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2.3.0 - v2.3.0.32769
바뀐 것중 중요한 내용은 파란색
야만용사는 빨강, 성기사는 노란색, 악마사냥꾼은 남색, 수도사는 주황색, 부두술사는 초록색,마법사는 보라색
보고싶은 내용은 Ctrl+F로 검색
목차: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 사항
*패치 특징*세체론의 폐허
*카나이의 함
*시즌 여정(가칭)
*일반
*직업*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부두술사
*마법사
*아이템*직업 전용 아이템
*새로운 시즌 전설 아이템
*모험 모드*네팔렘의 차원 균열
*버그 수정
*제작
*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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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 사항
*최소 3개 이상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세트 아이템만 카나이의 함을 이용해 변환할 수 있습니다.
*고행 7~10단계는 70레벨 캐릭터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고행 7~10단계 공개 게임은 난이도마다 요구되는 정복자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고행 7: 정복자 레벨 100 이상
*고행 8: 정복자 레벨 150 이상
*고행 9: 정복자 레벨 200 이상
*고행 10: 정복자 레벨 250 이상
*고행 7~10단계의 금화 발견 보너스 수치를 수정했습니다.
*모험 모드*70레벨 미만의 플레이어는 호라드림 보관함에서 막 특유의 제작 재료를 1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게임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보너스 보관함을 받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4막의 보너스 보관함이 소지품 공간을 의도보다 적게 차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지옥니 마구의 6세트 공격력 증가 효과가 사신의 웃음 흉내쟁이가 시전하는 기술에도 적용됩니다.
*버그 수정*죽음의 벽 - 불의 벽 및 독의 고리 룬의 지속 피해가 지옥니 마구 4세트 및 6세트 효과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라키르의 혼령 4세트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주술 - 거대 두꺼비 룬으로 소환한 두꺼비의 전체 지속시간 동안 유지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수리 비용이 크게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카나이의 함으로 제작한 아이템이 계정에 귀속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레벨이 70 미만인 희귀 아이템을 전설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작 아이템에 레벨 제한 속성이 붙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추종자용 아이템에 카나이의 함의 제조법이 통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와미를 착용 중일 때 마인 형상이 만료되면 마인 강화 효과 중첩의 아이콘이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몇몇 전설 능력에 직업 제한이 제대로 걸려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차원문 이동 시 찬토도의 다짐의 세트 효과 중첩이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괴물*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괴물 처치의 균열 진척도 수치를 추가로 조정했습니다.
*균열 수호자의 생명력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밀쳐내는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생명력이 감소하면 균열이 더욱 빠르게 생겨납니다.
*균열의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균열이 계속해서 포격을 발사합니다.
*버그 수정*Mac용 클라이언트가 실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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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특징
새로운 콘텐츠: 세체론의 폐허
이제 얼어붙은 황무지, 세체론의 폐허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적과 함정, 위험한 환경 요소로 가득한 이곳을 탐험하며 아리앗 산의 야만용사 일족이 어떤 운명을 맞이했는지 알아보세요. 불멸왕의 왕좌를 탐험하고 궁극의 보물, 카나이의 함을 획득하세요.
세체론의 폐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카나이의 함
새로운 제작 도구인 카나이의 함을 통해, 아이템을 마음대로 편집하고 전설 능력을 수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제조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조법 몇 가지는 카나이의 함을 획득하자마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설 능력 추출: 아이템을 파괴하고 그 아이템의 전설 능력을 수집한 능력 목록에 추가합니다. 전설 능력을 한 번 추출하고 나서부터는 캐릭터가 해당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고도 능력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무기, 방어구, 장신구 능력을 각각 하나씩 장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가 원래 착용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에서 추출한 능력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전설 아이템 재련: 마치 아이템을 처음 획득할 때처럼, 전설 아이템의 속성을 다시 붙입니다. 이는 기존에 마법부여를 통해 붙인 능력도 포함합니다. 재련한 아이템은 고대 아이템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희귀 아이템 업그레이드: 70레벨 희귀 아이템을 전설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이 아이템은 해당 아이템과 장비 종류가 동일한 무작위 전설 아이템으로 변합니다.
