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 카니발 작전 : 반역자 암살
ilse hirsch - 카니발 작전(operation carnival)
1944년 6월 6일, 연합군의 노르망디 상륙작전은 제3제국 멸망의 시작이었다.
종전이 되기 몇달전 최후의 발악을 하는 나치는 독일국민들에게 야만적 행위를 저지른다.
이때는 '혼란의 테러'가 자행되던 시점이다.
- bdm에 가입
ilse hirsch는 1922년에 독일의 산업도시인 'hamm'에서 출생하여 독일여성연맹(bdm)에 16살에 가입하여
지역지도자가 된다.
- 카니발 작전(operation carnival) 훈련
hulchrath castle에서 카니발 작전(operation carnival)에 참여하기 위한 훈련을 받는다.
이 작전은 연합군에 처음으로 점령당한 독일의 도시인 aachen의 시장을 암살하는 것이다.
* werwolf의 본거지 hulchrath성과 포스터
- werwolf commando가 침투하다
1945년 3월, 히틀러는 연설에서 'werewolf'를 언급하였고 적의 전선 후방에서 피가 강을 이룰것(blood would flow)이라고 하였다. 독일군은 포획한 연합군의 b-17폭격기를 이용하여 6명의 'werewolves'를 투하하였다. 5명의 남자와 1명의 여자가 팀으로 이뤄져 현지 지리를 잘아는 hirsch가 안내했다.
- 시장 franz oppenhoff
1944년 10월 31일, franz oppenhoff(법률가이며 3명의 자식들이 있었다)는 연합군에 의해 시장으로 지목되자
이를 수락하였고 이는 그의 죽음에 대한 보장이었다. 그는 최초의 나치가 아닌 시장이었다.
- 히믈러가 승인하다.
나치의 저항운동인 웨어울프(werwolf)의 대원들에게는 배신자로 간주되었으며 친위대의 지도자 하인리히 히틀러(heinrich himmler)는 암살을 승인한다. 그의 명령은 간단했다. "kill oppenhoff"
- 암살
1945년 3월 25일, hirsch가 안내하여 두명의 친위대(소위 wen*과 통신병인 sepp leitgeb)대원들을 시장의 집으로 안내하였다. 시장은 불의의 방문을 받고 그들에게 빵을 권하였다. 몇분후 머리에 총을 맞고 바닥에 쓰러졌다.
- 작전의 성과
이 작전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werewolf의 성공한 암살이었다. 나치의 선전매체는 대대적으로 홍보하였지만 더 이상의 암살은 없었다. 하지만 종전시까지 도시든 농촌이든 친위대를 두려워하게 만들고 werewolf의 존재를 알리는데는 효과적이었다.
- 운이 없었던 ilse hirsch
ilse hirsch는 실제 암살에는 어떤 역할도 하지않았고 안내와 망을 보는 일을 하였다. 작전을 마친후 도시를 빠져나와 라인강을 건너는 길을 가다 ilse hirsch는 지뢰에 연결된 선을 건드려 폭발로 무릎에 부상을 입고 통신병인 sepp leitgeb은 즉사한다. 이후 오랜기간동안 병원에서 보내다 euskirchen의 집으로 돌아온다.
- 체포되다.
암살에 가담한 팀원들은 팀장 친위대 소위 wen*을 제외한 나머지 대원들은 모두 체포된다. 1949년 10월 aachen에서 'werewolf 재판'이 열리고 유죄판결을 받아 1년에서 4년간 감옥에서 보낸다.
- 풀려나다
ilse hirsch는 1972년이 되어서야 풀려났다. 이후 결혼을 하여 두아들을 둔 주부로 잘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