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의 판매 대수가 1000만대를 돌파한 Wii, 해외에서는 호조라고 생각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7월에과거에 판매한 모든 상품에 불편이 있는 것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정한Xbox360, 호조라고는 할 수 없는 맨처음이면서도,가격 인하가 발표되는 등, 지금부터가 기대되는 PS3 와 같이 , 가지각색의 길을 걷고 있는 차세대 게임기입니다만, 이번은 각각의 문제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직 어느 차세대 게임기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각각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지를 알고 싶은 사람에게는 참고가 될지도 모릅니다.
1.레드 링·오브·데스 Xbox360의 실제의 고장율이 33%였다라고 하는 기사에서도 전했습니다만 , 역시 이것이 제일의 문제같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는 Xbox360의 보증 기간을 3년으로 연장했습니다만, 산다면 근본적인 대책이 베풀어진 모델을 사고 싶은 곳.
2.무선 콘트롤러에 충전지가 부속되지 않았다 Xbox360에는 무선 콘트롤러가 부속되어 있습니다만,충전지는 별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본체 가격을 억제하는 대신인지도 모릅니다만, 이것은 부속되었으면 좋았다고 무렵입니다.
3.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가 까다롭다 Xbox Live 마켓 플레이스의 유료 컨텐츠를 구입할 때 , 선불 방식의마이크로소후트포인트 이 필요하다고 합니다만, 3500포인트가 5250엔 하는 등, 금전과의 교환 비율이 까다롭다고 합니다.또, 대량으로 포인트를 구입해도 할인이 없는 곳도 문제라는 일.
4.무선 LAN를 표준 탑재하고 있지 않다 Wii나 PS3의 60 GB모델이 무선 LAN를 탑재하고 있는 것에도 불구하고, Xbox360는 최상급 모델의 Elite조차도 표준으로 탑재하고 있지 않는 곳이 문제라고 합니다.마이크로소프트는 무선 LAN를 탑재하지 않는 이유로서 무선 네트워크의 규격은 항상 바뀌기 때문이라고 하고 있습니다만, 현실적으로 생각해 무선 네트워크의 새로운 규격은 기본적으로 지금까지의 규격에 호환성을 갖게해 있을 뿐만 아니라, 악세사리로서 제공되고 있는무선 LAN 아답터는 USB 접속이기 위해, USB 접속할 수 있는 어댑터이면 규격의 변화는 관계없는 것으로부터, 이 주장은 관계없다고 하고 있습니다.
5.표준 모델에게는 HDD가 탑재되어 있지 않다 Xbox360의 표준 모델에 해당하는코어 시스템은, Xbox조차 탑재하고 있던 HDD를 탑재하고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세이브 데이터를 보존하기 위한 메모리 유닛이 512 MB로 정가 5500엔으로 매우 고가이다라고 하는 것이 문제라고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Wii도 HDD를 탑재하고 있었습니다만, 그 대신해 염가의 SD메모리 카드를 기록 매체로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 메모리 유닛은 너무 높다고 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6.AC아답터가 너무 거대하다 Xbox360 본체가 좋은 디자인인 것에도 불구하고, 전원을 공급하는 AC아답터가 너무 거대하다고 하는 난점이 있습니다.이하의 링크에 AC아답터의 해설이 게재되고 있습니다만, 길이 21 cm, 무게 약 1 kg로 팬이 탑재되고 있다고 하면 그리고도 없는 흰색 물건입니다.
1.처리 능력이 낮다 Wii의 처리 능력 자체는 제일 세대의 Xbox와 같은 정도이며, 게임 큐브가 파워업 한 정도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부터, 그래픽스의 처리에 대해 힘이 약하다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합니다.또, 소프트 자체도 구세대 하드하게 된 PS2를 위한 게임 대신에 Wii 전용으로 제작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라는 것.
2.콘트롤러가 고가이다 Wii 리모콘 뿐만이 아니라, 눈차쿠라고 하는 확장 콘트롤러의 양쪽 모두가 필요한 게임이 많기 때문에, 복수로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Wii 리모콘과 눈차쿠의 양쪽 모두를 구입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으로부터 콘트롤러에 코스트가 든다라는 것.덧붙여서공식 페이지에 의하면, 둘 맞추어 구입했을 경우 정가는 5600엔입니다.