*세트 아이템 전환: 세트 아이템 하나를 같은 세트의 무작위 아이템으로 전환합니다. 예를 들어 아시아라의 수색장화를 전환할 경우, 아시아라의 어깨 수호자, 아시아라의 보폭, 아시아라의 수호물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구 레벨 제거: 아이템의 레벨 제한을 제거하여, 아무 레벨에서나 장착할 수 있게 합니다.
*보석 전환: 특정 색상의 보석 9개를 다른 색상의 보석 9개로 전환합니다.
*제작 재료 전환: 일반, 마법, 희귀 등급 제작 재료 100개를 다른 종류의 전설 등급 미만 제작 재료로 전환합니다.
카나이의 함을 획득하려면 모험 모드에서 신 트리스트럼, 숨겨진 야영지, 철벽의 성채 본부, 또는 생존자 피신처에 있는 졸툰 쿨레를 찾아가세요. 기꺼이 길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카나이의 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시즌 여정(가칭)
플레이어마다 새로운 시즌을 즐기는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저희는 플레이어 개개인의 성취를 기념하기 위한 수단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4시즌부터는 시즌 여정(가칭)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인의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시즌 여정은 각 장으로 나뉘며, 장마다 특유의 목표와 업적이 존재합니다. 시즌 여정을 진행할수록 목표와 업적도 까다로워지므로, 모든 수준의 플레이어가 보람찬 도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최고 등급을 완료하면, 성취를 기념하는 새로운 초상화 장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4시즌이 시작되면 이 콘텐츠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시즌 여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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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고행 7~10단계가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보너스 경험치를 모두 포함하여, 획득 경험치가 경험치 획득 자격이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군중 제어 저항의 최대치가 65%에서 95%로 증가했습니다.*또한 이제 이동 불가 효과에도 적용됩니다.
*이제 비정예 괴물이 군중 제어 저항 효과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균열 수호자, 특정 대형 괴물(망치 군주 등)을 제외한 모든 괴물이 밀쳐내기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밀쳐내기 효과에 군중 제어 저항 규칙이 적용되어, 괴물의 군중 제어 저항이 65%가 되면 밀쳐내기에 면역이 됩니다.
*강제 군중 제어 효과(실명, 현혹, 공포, 밀쳐내기, 기절)에 걸리면 지속시간과 무관하게 군중 제어 저항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등잔용 기름과 쌓아올린 나무통을 이용해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을 기절시키거나 밀쳐낼 수 있습니다.
*상인이 이제 마법 목걸이와 반지만 판매합니다.
*61레벨 미만에서 떨어지는 보석의 등급이 5개로 압축되었습니다.*초기 보석이 조금 더 강력하게 느껴지도록 보석의 수치를 조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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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다음 기술을 왼쪽 마우스 버튼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야만용사*전투 격노
*고통 감내
*질주
*위협의 외침
*전장의 함성
*광전사의 진노
*성전사*아카라트의 용사
*철갑 피부
*조롱
*악마사냥꾼*동료
*전투 준비
*수도사*눈부신 섬광
*천상의 숨결
*해탈
*신비한 벗
*평안
*부두술사*주술
*공포
*마법사*다이아몬드 피부
*마력 갑옷
*사역마
*얼음 갑옷
*마법 무기
*천둥 갑옷
*소환수의 충돌 영역이 실제 모델과 일치하도록 여러 소환수를 조정했습니다.
*야만용사
*사용 기술
*전투 격노*기술 룬 - 흉포*재설계되었습니다.*이제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기술 룬 - 뼈에서 살을*소환수의 생명력도 회복시킵니다.
*가르기*기술 룬 - 분산 충격*적을 뒤로 10미터 밀쳐내지 않고 공중에 띄웁니다.
*착지하는 적은 다른 적을 밀쳐내지 못합니다.
*광분*기술 룬 - 폭주*이제 광분 중첩당 이동 속도가 5%씩 증가합니다.
