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 패치의 공개 테스트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성역의 세계에 등장할 새로운 콘텐츠와 업데이트를 살펴보실 준비가 되셨나요? 살펴볼 내용이 많은데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이 내용은 미리 보기라는 점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2.3.0 패치에 포함될 모든 업데이트 내용을 다루지 않으며, 게재된 내용 또한 개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공개된 일부 이미지는 개발 중인 것으로 최종 버전이 아니며, 아직 한국어 빌드가 준비되지 않은 관계로 영문 버전 이미지로 삽입되는 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2.3.0 패치에서 얼어붙은 황무지인 세체론의 폐허가 탐험할 수 있는 곳으로 공개됩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은 위대한 야만용사의 이야기로부터 새로운 수수께끼를 파헤치는 한편, 낯선 새로운 적과 위험한 환경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러한 탐험을 온전히 해내는 용감한 분들은 카나이 왕의 잃어버린 무덤과 그의 위대한 유산인 카나이의 함(가칭)을 포함한 색다른 새로운 흥미거리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디아블로 II를 플레이해본 분이라면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게 해주는 독특한 장치인 호라드림 함(호라드릭 큐브)를 기억하실 겁니다. 그 유용함을 유지한 채 더욱 강력해진 카나이의 함(가칭)이 이번 2.3.0 패치에서 추가되어 플레이어 여러분은 이 강력한 고대 유물을 발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고대 유물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여, 전설 아이템을 분해하고 아이템이 지니던 고유 능력을 지속 기술로 보유(캐릭터의 지속 기술과는 별개)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제작 재료를 다른 재료로 변환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70레벨까지 육성시키는 동안 열정적으로 제작 재료를 수집하는 분들을 위한 기쁜 소식도 가지고 왔습니다. 2.3.0 패치에서는 최고 레벨에서 사용되는 제작 재료를 저레벨 구간에서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아이템 제작으로 만든 장비의 레벨이 여러분의 캐릭터 레벨에 맞춰 자동으로 조정되도록 하는 변경 사항을 제작 도안에 적용하여, 이전 보다 제작 과정이 보다 쉽고 유연해집니다. 이제 최고 난이도에서 괴물을 무찌르던 모험가 분들이나 모험을 막 시작하고 처음으로 정예 괴물 무리를 쓰러트린 분들 모두 획득한 제작 재료를 버리는 일은 없게 될 겁니다.
플레이어분들이 보다 다양한 장소에서 현상금 사냥을 즐기실 수 있도록, 모험 모드의 속도를 개선하는 변경 사항이 이번 패치와 함께 적용됩니다. 우선 시험의 영역이 게임에서 제거되며, 특정 막에서만 획득이 가능한 새로운 고유 제작 재료가 호라드림 보관함에 추가되어 현상금 사냥으로 획득하는 보상이 강화됩니다. 뿐만 아니라 모험 모드의 보너스 막을 완료하고 나면 제작 재료와 금화, 각 막 별 고유 제작 재료가 담겨있는 호라드림 보관함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 시즌마다 플레이어 분들이 경험하는 여정은 서로 다르며 달성한 업적도 천차만별입니다. 시즌4에서는 새로운 인터페이스인 시즌 여정(가칭) 이 추가되어 이를 통해 보다 손쉽게 시즌 진행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유용한 기능은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거치고 달성하는 주요 이정표가 포함된 각 장 별로 구분되며, 뛰어난 실력의 플레이어를 위해 준비된 대균열 단계로도 구분됩니다. 대균열 단계를 완료하면 새로운 초상화 장식 보상도 개방됩니다. 하지만 최상위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가장 강력한 네팔렘에게 조차도 오랜 단련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 분들께서 새로운 강력한 장비를 계속 획득하고 계시기 때문에 기존의 가장 어려운 난이도인 고행VI 조차도 점차 수월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예 모험가 분들이 지속적으로 강력한 도전을 만끽하실 수 있도록, 고행X까지 확장된 4개의 새로운 고행 난이도가 적절한 보상과 함께 추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고행 난이도는 여러분께서 체험하실 수 있도록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반복적으로 테스트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의견 부탁 드립니다!
전리품 획득에 매진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저희는 빛나는 새로운 전설 아이템과 세트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기존 아이템에 있는 특별한 전설 능력들을 재설계하고, 기존에 전설 능력이 없던 아이템에도 새로운 능력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과거 패치에서와 같이 기존 아이템에는 변경 사항이 소급적용 되지 않기에, 이러한 전설 아이템을 맛보시려면 새로운 아이템으로 획득하셔야 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캐릭터 육성에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괴물에 대한 몇 가지 변화도 있을 예정입니다. 강력한 괴물들이 견뎌낼 수 있는 군중 제어기의 수를 줄일 예정이며, 괴물의 강력함에 비례하여 괴물을 처치할 때 얻는 경험치와 균열 진척도를 보다 적절히 반영되게끔 수정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상대하기 까다롭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괴물을 처치하고 나면 지금보다 많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겠지만, 손쉽게 처리가 가능한 괴물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또한, 네팔렘의 차원 균열이나 대균열 진척도를 채우는 시간과 균열 수호자를 쓰러트리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보다 균형있게 조절하는 변경사항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이 모험을 떠나고 균열을 완료하는 데 더 큰 동기를 부여해 드리고자 합니다.
2.3.0 패치에는 신규 지역뿐만 아니라 새롭게 추가될 카나이의 함과 아이템, 확장된 난이도, 그리고 향상된 모험 모드 등 수많은 새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곧 선보일2.3.0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에 많은 분들께서 참여하셔서,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의견이나 발견한 버그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3.0 패치의 새로운 콘텐츠 중 어떤 것이 가장 기대되시나요?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그럼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뵙겠습니다!!
추가로 큐브관련 내용을 정리하면 디아2의 참처럼 캐릭터가 들고다니는 일종에 패시브아이템 형식으로 이 아이템의 특능은 3개의 능력치로 구성됩니다.악세/갑옷/무기 각각의 아이템에서 특수 능력을 뽑아서 하나의 참(아이템)을 만드는데 이때 예를들어서 악세로 왕실을 선택했다면 다른 악세의 특수능력은 뽑을수 없습니다. 즉 화합+왕실+면역목걸이 은 안된다는거죠.
예시
무기1종:용광로+
갑옷1종:잉걸불+ == 참 : 잉걸불+용광로+왕실
악세1종:왕실+
이런식으로만 가능하다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