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부가가치가 높은 방위산업을 신 경제 성장의 동력으로 삼겠다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어려운 경제 난국을 극복하는데 효자노릇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방산수출의 증대는 세계에 한국의 국가 브랜드 가치 상승을 통한 국익 증대 뿐만아니라, 실업자 해소를 위한 고용증대와 기술력 향상 그리고 생산 잠재력 확대 등을 통해 우수한 무기체계를 우리군의 강한 국방력으로 전력화 할 수 있는 다중화된 효과를 가져 오는 것이다.
또한 몇 년전만해도 한 두국가에 의존했던 방산 수출이 다변화 되고 있는데, 기존의 미국과 일부 중동국가에서 벋어나 중남미와 아프리카 등으로 확대 되었고 수출 품목도 항공기, 전차, 함정 등 첨단제품의 수출로 질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에 만족하여서는 안 된다. 향후 세계 각 국가는 방위력을 현대화하기 위해 엄청난 자금을 투입할 것이며 군비 경쟁은 국가 장래를 가늠하는 척도이기에 세계 방산시장은 크게 확장 될 것임으로 우리는 거기에 미리 대비하는 지혜를 가져야 할 것이다.
아무튼 자주국방을 위해 시작했던 우리의 방위산업이 이제는 나라도 지키고 난국에 처한 국가 경제를 회생시키는 효자수출 산업으로 거듭나 국가 이익 창출에 한 몫을 담당하게 된데 대해 축하를 보낸다.
펌>>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