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는 많은것 같은데.. 정작 댓글이 적은건.. 아무래도 토론할 것이 적어서 그런가 싶어서 한번 이러면 어떨까 해서 글을 써보았습니다. 현재 우리군의 의무병들에 대한 월급이 점차적으로 인상되고 있고 2020년까지 15만원 언급이야기 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군인들에게도 월급은 당연하게 중요한 일이지만..
이 월급에 대해서 한번 성과급을 지급해보는건 어떨까요? 물론 원 기준은 유지하되.. 우수한 장병에게 %에 따른 월급 상승을 한번 고려해보는것도 어떨까 합니다. 병영문화에서 군범죄문제라든지등을 적용하여 문제가 되는 병사에게 월급을 삭감하는 등의 제재행동마련등을 하는 형태와 후임병에 대한 리더쉽 발휘나 그외 훈련에서 우수자등에 대해서 의욕이 될수 있게 월급인상도 한번 고려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정조대왕때 화성공역이나 둔전마련에서의 장용외영의 비용마련에서의 병사들에게 성과급 제도를 도입한 사례에서 볼때 기존월급을 둔 상태에서 성과를 보면서 월급을 몇달간 인상을 해준다던지.. 아니면 삭감시킨다던지의 제도가 있다면.. 최소한 의욕적인 군생활(?)을 군에서 그래도 이끌어내면서 의무병에 대한 프로의식을 지금보다 더 높일수 있고 더불어서 군대에서의 문제되는 병영문화를 그래도 감소시켜 줄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하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