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요새(eagle's nest - bunker of hitler)-히틀러의 별장
nazi의 상징인 독수리, 독수리들의 우두머리인 fuhrer의 쉼터인 독수리요새
1. 유래
뮌헨에서 동남쪽으로 약90킬로 떨어진 이 도시를 에워싼 알프스의 높은 산들과 깎아지른듯 솟은 암벽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코니히스 호수 등으로 인해 독일에서 가장 경치가 좋은 베르히테스가덴(berchtesgaden)에 오베르살츠베르크(obersalzberg)산 정상에 있다. 1935년부터 건축을 시작하여 히틀러의 50세 생일을 기념하여 부하인 마틴 보어만(martin bormann)이라는 사람이 만들어 헌납하였다. 건축가 albert speer가 설계하고 현재 시세로 1조원의 돈을 들여서 만들어졌다. 하지만 고소공포증이 있던 fuhrer는 해발1834m에 위치한 이곳에 3번만 방문하였다.
2. 전쟁후
현재는 켈슈타인하우스(kehlstein haus)라고 불린다. 2005년 2월 21일에 대형골프장과 온천 등을 갖춘 고급호텔로 개조되어 '인터콘티넨탈리조트 베르히테스가덴'이란 이름으로 문을 연다고 하며 히틀러를 경호하기 위해 세워진 벙커가 많이 있었지만 대부분 1945년 연합군의 공급으로 파괴되었다. 히틀러의 손님 접대용 건물은 *나치의 본거지가 될것을 우려한 독일 정부가 1952년 철거했다.남아있던 건물들도 미군들의 휴양지로 사용되다 1996년 독일로 반환되었다.
* nazi의 상징인 독수리
* 멀리서 본 오베르살츠베르크(obersalzberg)산
* 전쟁직후 독수리 요새
* 현재 호텔로 개조된 독수리 요새
* 독수리 요새에서 괴벨스와 찰칵
* fuhrer와 독수리
* 독수리 요새위를 날고있는 무스탕 전투기
* 미 2사단에 점령된 독수리 요새
* 히틀러는 어딜가고 메르세데스만 남겨져있는 독수리요새
- 밴드 오브 브라더스 10편에서 나오는 장면- * 히틀러가 죽었음에도 친위대원들이 독수리 요새로 올라가는 길을 막아놓았다.
* 산위에 멀리보이는 독수리 요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