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의의 라이벌? 좋다. 같은 아시아? 이것도 좋다. 일본의 우리나라 응원?성숙한 시민의식? 좋다. 오래된 낡은 감정 청산? 뭐 좋다. 열등감? 많이 봐줘서 이것도 좋다.
근데 무슨 현명한 시민인척하는 친일주의자들의 논리는 전혀 앞뒤가 맞지않는다.
선의의 라이벌? - 야구의 경우를 볼까? 일본놈들 한국한테 지면 수치라고 한다. 자기들이 조금 앞서가는거에는 한국이나 여타아시아국가를 벌레보듯 말한다. 그래놓고는 우리가 조금 우위에 있거나 잘하는거에는 선의의 라이벌이라면서 동등하게 보자고 한다...이게 선진시민인건가 아님 얍삽한건가?
같은 아시아? - 참나 일본은 전부터 자기들은 여타 아시아와는 수준이 틀리며 지들만이 세계국가라고 말한다. 탈아시아를 부르짓는다. 근데 왜 우리는 얘네한테 동질감 느껴야한다고 말하는가 친일파들.
일본은 우리나라 4강신화 당시 오심DVD까지 제작해서 뿌리고 다니면서 폄하한 나라다 난 아직도 스크랩해뒀다 심판매수설이 대문짝만하게 실린 쪽바리신문을 일본은 오타쿠문화가 발달한 나라다 그런 일부 오타쿠들이 우리나라를 응원한다고 일본이 배려심있고 선진시민이면 우리나라도 네티즌들중에 일본 오타쿠 많으니 일본을 응원하는거 아닌가?
오래된 낡은 감정 청산 한국인들의 열등감? - 어이없다. 만일 누가 자기 이익때문에 나를 반신불수될때까지 두들겨팼다 나는 간신히 정상생활을 하곤 있지만 반신불수의 상처는 죽을때까지 남는다 근데 때린놈이 10년뒤에 찾아와서는 괜히 옛날일때문에 열등감갖지말고 잘지내자면서 옛날에 너때릴때 주먹에 금간게 아직도 않좋으니 치료비달라고 한다 내가 어이없어 화내면 왜 화를내냐며 마음 넓은 내가 양보할테니 서로 셈셈치고 없던일로 하자고 한다. 그래놓곤 수시로 그 얘길 다시 꺼내며 자신들이 굉장히 관대한듯 말한다. 때린놈이 성숙한 인간인가?
일본 지들이 경제대국이며 선진국가라고 한국을 기본적으로 깔본다 지들이 50년이상 한국에 앞선단다. 근데 2차대전종전후 그지같이 살던 일본원숭이들 왜 잘사는줄아나 우리 민족 피박터지게 싸울때 거기다 군수물자 팔아먹고 그걸 기반으로 지금의 모습 이룬거다. 그래놓곤 잘난척
독도 원래 우리땅인건 지들도 안다 근데 원래 우리땅인거를 괜히 자기땅이라고 우겨보고는 원래 우리땅을 마치 큰양보하는것인냥 인정해주겠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