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HOWE and HOWE사에서 개발한 자동차처럼 빠른 궤도식 무인 전차 Ripsaw demonstrator입니다.
2000년 독자적인 자금으로 처음 개발한 Ripsaw 1은 지상에서 가장 빠른 궤도차량 개념을 성공적으로 입증하여 UGV의 개발에서 최고의 위치에 올랐습니다.
시제형 Ripsaw 1형
통상적인 궤도식 전차, 그중에서도 경전차에서나 가능한 최고 속도가 75km인 점을 감안하면 Ripsaw 1의 속도는 가히 경이적인 것입니다.
이를 위해 HAH사는 특허 출원한 가볍고 고속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신개념 궤도, 중량을 감소시키며 구조적 안정성을 제공한 프레임 구조, 그리고 고속주행시 궤도의 인장강도를 조정해주는 스프링식 유도륜 제어장비, 험지 고속 돌파가 가능하도록 상하가동 범위가 큰 전륜의 현가장비등 7개부분에서 특허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전륜의 가동 범위가 32인치에 달하며 속이 빈 프레임을 사용하여 중량을 대폭 줄인 4톤에 엔진은 무력 700마력짜리를 장착하여 험지에서도 무려 96km라는 경이적인 속도로 주행할 수 있는 점에 주목한 미육군은 2008년 1월 애딘버러 육군 종합 시험장에서 6개월간 철저한 검증을 거친 바 있습니다.
이 형식을 Ripsaw MS1 (Mil Spec-1)라고 하는데 아래 사진들은 시험주행 장면들입니다.
MS1은 Ripsaw의 강화형으로 특별히 미육군이 추진중인 UGV Application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무장을 장착하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통제 제어하는 시스템은 M113 장갑차를 이용함으로써 조작원을 보호된 상태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출처 : 야후 - Viggen님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