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톤 차량 (K-131)
1/4톤 지휘용 신형찦은 1998년 민수용 차량을 군운용에 적합하도록 개발한 장비로 구형찦에 비해 2명이 추가 탑승 가능하도
록 하여 총 6명이 탑승가능한 차량임. 민수용 차량과 주요 차이점은 앞·뒷 데후렌샬이 장착되어 있어 늪지 및 경사지 등판능력
을 현저히 향상시키고 동계 적설시 운행이 용이하도록 되어있음. 또한 순간 가속 능력을 구비하고 있어 적 미사일 발견시 8초
이내에 17m이상 회피하여 미사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 시켰다.
가장 추운 동계 날씨를 연도별 통계치에 의해 -32℃에서도 정상적인 시동이 가능하며, 특히 전술타이어를 장착하여 적 소화
기 및 파편으로 부터 펑크시에도 타이어 교체없이 45Km/h 속도로 48Km이상을 이동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현재, 이 차량의 차체를 기본으로 하여 토우, 106밀리 무반동총, K-4 고속기관총 등을 탑재하여 운용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
용되고 있다.
외국의 유사차량은 미국의 HMMWV(험비), 이스라엘 M240 다목적 차량, 프랑스의 A3 경트럭, 일본의 미쓰비시 차량과 유사
한 성능을 갖고 있으며, 향후 개발 차량은 자동항법 및 방탄장치, 자동공기압력 조절장치(CTIS), 자체진단장치, 컴퓨터 FAX
기능 장치등이 부착될 전망이므로 제반 운용능력이 현저히 증대될 것이다.
구 분
제 원
중 량
1,570kg
출력/최대속도
130마력, 130km/H
연료탱크 용량
53 리터
제 작 사
아시아 자동차
2 1/2톤 카고 (K-511)
이 장비는 인원 및 화물 수송을 주 용도로 운용되는 차량으로 차체를 기본 모델로 하여 적재함을 용도에 적합하도록 개조하
여 연료 수송용, 부식 운반용, 이동 PX, 청소용 및 급수차량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음. 야지에서의 화물 적재 능력은
2.3톤, 인원 수송시 좌우측면 적재함 대를 활용하여 완전군장 병력 12명까지 가능하며, 야지/산악지 기동성 향상을 위해 엔진
마력 증대, 전면 유리창을 분리형에서 일체형으로 전환 하는 등 민수용 차량과의 호환성 증대를 위해 성능 개량중에 있다.
구 분
제 원
중량/적재량
5,790kg / 2,270kg(야지)
출력/최대속도
160마력, 87km/H
연료용량/항속거리
200리터/523km
제 작 사
아시아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