3.Wii 포인트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와 같은 포인트 제도입니다만, 크레디트 카드로 결제할 경우에, Xbox360가 키보드로 크레디트 카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데 대하고, Wii라면 매우 입력에 시간이 든다고 합니다.
4.소프트웨어의 질이 낮다 Wii에는 매우 많은 소프트가 있습니다만, 그러한 대다수는 게임 큐브를 위한 타이틀인 것을 Wii 전용으로 제작한 게임이라고 합니다.제일 알기 쉬운 예로서는 Wii를 위한 소프트 「마리오 파티 8」이16:9의 화면조차 서포트하고 있지 않는 것을 들 수 있다라는 것.
5.콘트롤러에 충전지가 부속되지 않았다 이것은 Xbox360와 같습니다만, Wii는 다른 게임기와 달리 하드웨어 자체의 제조 코스트가 낮은 것으로부터, 충전지를 부속시켰으면 좋았다고.
6.온라인 대전 게임 전용은 아니다 Xbox360의 「Xbox Live」나, PS3의 「Playstation Network」와 같은 온라인 서비스와 비교하면, Mii를 공유할 때에 수수께끼의 접속 에러가 발생하는 Wii의 온라인 서비스는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합니다.
·PS3
1.게임의 타이틀 자체가 적다 PS3는 매우 처리 능력이 높은 게임기입니다만, 게임 타이틀의 적음이 아킬레스건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그 배경으로서 PS3의 처리 능력의 높음을 살린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게임 개발자가 골치를 썩이고 있는 것을 들 수 있다라는 것.이번 겨울 발매 예정의 메탈 기어 솔리드 4(MGS4)등의 소프트는 도저히 매력적인 물건이 될지도 모릅니다만, 역시 소프트의 갯수라고 하는 것은 게임기를 사는 에 해당하는 중요한 인자같습니다.
2.소프트웨어의 질이 낮다 소프트의 갯수가 적을 뿐만 아니라, 제일 세대의 PS3를 위한 게임에는, 선행해서 발매된 Xbox360 전용의 게임을 PS3 전용으로 낸 것이 많아, 게다가 Xbox360보다 발매일이 늦은, 한층 더 별로 질이 높고 안보인다는 등 말한, 확실히 엎친 데 덮친 격의 것이 많았다고 합니다.
3.본체가 고가이다 세금 포함 2만 5000엔의 Wii나 세금 포함 3만 9795엔의 Xbox360(HDD 탑재 모델)와 비교해도, 20 GB모델의 PS3가 4만 9980엔과 같이, 매우 고가이다라고 하는 것이 부정할 수 없는 것이 문제로 되어 있습니다.
4.진동 기능이 없다 특허 소송으로 화해했기 때문에, 진동 기능을 탑재한 콘트롤러가 크리스마스전에 등장할 가능성이 나왔습니다만, 역시 현시점에서 콘트롤러가 진동하지 않는다고 하는 것은 어렵다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그러나 먼저 든 2개의 게임기와 달리, 충전지가 콘트롤러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5.주변기기에 헤드 세트가 없다 Playstation Network로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에도 불구하고, 주변기기로서 헤드 세트가 제공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다만 Bluetooth를 서포트하고 있기 때문에, Bluetooth 헤드 세트가 있으면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Xbox360가 주변기기로서 발매하고 있는 무선 헤드 세트보다 고가의 경우가 많다는 것.
6.후부에 USB 포토가 없다 Eyetoy라고 하는 USB 카메라를 이용하는 경우, 후부에 USB 포토가 없으면 케이블의 잘 처리해가 곤란하다고 합니다.
각각의 게임기가 안는 문제점을 열거해 보았습니다만, 최종적으로 유저의 불만을 가장 줄일 수 있는 게임기가 어떤 것인가가
신경이 쓰이는 군요.
출처-네이버(nofork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