*도약*시전 시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위협의 외침*기술 룬 - 움찔*재설계되었습니다.*6초 동안 적이 받는 모든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전장의 함성*기술 룬 - 역전 용사의 경고*회피 확률 증가량이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기술
*탈출 불가*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최소 거리가 2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이 효과는 산사태에도 적용됩니다.
*근성*자원 소모 감소량이 75%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활성화되면 소모한 분노당 생명력 회복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성전사
*사용 기술
*축복받은 망치*기술 룬 - 얼어붙은 망치*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80%에서 460%로 증가했습니다.
*폭발 확률이 1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빙결 지속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얼어붙은 망치가 폭발한 후 사라지지 않습니다.
*천벌의 검*천벌의 검 사용 후 더 빨리 착지합니다.
*천벌의 검 사용 후 더 빨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판*기술 룬 - 개종*제거되었습니다.
*다음의 룬으로 교체되었습니다:*쇠약(가칭)*6초 동안 심판 범위 내의 적의 공격력이 40% 감소합니다.
*악마사냥꾼
*사용 기술
*쐐기 덫*초기 설치 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재장전 시간이 2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쐐기 덫 사용 시의 지연 현상이 감소했습니다.
*기술 룬 - 폭발 메아리*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20%에서 575%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적중당한 적이 3초 동안 빙결됩니다.
*빙결된 적은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기술 룬 - 피뢰침*발동 범위가 8미터에서 1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번개가 발동한 덫에서 75미터 내에 설치된 덫으로 튑니다.
*모든 적이 10회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88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기술 룬 - 긴 도화선*이제 한 번의 폭발로 무기 공격력의 930%에 해당하는 피해를 한꺼번에 줍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기절합니다.
*기술 룬 - 덫 밭*재장전 시간이 2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룬 - 끈끈이 덫*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00%에서 915%로 증가했습니다.
*설치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범위가 16미터에서 12미터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기술
*추격*지속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생기흡수(가칭)*새로운 지속 기술*적중 시 생명력이 18,705 회복됩니다.
*회복량이 처치 시 생명력 회복량의 75%만큼 증가합니다.
*60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비 덫*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수도사
*사용 기술
*진격타*시전 시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부두술사
*사용 기술
*산성 구름*산성 구름 사용 후 더 빨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 룬 - 시체 폭탄*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525%에서 620% 70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물컹 폭탄*응어리마다 주는 피해가 중첩됩니다.
*대재앙의 부두술*기술 룬 - 황홀경*이제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시체 거미*기술 룬 - 불꽃 거미*이제 거미의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마나가 3씩 회복됩니다.
*기술 룬 - 무당거미*이제 총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00%로 증가합니다.
*불박쥐*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25%에서 475%로 증가했습니다.
*사용 시 마나 소모가 없어졌습니다.
*집중 시 마나 소모량이 70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박쥐 구름*피해 범위가 8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가합니다.
*최대 피해를 줄 때까지 걸리는 집중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기술 룬 - 굶주린 박쥐*박쥐 한 마리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635%에서 75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역병 박쥐*최종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638%에서 660% 720%로 증가합니다.
*최대 피해를 줄 때까지 걸리는 집중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기술 룬 - 흡혈 박쥐*피해 유형이 화염에서 물리로 변경되었습니다.
*불폭탄*기술 룬 - 유령 폭탄*피해 유형이 화염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망자의 손아귀*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560%에서 76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필사적인 손짓*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룬 - 꿈틀대는 뱀장어 떼*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80%에서 136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혼령 속박*마나 소모를 제거합니다.
*주술*이제 애니메이션이 있고 영매 또는 두꺼비를 커서 위치에 소환합니다.
*소환된 영매는 소환된 위치에 서 있습니다.
*소환된 영매의 시전 범위가 25미터에서 5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공격력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화난 닭*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룬 - 보호 주술*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룬 - 불운*공격력 증가량이 1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룬 - 거대 두꺼비*재설계되었습니다.*두꺼비가 5초 동안 매초 45미터 내에서 가장 멀리 있는 적을 끌어당겨 0.5초 동안 통째로 삼켰다가 뱉어내, 적에게 약화 효과를 겁니다. 약화 효과는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50%만큼 피해를 주고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기술 룬 - 불안정한 변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35%에서 500%로 증가했습니다.
