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스타는 양산제품인 GTX뿐만 아니라 한국군을 위한 여러가지 전투화 컨셉을 제시하였다. 두껍고 질긴 갖 대신 부드럽고 방수 투습효과가 뛰어난 외피를 사용하고 장거리 행군에 적절한 경도의 아웃솔(겉창)에는 미끄러짐이 거의 없는 트레드 패턴을 적용하였으며 현용 전투화처럼 물이 스며들 수 있는 요소가 거의 없는 접하구조의 밑창과 발목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디자인이다.
외국의 전투화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품질을 제시하였다.
한국인의 족형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아치부분의 디자인과 걸을때 생기는 피로를 감소시키기 위해 살짝 들린듯이 설계된 보병전투화 컨셉이다. 뒤꿈치의 튀어나온 부분은 착용자가 발목을 움직였을 때 신발의 외피가 구겨지는 감소시키고 신발 끝단에 위치한 두툼한 쿠션은 착용자가 불편한 감을 느끼지 않도록 해준다. 또한 뒤쪽에 부착된 손잡이는 전투화를 신고 벗을 때 큰 도움이 된다.
사진의 컨셉모델은 보병용으로 디자인 된 것이다.
단가는 예전보다 올라가지만 아직도 미군의 전투화 디자인을 답습하고 있는 한국의 전투화와 비교해 볼 때 시대의 흐름을 타는 물건이다.
글/사진출처: 유용원군사세계 안승범님.
=======================================================================================
이번에 공개된 전시회에서는 봉합식은 군인공제회에서 접착식은 트렉스타에서 납품하기로 되었다고 하던데.. 아마 그것에 대한 사진과 글이라 생각되어서 올렸습니다^^;; 아니면 트렉스타에서 따로 제안한 물건인것 같네요;;
P.S 반말성 글인점은 양해해주세요.. 제가쓴글 아니예요..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