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출처 : http://konogoro2ch.blog117.fc2.com/blog-entry-333.html
* 출처 :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community/327/read?articleId=15827350&objCate1=&bbsId=G005&searchKey=daumname&itemGroup.I.d=&itemId=145&sortKey=depth&searchValue=sgtakashi&platformId=&pageIndex=1
출처에 p.i.d는 금칙어라 .을 빼주셔야 합니다.
新桃太??? (신모모타로전설 - "새로운 마을"의 단말마)
인간과 마음을 고친 도깨비가 공존하는 취지의 마을인 "새로운 마을".
기존 마을의 경우 악으로부터의 해방과 동시에 평화롭게 되는 패턴이지만
이 경우, 모모타로가 여행을 떠난 사이 카루라와 그의 부하에 의한 독비가 내려 마을이 괴멸..
카루라「카 핫하!모모타로!들리는가?독이 된 늪지대는 어떠냐?좀더 재밌는 걸 지금부터 보여주마!右魂鬼!左魂鬼!어리석은 자들을 끝장내라!」
右魂鬼「그르르르르!」
左魂鬼「가르르르르!」
「우아아악!괴로워!아파!몸속이 타들어 가는 것 처럼 아파!」
「도와줘!모모타로!도와달란말야!」
「뭐가 일어나고 있는거야!?우리 새로운 마을에 독이!독에 둘러싸인거야!?」
「왜?왜그런거야?」
「누가!누가!도와줘!도와줘!」
「으아아아아아아아악!」
카루라「카핫하!카핫하!어떠냐 모모타로!이몸의 힘을 봤느냐!이몸에게 거역하는 자는 앞으로 이렇게 되는 거다!」
마침내 세계가 붕괴될때..
「으아아아악!벚꽃나무가!」
「으아앙!으아앙!킨타로 형!도와줘!으아앙!」
「으아아아악!바다가 새 빨갛게!바다신께서 진노하신거야!우라시마(타로)!도와줘!도와줘…!도…와…줘…어…!」
「으아아아아아악!도대체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는거냐!으아아아아악!우리 밭이!집이!모두 (피빛 바다 아래로) 빠지고 있어!」
카루라
左魂鬼 , カラス天狗(?) , 右魂鬼
=========================================================================================================
이외 게임 속 마을 붕괴에 관한 부분
ㄱ. DQ4 에스타크가 마을 동굴 깊은 곳에 잠들어 있어 그것을 데스피사로가 깨워 마을이 붕괴, BGM우울하고 시체가 마을에 방치되어있다.
ㄴ. DQ6 그레이스성 성을 비롯한 마을 사람들의 혼은 성불하지 못하고 떠돌아 다니고. 멸망되기 전과 학살의 시간이 반복된다.
ㄷ. 환상수호전5의 레인 월(レインウォ?ル) 매(タカ)파 귀족 군대에게 제압당해 젊은 남성은 징집당하고
젊은 여성은 강간당하는 부분이 희미하게 나타난다.(암시일는지 모른다.)
마을은 노인과 아이와 미쳐버린 여성("꼬마야 너도 날 원하니? 아하하하 아하하하"), 아들을 잃은 남성이 남아있다.
ㄹ. 천외마경2(天外魔境2)에서 마을 사람들이 모두 돼지로 변해있어 그 옆마을에서 돼지를 인간인지 모르고 잡아먹는 부분이 나온다.
"포동포동 살찐게 맛있겠다."라고 말하거나 돼지가 울부짖는 부분 등. 이후 이 지역이 적군에게 해방되자 돼지가 실은 인간임을 알게된
마을 사람들이 죽을만큼 후회하며 토해내는 부분은 눈뜨고 볼수 없을 만큼 비참하다고 한다. (자기 아들을 먹은 모친도 있었다고..)
ㅁ. MOTHER의 이스터마을(イ?スタ?) 어른들이 모두 어딘가 끌려가 주민은 모두 어린이. 여관의 아들이 숙박후 메세지 "또 와줘, 외로우니까.."
ㅂ. DQ2 문부르크(ム?ンブルク) 플레이 유저는 알듯 스토리 초반부터 비참. 왕은 메라(メラ . 화이어볼과 유사)로 죽고 성은 몬스터에 의해 전멸된다.
=========================================================================================================
ゼルダの?? 夢をみる島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돈을 지불하지 않고 아이템을 가게밖으로 가지고 나가면, 주인공인 링크 자신의 이름이 "도둑"으로 바뀐다.
1. 아이템을 집는다. / 2. 여기서 가게 주인에게 오른쪽을 돌아보게 한다. / 3. 주인이 오른쪽을 돌아고보있는 사이 재빠르게 입구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