*대혼란*기술 룬 - 계승*좀비 들개를 소환할 확률이 3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집단 환각*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95%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집단 실성*한 번에 기절시킬 수 있는 적의 최대 수가 6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계의 붕괴*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역병 두꺼비*기술 룬 - 진격의 두꺼비*피해 유형이 독에서 물리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룬 - 두꺼비 친화력*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혼령 수확*혼령 수확 중첩이 쌓이면 기존 중첩이 사라지지 않고, 기존 중첩에 추가됩니다. 중첩이 5가 넘을 경우, 새로운 중첩이 지속시간이 가장 조금 남은 중첩을 덮어 씁니다.
*기술 룬 - 혼령 파괴*재설계되었습니다.*이제 중첩당 이동 속도가 5%씩 증가합니다.
*좀비 벽*제거되었습니다.
*다음의 룬으로 교체되었습니다:*죽음의 벽(가칭)*28미터 길이로 늘어선 좀비들이 땅을 뚫고 나와, 적을 가로막고 적에게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8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피해 범위가 시각 효과에 맞도록 증가했습니다.
*죽음의 벽 사용 후 더 빨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 룬 - 혼령 교감*15미터 반경의 원 모양으로 혼령들을 소환합니다. 혼령들은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400%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통과하는 모든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하여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키고 적의 공격력을 25% 감소시킵니다.
*기술 룬 - 불의 벽*8초 동안 40미터 길이의 불꽃 벽을 소환합니다. 불꽃 벽을 통과하는 적들은 불에 타며 4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000%만큼 화염 피해를 받습니다.
*기술 룬 - 좀비 벽*좀비 벽의 길이가 50미터로 증가하고, 적을 벽 너머로 밀쳐냅니다.
*기술 룬 - 독의 고리*15미터 반경의 고리를 소환합니다. 고리는 근처의 적을 중독시켜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20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기술 룬 - 죽음의 포위*좀비들을 원 모양으로 일으켜 근처의 적을 가두고 공격하게 합니다. 좀비들은 4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0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돌진 좀비*사용 애니메이션이 약간 빨라졌습니다.
*돌진 좀비 사용 후 더 빨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 룬 - 폭발 들개*폭발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32%에서 580% 680%로 증가했습니다.
*폭발 반경이 9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무서운 추위*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96%에서 200% 28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어부바*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00%에서 88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불사*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60%에서 48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룬 - 좀비 곰*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95%에서 400% 52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기술
*나쁜 약*피해 감소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피의 의식*소모 마나를 생명력으로 대신하는 비율이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자신감의 의식(가칭)*새로운 지속 기술*20미터 내의 적에게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열렬한 충성*전투 중에는 좀비 들개, 덩치, 또는 우상족을 소환해둔 동안의 이동 속도 30% 증가 효과가 절반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물리적 조율*제거되었습니다.
*다음의 룬으로 교체되었습니다:*늪지 조율(가칭)*20미터 내의 적 한 마리당 영웅과 소환수의 물리, 독, 화염, 냉기 저항이 120씩 증가합니다.
*영적 조율*초당 마나 회복량이 1%에서 3% 2%로 증가했습니다.
*깨달음의 여행*마나 회복량 증가율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혼령 출몰 - 독성 혼령을 재적용해도 받는 피해 +20% 강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드빈으로 소환된 우상족의 수가 주니마사의 망령 4세트 효과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불박쥐 - 굶주린 박쥐가 표시된 피해의 반만 주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법사
*사용 기술
*마인*비전 강타의 밀쳐내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비전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기술 룬 - 감속 지대*이제 비전 강타와 비전 작렬 기술을 사용하면 1초 동안 적을 빙결시킬 수 있게 해 줍니다.
*지속 기술
*불안정 변칙*재설계되었습니다.*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0% 4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충격파를 발산하여 적을 밀쳐내고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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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자원 소모 감소가 일반 방패에도 붙습니다.
