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 이 지 : 12(18.5mm) 약 실: 60mm 길 이: 320mm 중 량: 4kg 장 탄 수 : 5발
1)군용 MAG-7 2)민간용 MAG-7 나무 개머리판에 총신이 길다. 이것은 일종의 간지.
MAG-7 산탄총은 남아프카 공화국의 Techno Arms PTY 회사가 실내교전을 중점으로 개발했다. 짧은 총신이라 12게이지 산탄총치고는 너무나도 약하다고 볼수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 산탄총의 일반적인 디자인은 너무 길어 실내에서의 움직임은 상당히 제한적이다. 그래서 Techno Arms의 제작자들은 신개념 산탄총을 개발한 것이라고 볼수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부품이 조밀하게 조립되어있는 SMG와 펌프산탄총의 느낌을 그대로 조합했다. 그렇기에 MAG-7은 UZI SMG와 흡사한 모습이다. 예를 들자면 플라스틱권총그립이나 작은 박스매거진. 그리고 틀로 찍어낸듯한 총체의 모습이 그렇다. 표준 산탄총 탄환이 MAG-7에게는 길어 권총모양의 그립에 맞출수가 없기 때문에 더 짧은 독자적인 60mm 탄환을 사용한다. 총신이 짧다보니 유효범위도 짧아진다. 하지만 이 무기의 본래목적은 실내전투이기 때문에 거론될필요는 없다. MAG-7은 앞에서 말한것과 같이 고전적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여전히 사용되는 펌프액션을 사용한다. 보통 손으로 잡아 당기는것과 다르게 MAG-7은 팔뚝으로 걸어서 장전하는 구조도 가지고있다.
이렇게 짜리몽땅한 MAG-7이 탄생한 이후 MAG-7M1이라는 민간인이 사용하는 산탄총이 개발되었다. MAG-71M1의 특징은 더 긴 총신이다. 500mm가 더 길어졌다. 그리고 개머리가 나무로 되어있지만 그것은 '폼'에 가깝다. MAG-7은 산탄총 중에서도 상당히 기이한 무기로 인식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