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공군 Nimrod MR2P 대잠초계기

슈퍼스탈리온 작성일 06.10.11 08:2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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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공군 Nimrod MR2P 대잠초계기


Nimrod MR.Mk2 : 영국 공군은 46기의 MR.Mk1 기체중 35기에 신형의 통신장비와 최신형의 전술 센서, ESM, 항법시스템을 장착하기위한 Mk2 로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1975년부터 시작하였다.(이들 기체중 1대는 비행중 '새'와 충돌하여 손실되었다.)
업그레이드된 기체는 1979년 8월 23일부터 재배치되기 시작하여 MR.Mk2로 식별부호를 다시 부여받았으며, 기체의 도장도 NATO 승인 위장도색사양으로 바뀌었다.

탑재된 장비중에는 신형의 데이터 프로세서와 결합되어 더욱 늘어난 탐지거리와 더 높은 성능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최신형의 수색레이더와 GEC 에이비오닉스社에 의해 개발된 신형의 음향 처리 시스템 - 이 시스템은 현존하는 그리고 장래 개발예정인 다양한 종류의 소너부이와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 - 로랄社의 EWSM(Early Warning Sup8port Measures)이 포함되어 있다. EWSM의 경우 주익 끝단부의 포드내에 탑재된다.
또 포클랜드戰 당시에 자위용의 사이드와인더 미사일을 장착하기도 했었으며, 일반폭탄 투하및 Sting Ray 어뢰, 하푼미사일 투하능력도 부여되었으며, 후에 MR.Mk2P로 식별부호가 새로 부여된 16대는 공중급유용 프로브를 장착했었고, 이에따라 추가의 조종사와 항법사를 탑승시키고도 19시간을 비행 할 수 있다.

위한 같이 일반폭탄, 하푼미사일, 어뢰장착을 위한 시스템과 사이드와인더 미사일 발사를 위한 시스템과 공중급유용 프로브는 현재 모든 MR.Mk2 기종에 다 장착된다.
MR.Mk2로의 업그레이드에는 수평미익의 위와 아랫쪽에 핀과 핀렛을 장착했다는 것과 11개의 Vortex 발전기를 주익의 리딩에지부에 장착한 것이 포함된다.

<제 원>(별도언급 없을시 MR.Mk2자료임)
일반정보 기능 : 장거리 해상초계기
제작사 : de Havilland - British Aerospace(현재의 BAe 시스템즈)
최초비행 : 1949년 7월 27일(시제기, Comet 민수기)/1951년 1월 9일(Comet 민수양산1호기)/1967년 5월(님로드 시제기)
크기 전장 : 39.35m(MR.Mk2)/36.6m(R.Mk.1-급유봉 포함)
전고 : 9.08m
주익너비 : 35m
주익두께 : 9.0m(윙루트부)/2.06m(윙팁부)
수평미익너비 : 14.51m
주익면적 : 197.0m2
아일러론면적 : 5.63m2
트레일링에지플랩면적 : 23.37m2
수직미익및방향타면적 : 10.96m2
도살핀면적 : 5.67m2
수평미익면적 : 40.41m2
엘리베이터면적 : 12.57m2
휠트랙 : 8.6m
휠베이스 : 14.24m
기실내측장 : 26.82m(플라이트데크,항법실,주방,화장실포함)
기실내측폭 : 2.95m
기실내측고 : 2.08m
기실용적 :124.14m3
중량/하중 자체중량 : 39,000kg
최대적재중량(분리가능중량) : 6,120kg
연료적재량 : 38,940kg(기본연료탱크만적재시)/45,785kg(무장적재대연료탱크적재시)
평상최대이륙하중 : 80,510kg
최대과부하이륙하중 : 87,090kg
평상최대착륙하중 : 54,430kg
엔진,성능 엔진모델 : 4×롤스로이스 Spey RB168-20/250 터보팬
엔진출력 : 12140파운드(5506kg)/1기당
지상에서의 최소회전반경 : 27.1m
이륙활주거리 : 1,463m(80,510kg 중량시)
착륙활주거리 : 1,615m(54,430kg 중량시)
최고속도 : 926km/h(20˚C 운용고도에서)
평상작전저고도시 속도 : 370km
운용고도 : 12,800m
통상최대항속거리 : 9,265km
통상최대작전시간 : 12시간
무장 공대공미사일 : 4×AIM-9G 사이드와인더
기뢰 : 무장대내에 수납
어뢰 : Mk.46 어뢰, Stingray 어뢰
폭탄 : 1,000파운드폭탄
대함미사일 : 하푼미사일
시스템 EMI Searchwater 레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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