*푸른 서슬*오라로 주는 초당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0~40%에서 500~650%로 증가했습니다.
*오라가 악마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제 적을 밀쳐내지 않고 공중에 띄웁니다.
*전격검*피뢰침의 초당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67~222%에서 444~555%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공격 속도 대신 100% 확률로 주요 능력치가 붙습니다.
*지옥불 목걸이*이제 100% 확률로 홈이 하나 붙습니다.
*요르단의 반지*다시 모든 직업에 대해 보조 능력치로 +최대 자원이 붙습니다.
*선동자의 가시*이제 성전사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직업 전용 아이템*야만용사*파괴의 손목 방어구(가칭)*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대지 강타가 처음 적중시키는 적 두 다섯 마리에게 주는 피해가 300~400% 증가합니다.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가칭)*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선조의 망치로 적을 적중시키면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75~100% 증가합니다.
*선조의 망치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피해가 150~200% 증가합니다.
*협만 절단기*으스스한 기운의 발동 확률이 20~3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고대인의 분노(가칭)*새로운 전설 어깨 방어구*선조의 귀환이 고대인의 분노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시우스의 자긍심*고통 감내 - 조직의 힘 룬의 지속시간 역시 증가합니다.
*성전사*가브리엘의 완갑(가칭)*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축복받은 망치가 적 3마리 이하에게 적중하면 진노 소모량을 75~100% 돌려받습니다.
*요한나의 수호 방패(가칭)*새로운 전설 성전사 방패*축복받은 망치가 처음 적중시키는 적 세 마리에게 주는 피해가 200~250% 증가합니다.
*요한나의 논증(가칭)*새로운 전설 도리깨*축복받은 망치의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빛의 구도자(가칭)*새로운 세트*2세트 효과*축복받은 망치를 사용해 적을 적중시킬 때마다 천벌의 검과 조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4세트 효과*천벌의 검을 사용해 착지한 후 8초 동안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6세트 효과*축복받은 망치로 주는 피해가 750%, 천벌의 검으로 주는 피해가 250% 500% 증가합니다.
*악마사냥꾼*사냥꾼의 분노(가칭)*새로운 전설 허리띠*증오 생성 기술의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피해가 30~40% 증가합니다.
*명료의 손목싸개(가칭)*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증오 생성 기술 사용 후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35% 감소합니다.
*양의 만곡궁(가칭)*새로운 전설 활*다발 사격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자원 소모량 30~40% 감소 능력치가 붙습니다.
*수도사*길 잃은 자의 속박(가칭)*새로운 전설 허리띠*칠면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마다 7초 동안 3~3.5%의 피해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셴룽의 영혼*2세트 효과*공력 소모 기술로 주는 피해가 공력 1당 1% 2%씩 증가합니다.
*공력이 최대일 때는 공격력이 300% 100% 증가하지만, 공력의 지속 회복이 중단되며 공력이 떨어질 때까지 매초 공력이 65씩 소모됩니다.
*울리아나의 전략(가칭)*새로운 세트*2세트 효과*공력 생성 기술로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폭발 장법 효과가 발동합니다.
*4세트 효과*칠면 공격으로 공격을 할 때마다 적에게 최대 피해를 줍니다.
*6세트 효과*칠면 공격 시 폭발 장법이 폭발을 일으킵니다.
*부두술사*첫 거미의 똬리(가칭)*불박쥐를 불러내는 동안 적중 시 생명력 회복량이 60000~80000 증가합니다.
*불박쥐를 불러내는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제람의 손목 방어구(가칭)*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죽음의 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하기 2초 전까지 최대 두 번 더 죽음의 벽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벽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참고: 아이템의 툴팁에는 이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지옥니 마구*재설계되었습니다.*2세트 효과*죽음의 벽(가칭) 6세트 효과에 명시된 기술에 적중당한 적은 괴사를 당해 10초간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10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500% 100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괴사를 당한 적은 받는 모든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4세트 효과*적에게 괴사를 일으킨 후 10초 동안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6세트 효과*괴사를 당한 적은 죽음의 벽 시전 후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 돌진 좀비, 좀비 들개로 주는 피해가 12초 동안 800% 30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됩니다.
