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생산된 F-14A 톰캣 원형기의 테스트 장면들 입니다
그루만 공장에서 초기 원형기 2기에대한 항모 적성 검사가 이루어지고있다.
위의 그림은 기체 강도 테스트 장면.
주익이 20도 각도인 상태로 주익 내부 강도 테스트를 받는 F-14A톰캣 원형기
그루만사가 100만 달러를 들여 독자적으로
개발한 6만 볼트 전자 빔 용접기를 사용하여
진공실에서 제작된 주익.
F-14A의 가변날개 제작은 기계로가공된
6A1-4V 티타늄 합금 재질의 33개 부품이
사용되었으며 용접 가스가 접합부분을
오염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진공상태에서 작업이 이루어졌다
칼버튼 그루만 공장에서 생산중인 F-14 톰캣
1번기가 추락하여 대파되었기 때문에 2번 원형기(제조번호:157981)와
3번 원형기가 1번기에 예정된 테스트 프로그램을 수행해야 했으며
이에따라 이들 기체는 1X 라는 번호를 부여받게 되었다
본격적인 실전배치에 앞서 테스트 중인 F-14A 1X 원형기.
F-14 톰캣은 비행중 컴퓨터에의해 20도에서 68도까지의 후퇴각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어 기동성이 매우 우수하여
공중전에 강하며 항모 이착함 능력 또한 탁월했다.
F-14A 원형기들은 고속추적 항공기 F-4 팬텀, KA-6 인트루더와의
저속 공중급유등의 테스트를 실시했다.
제5번 원형기
포인트 머그(Mugu)로 보내진 5번기(제조번호-157984)는
다양한 미사일 사격 통제 시스템 테스트를 받게된다.
이 5번기는 1973년6월20일,
포인트 머그에서 실시된 미사일 테스트에서 자신이 발사한 AIM-7E-2 스패로우
미사일과 접촉되어 격추당하는 어처구니없는 사고가 발생하게되고
비상탈출한 조종사는 가까스로 목숨을 건졌다.
테스트 비행에 나서기위해 포인트 머그에서 연료를 공급받는 F-14A 제5번 원형기.
이 그림은 격추되기 전인 1972년의 제5번기 모습이다
5편으로 계속...
이거 자료가 엄청 광범위 하네요 ^^;; 아 머리아포 다 번역할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