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2001년 완성형의 개발에 이어 영국 국방성 조달청 (DPA)은 Vickers Defence Systems (현재 BAE Systems Land Systems)사와 250백만파운드의 금액으로 영국육군을 위한 Future Engineer Tank (FET)으로 불리는 신형 Engineer Tank System (ETS) 공급계약을 체결합니다.
이 계약은 원래 구식의 Chieftain 전차를 이용한 Armoured Vehicle Royal Engineer (AVRE) 장갑공병전차와 Armoured Vehicle Launched Bridge (AVLB) 장갑교량전차를 대체하기 위해 102대의 조달 요구를 66대의 EST로 감소시킨 것입니다.
2006년말 시제형을 이용한 광범위한 시험을 거친 후 Engineer Tank System은 2008년 Full Operational Capability (FOC)를 수용한 In Service Date (ISD)에 부합됩니다. 4대의 시제형 차량(TITAN과 TROJAN 각 2대)에 추가하여 총 66대의 생산형이(각각 33대씩) Newcastle-upon-Tyne에서 영국공병을 위해 제작을 시작합니다..
개요
Trojan의 주임무는 지뢰제거 관련 시스템- 제거, 준비, 통로 표식-등외에 다양하고 복잡한 장애물을 제거하고 가장 단축된 통로를 개척하는 것입니다.
Trojan은 더 개량된 Challenger 2 MBT 차대를 바탕으로 승무원실을 전방에 배치하고 후부에 파워팩실을 가집니다.
NBC전에 대한 방어장비를 장착하고 있으며 전장의 장애물을 제거라고 지뢰지대를 통과하는 통로를 개척합니다.
우측에는 Caterpillar사제 굴삭기를 장착하고 있는데 다양한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굴삭기 버켓의 용량은 1cubic metre이며 암의 인양 용량은 6.5 톤입니다. 다른 부착가능한 툴로는 충격해머, 교반굴착기(Earth auger)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동에는 140Bar로 구동하는 유압을 사용하며 굴삭기 암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는데 Fascines의 탑재와 가설, grabbing 및 장애물 제거와 토양 굴삭등입니다.
Electronic 센서를 통해 차체와 지뢰쟁기간의 slew, boom 및 stick 자세를 조절합니다. 이 공병전차는 Pearson Engineering 전방장착 도저 블레이드나 전폭 지뢰쟁기를 신속하게 탈부착할 수 있고 트레일러 장착 Python 로켓추진 지뢰제거 시스템을 사용하여 지뢰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지뢰를 제거한 지점에는 탑재된 Pearson's Pathfinder Obstacle Marking System에 의해 자동으로 표식을 하도록 합니다. 또한 자기식 대전차 지뢰를 중립화하는 이중신호기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야후 - 비겐 (viggen) 님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