*마나주마의 길*재설계되었습니다.*2세트 효과*주술 - 화난 닭의 폭발 피해가 100% 증가하고 처치한 적이 추가 폭발을 일으킵니다.
*주술 - 화난 닭이 15초 동안 지속되고 닭의 이동 속도가 추가로 100% 증가합니다.
*아라키르의 혼령(가칭)*새로운 세트*2세트 효과*영구히 지속되는 여왕 거미를 소환합니다. 여왕 거미는 거미줄을 남겨 5초에 걸쳐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00% 2500%만큼 피해를 주고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여왕 거미는 부두술사가 시체 거미를 시전하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4세트 효과*주술이 거대 두꺼비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거대 두꺼비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거대 두꺼비가 식사를 마치고 나면 영웅이 10초에 걸쳐 매초 최대 생명력의 10%씩 회복합니다.
*6세트 효과*동물 기술의 피해가 500% 800% 증가합니다. 동물 기술은 시체 거미, 불박쥐, 주술, 메뚜기 떼, 피라냐, 역병 두꺼비입니다.
*거미 여왕의 손아귀*이제 시체 거미 피해 +45~60% 속성이 붙습니다.
*수웡 예언자*새로운 전설 지팡이*산성 구름이 물컹 폭탄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산성 구름으로 주는 피해 +45~60% 속성이 붙습니다.
*주니마사의 망령*재설계되었습니다.*2세트 효과*추가로 우상족 군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0% 감소합니다.
*마법사*찬토도의 다짐*재설계되었습니다.*2세트 효과*마인 형상을 하고 있는 동안 매초 파괴적인 충격파를 내뿜어, 30미터 내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350%만큼 피해를 줍니다.
*마인 형상이 아닌 동안 공격을 적중시킬 때마다 파괴적인 충격파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35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0회 중첩됩니다.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재설계되었습니다.*2세트 효과*마인이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4세트 효과*파줄라의 불가능한 사슬의 전설 능력과 교체되었습니다.
*마인 중첩이 공격 속도, 방어도, 저항을 1% 증가시킵니다.
*마인으로 변신할 때 자동으로 마인이 50회 중첩됩니다.
*6세트 효과*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도 마인이 중첩됩니다.
*기존의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 몇 가지에 고유한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는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아이템의 새 버전에만 추가 전설 능력이 붙습니다.
*야만용사*아리앗의 규율*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적중시킨 적과의 거리에 따라 추가 분노를 15~20 생성합니다. 적중시킨 적이 20미터 이상 멀리 있을 때 최대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악마사냥꾼*치쿠보*제거되었습니다.
*발라의 유증(가칭)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난사가 적을 관통합니다.*참고: 파괴는 한 번만 관통합니다.
*부두술사*세공창*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돌진 좀비의 마나 소모량이 30~40% 감소합니다.
*돌진 좀비로 주는 피해 +30~40% 속성이 붙습니다.
*마법사*스와미*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마인 변신 중에 적을 처치하여 얻은 공격력 보너스가, 마인의 지속시간이 다한 후에도 15~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새로운 시즌 전설 아이템*참고: 다음 시즌 아이템은 4시즌이 시작될 때까지 PC 버전에서 획득할 수 없으며, 4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시즌 캐릭터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통받는 자의 파멸*새로운 전설 보석*적을 공격할 때마다, 적이 영웅의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1.0%씩 증가합니다.
*보석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공격력 증가량이 0.1% 0.02%씩 증가합니다.
*25등급에서 균열 수호자 및 우두머리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야만용사*불명예의 유산(가칭)*새로운 거대 무기*현재 분노 소모 비율에 따라 가르기로 주는 피해가 300~400% 증가합니다.
*성전사*신성한 멜빵(가칭)*새로운 전설 허리띠*천벌의 검 시전 시 착지 지점에 쇠약의 룬 효과를 발휘하는 심판을 시전합니다.
