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도 익히 알고는 이겠지만... 뉴스에서 보면 제주도 해군기지건설...그리고 공군비행전대 건설등... 많은 이슈가 되여서 기사로 나오는데 바로 그 공군기지가 바루 모슬포에 있는 알뜨르 비행장입니다.아직도 활주로 상태등 약 80~90% 이상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여있습니다.지금은 육군 특전사,해군UDT,공군CCT 대원들이 헬기레벨 침투 각종의 특수전훈련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태평양전쟁 당시 우리나라 전곳에 일본에 진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주도에 있는 일본군이 사용하던 비행자을 아주 살작 소개하겠습니다.
제주시에서 버스를(서부산업도로)타고 약 50여분 정도 모슬포(대정)으로 가다보면 송악산 이라는데가 보입니다.바로 그 주위에 일본군이 우리 제주도 양민들을 강제로 대려다가 노역해서 만들게한 피비린내 나는 한 맺힌 비행장이 있습니다. 산방산과 모슬봉엔 아직도 일본군이 사용하던 레이다 기지가 있는데 지금은 공군에서 사용하고 있음
***제주도엔 두군데 일본군이 사용하던 비행장이 있습니다 참고로 모슬포 알드르 비행장과 제주시 진드르비행장 ,정드르비행장,등 지금에 제주국제공항은 속칭 "정드르"비행장이라고 합니다. 일본군이 알드르 비행을을 만들나서 나중에 진드르 비행장과 정드르 비행장 건설중 미국이 핵투하 하는 바람에 만들다 말았는데 미국이 원래는 군사목적으로 만들다가 나중엔 와전히 민간공으로서 ... 지금의 제주공항에 이르렀습니다(정드르비행장)
얼마나 견고하게 만들었는지 아직까지도 그 형태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여기서 "알드르" 는 "알" 밑에 라는 말이고 "드르"는 들판 이라는 말입니다. 즉 밑에 있는 들판 이라는 뜻이겠죠.
제주도 사투리입니다 알드르..진드르 ***
.... 더 자세한 자료는 나중에 더 올리겠습니다. 이노메 피시방에 스캔하는게 고장이네 ㅡ,.ㅡ;; 사진 다 직어왔고만....
ㅋㅋㅋ 모자라는 자료지만 잘 봐주세요 ^^
사진너머 산방산도 보이네요.
*** 알 림 ***
혹!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다시 올리는겁니다 ^^;;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