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항모 Giuseppe Garibaldi의 AV-8B II Plus

슈퍼스탈리온 작성일 06.11.28 16: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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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항모 Giuseppe Garibaldidml AV-8B II Plus



이탈리아 항공모함 Giuseppe Garibaldi에서 운용하는 수직이착륙 공격기 HARRIER II PLUS (AV-8B) 입니다.

Harrier II Plus (AV-8B)는 BAE SYSTEMS 와 Boeing이 제작한 수직이착륙(VSTOL)전투기로 미 해병대와 스페인 해군 및 이탈리아 해군에 실전배치되어 운용되고 있습니다.
Harrier II Plus 는 다중모드레이더와 가시거리외 미사일통제기능의 도입으로 기존 Harrier 의 성능을 확장시켰습니다.
1993년 첫 Harrier II Plus 가 미해병대에 배치되었고 현재 215기를 운용중이며 이탈리아해군은 18기를, 스페인해군은 17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V-8B는 사막의 폭풍작전과 희망회복작전(소말리아), 보스니아 평화유지작전 및 이라크자유작전(2003)에 참가하였다.
조종실은 주야간 작전 능력의 통합 및 전/후방 시현장비(head-up and head-down displays), 디지털 동영상 지도, 통합항법시스템(INS)와 스로틀/스틱장비(Hands On Throttle And Stick system:HOTAS)를 완전통합시킨 구조입니다.

Harrier II Plus 는 AMRAAM공대공미사일과 스패로우공대공미사일, AGM-65 매버릭 공대지 미사일, 하푼대함미사일과 Sea Eagle미사일, 25mm기관포와 폭탄 및 로켓을 포함한 광역사거리의 무장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레이시온의 AIM-120A AMRAAM은 전천후의 fire-and-forget방식 공대공미사일로 능동레이더탐지기와 고폭탄두가 탑재되어 있으며, 사거리는 50마일 이상, 초속 1.2km로 비행합니다.
매버릭 AGM-65 대전차미사일은 이탈리아해군의 Harrier II Plus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AIM-7 스패로우 중거리 공대공미사일은 AIM-120 AMRAAM의 구형버전이며 Harrier II Plus를 운용하는 국가를 포함해 다수의 국가에서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MBDA(이전의 Matra BAe Dynamics)의 Sea Eagle대함미사일은 fire-and-forget방식의 시스키밍 미사일로 보잉의 함상발사형인 하푼 AGM-84의 공중발사형입니다.

미해병대의 Harrier는 1,000파운드급의 JDAM(통합정밀타격무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AV-8B는 비디오모드 정찰을 위한 CCD TV 카메라, 전방시현적외선(FLIR)센서, 레이저 지점추적/거리측정기로 구성된 노드롭 그루먼의 Litening II 표적조준/탐지 포드를 장착하고 있으며, 현재 최신형인 Litening AT포드로의 교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Harrier II Plus 는 레이시온의 APG-65 디지털 레이더를 탑재합니다. APG-65는 주야간/전천후 정찰 기능 및 추적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교란대응능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탐지/추적/전투수행모드에서 실행되는 다목적공대공레이더기능을 수행하고, 장거리 전파 차단 임무에서 레이더의 장거리 방어 능력을 운용하며, 근접공중방어를 위해 25mm기관포와 열추적미사일 사격을 위한 고속 표적획득기능을 실행합니다.
APG-65의 함대공전투수행은 고해상도의 장거리 수상 맵핑과 수상 및 지상 표적에 대한 추적/방어기능을 운용하게 되며, 고공에서의 소형 고속 함정 수색과 장거리의 대형함정 탐지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항전장비
Harrier II Plus 의 항공전자장비는 전방시현적외선센서, 야시형고글(NVG) 및 NVG적합형조종장비가 탑재된 미 해병대의 야간전투형인 AV-8과 유사하며 FLIR의 이미지는 야간과 시거감소시에 대비한 전방시현장치 또는 다목적후방시현장치의 광역시현능력을 보완한다.

엔진
롤스로이스의 Pegasus engine 11-61 (F402-RR-408)은 고고도상태에서의 엔진실행능력 유지와 중량비에 대한 고 추진력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주요한 항공역학적 형상인 대형의 앞전뿌리확장부(LERX)와 하부동체양력활용장비(LIDS),하강보조익과 플롯보조익은 엔진의 추진력을 증가시킨다.

제원
주익전장 9.25m
전장 14.55m
높이 3.55m
중량(empty) 6,764kg
최대수직이륙중량 9,413kg
최대이륙중량 14, 061kg
내부연료탑재량 3,521kg
최대외부연료탑재량 3,662kg
최대적재량 5,350kg
최대속도(해상) 마하 0.9
최대속도 마하 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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