*악마사냥꾼*악마의 최후(가칭)*새로운 전설 손쇠뇌*쐐기 덫 - 끈끈이 덫이 폭발할 때 근처의 적에게 옮겨 갑니다.
*수도사*사자의 발톱(가칭)*새로운 전설 주먹 무기*칠면 공격 시 공격이 7번 더 발동됩니다.
*부두술사*앙리의 쥐잡이(가칭)*새로운 액막이*적에게 처음 피해를 받을 때, 그 피해를 45~60% 감소시키고 적을 3초 동안 현혹합니다.
*마법사*파줄라의 불가능한 사슬(가칭)*새로운 전설 허리띠*비르의 환상적인 비밀의 4세트 효과와 교체되었습니다.
*마인으로 변신할 때 자동으로 마인이 40~50회 중첩됩니다.
*마인 중첩이 공격 속도, 방어도, 저항을 1%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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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 모드
*현상금 사냥*이제 한 게임당 보너스 막은 하나뿐입니다.
*보너스 막을 완료하면 금화, 핏빛 파편, 제작 재료가 든 추가 보관함을 얻습니다.
*보너스 막을 완료하면 새 보너스 막이 활성화됩니다.
*처음 시작하는 보너스 막은 매시간 바뀝니다.
*70레벨부터 호라드림 보관함과 보너스 보관함에서 막 특유의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호라드림 보관함에서 전설 아이템이나 전설 제조법(해당 사항이 있다면)을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개별 현상금 사냥으로 핏빛 파편을 획득할 수 없으며, 대신 보너스 보관함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호라드림 보관함에서 금화가 나옵니다.
*목표물 안내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5분에서 1분으로 감소했습니다.
*소탕 현상금 사냥 진행 시 남은 적의 수가 5마리가 아닌 15마리일 때부터 목표에 표시됩니다.
*네팔렘의 차원 균열*도관의 수정탑*대균열에서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도관이 현재 게임의 난이도 또는 대균열 단계에 기반해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제 도관이 균열 수호자에게 주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이제 네팔렘의 차원 균열에는 균열석이 필요 없습니다.
*시험의 영역이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공통의 대균열석을 아무 난이도에서나 얻을 수 있습니다.
*네팔렘의 차원 균열이나 대균열을 완료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이 증가했습니다.
*대균열 완료 후 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선택지가 제거되었습니다.
*시간이 다하기 전 대균열을 완료해야만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대균열 단계를 이제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선택 가능한 최고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성공적으로 완료한 대균열 최고 단계보다 하나 높은 단계
*25단계를 넘는 대균열에서 괴물의 공격력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42단계를 넘는 대균열에서 얻을 수 있는 핏빛 파편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50단계 이상 대균열에서 100%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전설 아이템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열쇠지기가 이제 열쇠가 아니라 지옥문 장치를 떨어뜨립니다. 기존의 열쇠는 접속 시 그에 해당하는 지옥문 장치로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지옥문 장치는 같은 지역에 있는 영웅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옥문 장치 제조법이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버그 수정*대균열이 진행 중인 게임에 있는 플레이어가 대균열에 참여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기술을 변경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가끔씩 지옥 차원문 현상금 사냥을 완료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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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저레벨 제작 재료가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제작 재료 간 차이를 줄이기 위해 제작 비용과 제작 재료의 획득률을 조정했습니다.
*대장장이*마법 및 희귀 제조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영웅 육성 중의 틈을 메우기 위해 마법 및 희귀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제조법 설정 중 착용 가능 필터가 레벨 및 직업을 고려합니다.
*전설 및 세트 아이템 제작에 전설 제작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70레벨 제작 전설 및 세트 아이템에 잊힌 영혼이 아니라 각 막의 특수 제작 재료가 필요합니다.
*모든 장비 부위의 제작 비용이 평준화되었습니다.
*케인의 기억과 케인의 통찰력에 보다 알맞은 속성이 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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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가두기*피해량이 50% 감소했습니다.
