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국제 자동차 연맹(F?d?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 FIA)와 그란 투리스모는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파트너십의 개시에 따라 《그란 투리스모 6》 는 사상 처음으로 FIA 인정을 받은 비디오 게임이 되었습니다. FIA 심사원이 그란 투리스모의 개발사인 Polyphony Digital Inc.의 도쿄 스튜디오를 방문하여, 게임 내의 코스를 심사한 결과 4개의 코스가 인정을 받았습니다. 게임 내의 코스 재현도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향후 게임 내의 다른 코스들도 심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파트너십의 다음 활동으로 FIA와 그란 투리스모는 정식 FIA 온라인 챔피언십을 2015년 중에 개최합니다. 많은 그란 투리스모 플레이어 여러분, 그리고 모터스포츠 팬 여러분에게 진짜 모터스포츠와 접촉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FIA와 그란 투리스모의 콜라보레이션의 향후 전개를 기대하여 주십시오
이 혁신적인 새로운 파트너십에 의해 수백만의 그란 투리스모와 모터스포츠 팬이 가정에서 더 정밀하고 디테일하게 만들어진 코스 상에서 레이스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는 모터스포츠에 새로운 팬을 불러들이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향후 개최될 FIA 온라인 챔피언십의 개발에 FIA가 관여하여 《그란 투리스모 6》는 지금까지 이상으로 현실 세계의 모터스포츠에 가까운 체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FIA가 폴리포니 디지털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와 밀접하게 연계하여, 전세계의 레이스 팬에게 있어 모터스포츠가 보다 가까운 존재가 되기 위한 새로운 시책을 개발해나가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그란 투리스모 6》가 세계의 모터 스포츠를 통할하는 FIA에 정식으로 인정을 받은 것을 진심으로 영광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은 그란 투리스모의 15주년을 기념하는 중, 지금까지 받은 것들 중에 최고의 명예입니다. FIA와의 파트너십은 버추얼과 리얼의 레이스를 연결해나간다는 그란 투리스모가 가진 사명에 있어 커다란 전진입니다.
FIA에서 보유하고 있는 실제 코스 데이터와 게임 내의 코스 테이터의 비교가 끝날 때까지, 저희들은 《그란 투리스모 6》 의 개발에 소비된 작업의 레벨과 디테일에 대한 장인 정신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 재현 정도는 코스 그 자체에 끝나지 않고 주변의 경관, 런오프 에리어, 그랜드 스탠드에서 건물에 이르기까지 모두 정확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자동차 협회와 클럽의 권익을 대표하며, 자동차의 진흥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국제 단체. 그 역사는 110년에 달하며 회원 수는 세계 141개국 8000만 명 이상입니다. 다방면으로 활동하지만, 그 중에서도 중요한 것은 세계 모터스포츠의 통괄입니다. 경기 규칙의 제정이나 경기 라이선스의 발생, 안전 감독 등의 업무를 부담하며, F1이나 세계 랠리 선수권, 세계 투어링카 선수권과 같은 이벤트를 주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