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국군수도병원이 군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 평가에서 우수 병원으로 인정을 받았다고 한다..
이번 평가는 의료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이에 대한 공적기준을 제시, 의료기관의 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며, 평가 결과를 국민들에게 공포함으로써 의료기관에 대한 국민 및 장병의 알권리를 증진시키는 데 그 의의가 있는 것으로 2004년부터 전국의 대형병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군 병원의 존립 목적은 장병이 부상 등으로 전투력이 손실될 시, 적기적소에 완벽한 의료지원을 실시해 조기에 전투력을 복원하여, 전투력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데 있다.
또한, 군 사기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데 즉 군 복무 중 장병들이 부상을 입거나 질환이 생길 때 최상의 의료지원을 해, 장병들이 안심하고 군 복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는 것으로 전투력 육성을 위한 부대 운영과 더불어 전투력 극대화를 위해 필수적인 기능이고 전투력 유지에 핵심 요소의 하나가 바로 의료 활동이다.
이러한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군병원이 우수 병원으로 평가를 받았다는데 대하여 군에 자녀를 보낸 부모의 입장에서 대단히 환영할만한 일이다.
전국에 있는 군병원들은 이에 만족 하지 말고 이번 평가를 통해 도출됐던 미비점을 보완, 발전시킴으로써 군과 국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병원이 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bemil.cho*.com/brd/view.html?tb=bemil085&pn=1&num=99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