*지속시간이 1초에서 1.5~2.5초로 증가했습니다.
*같은 무리의 괴물이 가두기를 시전할 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독격자*같은 무리의 괴물이 이 능력을 사용할 때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괴물이 독 폭탄을 동시에 하나만 사용합니다.
*각 괴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피해 반사*이제 피해를 주기 전에 짧은 시간 동안 위험을 알리는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이제 받은 피해와 동일한 유형의 피해를 반사합니다.
*아주 짧은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주는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무리에서 한 번에 한 마리만 피해를 반사할 수 있습니다.
*부두술사의 주술의 영향을 받고 있는 괴물은 피해를 반사할 수 없습니다.
*벽 생성 속성의 용사 괴물 무리가 벽을 3미터 미만의 간격으로 생성할 수 없습니다.
*처치하는 데 드는 노력에 알맞게 여러 괴물의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 수치를 조정했습니다.
*화염사슬의 피해 범위가 시각 효과에 맞도록 감소했습니다.
*탐식자*탐식자가 재설계되었습니다.
*피해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생명력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땅에 파고드는 시간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타락한 천사가 걸을 수 없는 위치로 돌진할 수 없습니다.
*날개 달린 암살자나 집행자가 도약 공격을 시전 중이거나 공격 후 회복 중일 때 처치할 수 있지만, 도약 후 공중에 있을 때는 처치할 수 없습니다.
*날개 달린 암살자, 우르자엘, 집행자의 도약 공격 도중에 처치하면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바위벌레*이제 땅에 파고든 상태로 생성됩니다.
*땅 밖으로 나온 후 최소한 4초가 지나야 다시 땅에 파고들 수 있습니다.
*사막상어는 땅 밖으로 나온 후 최소한 4초가 지나야 다시 땅에 파고들 수 있습니다.
*균열 수호자*대부분의 괴물은 근접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투사체를 발사할 수 없습니다.
*괴물이 이제 투사체를 항상 플레이어에게 겨냥하고 쏘지만, 투사체는 여전히 소환수에게 맞을 수 있습니다.
*화면 밖에서 플레이어를 쏘지 못하도록, 일부 괴물의 최대 사거리가 감소했습니다.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괴물이 사거리 내로 들어가려고 노력을 더 많이 합니다.
*돌진하는 괴물이 무작위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도망치는 괴물은 플레이어가 접근할 때만 도망치며, 덜 자주 도망칩니다.
*균열 수호자의 생명력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에스칸디엘*파도 공격 거리가 증가했습니다.
*파도 공격을 시전하기 전의 애니메이션이 더 길어졌습니다.
*올라쉬*분신이 숨결 공격을 사용하는 도중에 방향을 바꿀 수 없습니다.
*올라쉬의 생명력이 50%가 되면 분신을 세 마리 소환합니다.
*분신의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분신은 소환되자마자 숨결 공격을 사용합니다.
*근접 공격의 피해량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올라쉬의 숨결 공격의 피해 반경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라이지엘*감전 속성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번개 폭풍 공격이 전류 화살을 만들어냅니다.
*번개 폭풍을 한 번 시전할 때 공격하는 횟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번개 폭풍이 한 번에 두 개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생명력이 75% 미만일 때 번개 폭풍을 더 자주 시전합니다.
*번개 폭풍의 지표면 시각 효과가 공격이 지속되는 동안 계속해서 표시됩니다.
*모래 구체자*소용돌이의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소용돌이의 피해 반경이 감소했습니다.
*자신으로부터 무작위의 거리에 소용돌이를 소환합니다.
*바위부름*삭제되었습니다.
*버그 수정*플레이어가 에스칸디엘의 뒤쪽에 아주 가까이 서 있을 때 에스칸디엘의 파도 공격이 적중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정예 모래 말벌의 투사체가 피해를 더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테스리스의 지상 광역 공격이 소환수에게 피해를 덜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올라쉬의 숨결 공격이 소환수에게 피해를 덜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타락한 천사의 돌진 공격이 가끔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비전 파수기의 피해 효과가 시각 효과와 아주 약간 어긋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