타고 쟁이던 사냥이던 피빕을 하게될텐데 탈것랩이 낮으면 그냥 활 몇발에 죽어버리고, 탈것이 죽으면 넌이미 죽은목숨



 

난 단축키지정을 바꿔서 마우스휠클릭을 탈것소환으로 바꿔서 나름 편하게 진행했던것같다.



 

 



 

6.모르는 퀘스트가있으면 바로 원정대에 물어봐라.



 

모두들 레벨링에 상당히 바쁘겠지만 틈이있는놈이 대답해줄수도있다. 퀘스트중에선 네임드 사냥퀘스트가있는데 네임드가 몇십분 몇시간 간격으로 젠되기때문에 해당퀘스트는 바로 패스하는게 정답.
그게 아니더라도, 본인도 모르게 삽질을 하고있던가, 지뢰퀘스트를 진행중이었을수도있으니. 정모르겠으면 원정대챗으로 물어보도록.



 

예를 들다면... 연계퀘스트중 첫번째에 포도 2개 네번째에 포도5개를 수확해오는 퀘스트가 있다면, 원정대에 물어보면 이미 먼저 지뢰를 밟아본놈이 돼지심보가 아니라면 포도 7개 준비하라고 바로 알려줄것


 

135652132249786.jpg

http://gall.dcinside.com/list.php?id=archeage

신지현의 최근 게시물

게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