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경제위기로 심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대외의존도가 높은(80%) 우리나라는 수출 감소와 경기 침체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어 걱정이네요.
지난번 이대통령이 호주,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등을 방문한 것도 자원외교로 경제 살리기와 무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 순방 성과 중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호주와 세계적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K-9자주포 수출을, 인도네시아는 전투기 공동개발 키로 하는 등 앞으로 수출과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지난번 군이 수년간 노력 끝에 개발한 T-50 초음속고등훈련기의 아랍에미리트 수출길이 어렵게 되었다는 기사를 보고 참 많이 속상하더라고요. 이번 일로 관계자들의 의욕이나 사기(士氣)가 꺾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한번 실수는 병가지상사(兵家之常事)란 말이 있잖아요. 이를 교훈으로 삼는다면 앞으로 좋은 결과가 반드시 있으리라 믿습니다!!!
요즘 가만히 앉아서 자국의 상품이나 무기/장비를 파는 시대는 지났지 않았나 싶어요. 정부, 군, 기업체, 국민들 각자가 경제 세일즈 마인드를 갖고 메이드 인 코리아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 국가 경쟁력을 높여 수출을 늘려나가는 일만이 일자리를 늘리고,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여러 어려운 상황에서 방위사업청장이 ‘방산(防産) 세일즈 외교‘로 한국의 과학기술을 알리고, 수출 길을 뚫기 위한 노력들은 매우 의미 있고 박수 받을 만한 일이라 생각입니다^^
펌<<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