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기로 불거진 경제 불황으로 가정, 회사, 사회적 분위기가 매우 착잡하고 무겁습니다.
이런 뭐같은 어려운 분위기 아래 군에서(해병대나 특전사) 실시하는 무한도전 극한 체험캠프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 아닌가 생각되어 동호인들과 함께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무한도전 해병대 겨울 캠프”는 포항부대에서 4박 5일 동안 기초체력단련과 단체 생활을 통한 단결봉사 희생정신을 기르고 또한 야간 담력훈련 등으로 자신감과 극기정신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부풀려지네요.
아마도 남자라면 대다수가 군대시절 유격훈련이라든가, 공수훈련, 혹한기 동계훈련 등극한의 힘든 훈련을 통하여 군인 정신과 체력, 자신감, 극기심을 키워 군대생활은 물론 사회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음을 경험했으리라 생각되네요.
우리주변에 어려운 일을 당하면 “좌절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켜 더 좋은 결과를 낳는 사람이 있듯이 어떻게 마음먹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처럼 체력과 정신력을 단련 한다면 요즘 우리가 겪고 있는 경제위기의 극복은 물론 직장, 가정생활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번 해병대의 “무한도전 극기 훈련”을 통하여 그동안 의기소침했던 마음을 확 떨쳐버리고 새롭게 새해를 출발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할 계획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