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용 카드배틀게임중 최근에 발매된 작품 두개입니다.
이너월드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창세기전 제작사인 소프트맥스가 개발을 했고
소드걸스s는 카드 구성이 다 미소녀만 나오기에 좋아하는 카드보드게임을 원작으로 나온 게임입니다.
우선 이너월드 특징이라면 던전탐험과 케릭터카드 메이킹입니다.
스마트폰용 카드배틀게임중 대부분이 rpg요소가 많이 적습니다. 모험이라기 보다 포인트 줄이기 위한 단순 클릭일뿐입니다.
거기에 비해 이너월드는 맵을 탐색하며 트랩을 파해치는 rpg요소가 강합니다. 또한 케릭터카드는 단순 강화만 있던 타 제품들과 틀리게 능력치 포인트 분배가 따로 있어 입맛에 맞게 구성하는게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11000원에 75개 크리스탈(유료결제포인트)주는 상품을 기준으로 유료 결제 상품은 3장만 뽑을수 있습니다.
한장당 20개이니 3장뽑고 좀 납지요. 10장을 뽑을라면 200크리스탈이 필요한데 3만원 돈이 듭니다. 일반 카드게임 가격은 모르겠지만 비싸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카드보드게임도 만원이면 10장주는데 게임주제에 3장에 만원이라니.
아..퍼블리싱이 한게임이구나. 미안하다. 당연하지. 요금정도 비싸게 받을수 있지.
그것외에는 단점을 찾을수가 없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다음은 소드걸스 s 입니다.
특징이라면 미소녀 카드가 엄청나게 많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 이겠습니다. 제목에서도 보이듯 걸스입니다. 소녀들이라구요. 다른 카드게임에서는 여성케가 주라고 해도 남성케가 없는건 아닙니다. 저주받은 어떤 사람은 남케만 나온다는 저주도 있을정도로 빈도가 많기도 하죠. 하지만 이 게임은 99.9%가 여성케입니다. 그것도 어여쁜 미소녀!
조금 아청아청한 카드이미지도 있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다른 장점이라면 카드 경매장 시스템이 있습니다. 현금아닌 게임머니로 충분히 자신이 원하는 카드를 살수 있는 시스템이지요. 물론 그만큼의 노가다와 운이 있어야 겠지만 카드트레이드기능이 없는 게임도 많기에 이거 역시 눈에 뛰는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다른 게임들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다는 점입니다. 다른 게임들 처럼 무조건 카드를 강화시켜야만 강해지고 레벨이 낮으면 아무리 강화해도 레벨이 높은 카드와의 차이를 줄일 방도가 없다는게 이 게임의 최대 단점입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하다보면 도중 컴퓨터가 무슨 퀘스트를 하는지 잊는듯 몇번을 돌아도 퀘템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쁠 때는 참 스트레스받는 경우지요.
또한 렙이 안 오릅니다. 퀘스트가 경험치를 많이 주는데 위처럼 오류생기면 새 눈물만큼만한 모험경험치만 받고서는 도저히 렙업이 힘듭니다.
단점이 상당히 많지만 장점인 여성케릭터카드가 많은 것과 경매장시스템으로도 단점을 카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최근들어 정말 열심히 하고 있는 두 개입니다. 두 게임을 비교하자면 이너월드는 좀더 rpg게임 요소를 부각시켰고 소드걸스s는 다양한 이미지로 기존팬층의 핀포인트공략한 게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한번 다운받아서 해보세요. 재미는 보장합니다.
이너월드 : http://smart.hangame.com/game/game.nhn?m=detailGameInfo&gameNo=10115
소드걸스s : http://www.andam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