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지상군 장비

샤오웨이 작성일 09.07.26 10: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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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 슬라비아제 M-55A4B1 20mm 대공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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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V 자주 대공포(M55A4B1 20mm 대공포를 장착 한 자주대공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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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제 보포스 40mm L-70 대공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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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7 지대공 미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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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14 그램린 지대공 미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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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RS S-10 CRO A1 자주 대공미사일 차량(SA-13 지대공 미사일을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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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제 암브러스트 대전차 로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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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7 대전차 로켓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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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80 졸야 대전차 로켓(M72 LAW를 유고 공화국에서 카피한 1회용 대전차 로켓포 대량 1,000기 보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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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제 METIS-M 대전차 미사일(대한민국 국군도 이걸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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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3 새거 대전차 미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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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제 AT-4 스피고트 대전차 미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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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츠-벤츠 G CLASS JE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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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울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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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리제 IVECO LMV 험비(94대 보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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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제 TAM 110 수송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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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리제 IVECO 유로 카고 수송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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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리제 IVECO 수송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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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르비아제 FAP-1118 수송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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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제 DAF 1600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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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년 TAM 수송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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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제 ZIL-131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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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M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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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제 DAF YA4440 수송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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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르세데츠 벤츠 AXOR 헤비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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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공화국제 FAP 2228 헤비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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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0HR M94 122mm 견인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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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33 155mm 견인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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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공화국제 60mm M70 박격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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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mm M96박격포(최대사거리 5,000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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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제 메르세데츠 벤츠 트랙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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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mm 박격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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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942 76mm 전차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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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87 Orkan 262mm 다련장 로켓포(12발,최대 사거리 50km 4문을 보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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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mm 2S1 자주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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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K-12 다련장 로켓포(6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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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96 Tajfun 122 mm 다련장 로켓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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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마니아제 LAROM 122mm 다련장 로켓포(36문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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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63 plamen 다련장 로켓포(200문을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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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46H1 130mm 견인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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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V RAK 24 128mm 다련장 로켓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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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2000 자동 권총(크로아티아제 자국산 권총으로 글록과 같은 스트라이커공이구조로  작동 방식은 더블액션으로,쓰는 탄은 9mm(9x19)파라블럼 탄을 사용 하며 장탄수는 16+1발이다.,스프링필드 아모리가 라인센스 생산 하기도 한다.(라인센스 생산모델이 XD라고 한다.9mm파라블럼,40 S&W,357SIG,45ACP(13+1발),45GAP등 다양한 모델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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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HS소총(크로아티아 자국산 소총 아직 제식 채용은 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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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슬라비아제 M70AB2 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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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마니아제 AIMS 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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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S95소총(남아공의R-4소총을 기반으로 만든 자국산 소총 1.5배율 스코프가 기본 적으로 장착 되어 있다. 제식으로 도입은 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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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FAL 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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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 SCAR소총(영화나 게임에서 많이 등장해서 오히려 유명해진 소총 메탈기어 솔리드4에서도 등장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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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가리제 AMD-63 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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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6A1 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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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제 TAVOR 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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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A3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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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6소총,G-36C M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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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5C MAR(카빈이라고도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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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6CMAR ,G-36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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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5A3 기관단총(구식 수직 탄창이 장착 되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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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로 부터 MP-5A3기관단총,MP-5AD6기관단총,칼리코 세미오토메틱 카빈(9mm파라블럼 100발 드럼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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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로 부터 HS2000권총,MP-5A3기관단총,마이크로 우지 기관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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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A1톰슨 기관단총(유고내전때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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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K MP-7 기관단총(한국의 경찰 특공대도 이걸 쓰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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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S12 산탄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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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56기관단총을 들고 있는 크로아티군(왼손에 들고 있는 총기는 잘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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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P9 기관단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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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지기관단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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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72 기관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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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제 MG3기관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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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제 CIS 울티멕스100 기관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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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20 저격총(14.5mm,20mm 두가지 탄을 씁니다.단발 볼트액션식),바레트m82a1 저격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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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HK 기관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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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M-992 저격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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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M-992저격총,H&K MSG-90저격총,바렛 M96저격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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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S 12.7mm 저격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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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2HB 기관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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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L 크로아티아 카피판 RBG-6 유탄발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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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 36 유탄 발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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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슬라비아제 M84 기관총(PKM기관총을 유고슬라비아에서 카피한 기관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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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제 CETME C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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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제 M9A1방독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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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트리아제 SSG 저격총,FN-FAL 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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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K-3 스펙트라 헬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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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PVS-7B 야간 투시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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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아티아군 신형 픽셀 위장복(구형 우드랜드 패턴 위장복도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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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아티군 신형 군장(방탄복은 M120 신형 방탄복으로 미국의 AAV방탄복을 카피한 방탄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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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아티아군 전술 조끼(미국 블랙호크제  TAC시리즈를 카피한 전술 조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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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어깨 패치(위에는 크로아티아 국기를 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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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아티아 포병부대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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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대 소속을 나타내는 패치는 왼쪽 어깨에 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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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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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아티아제 M95 DEGMAN 전차를 정면에서 본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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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95 degman 차장용 조준경

M95 degman 전차

M-95 Degman 전차는, T-72 전차의 라이센스 생산판인 M-84 전차를 베이스로서 크로아티아의 RH-ALAN사가 개발한 신형 주력 전차이다.
M-95 Degman 전차에서는, 포탑이 신설계의 용접 포탑이 되어, 자동 장전 장치는 포탑내에 넣을 수 있게 되어, 후부에 크게 내다 붙인 바술이 특징적이다.

주포는, M-84 전차와 같이 51 구경 125 mm활강포D-81 T가 이용되고 있다.
장갑 방어력의 강화를 위해, 포탑·차체의 주요부에는 폭발반응 장갑이 장착되고 있다.
이 폭발반응 장갑은 크로아티아제와 같아, 1매 1매의 면적이 꽤 큰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레이저 경보 시스템도 채용되고 있어 발연 탄발 쏘아 맞히고 기와 연동해 대전차미사일의 유도를 방해 전파 한다.

또, 기동력의 개선을 위해, 전진 5단/후진 1단의 전자동 변속기가 채용되고 있다.
사격 통제 장치는, 슬로베니아의 포트나사가 개발한 오메가·시스템이 채용되고 있어 차장, 포수용으로는 적외선 영상 시스템이 장비 가능하다.

또, 신형의 NBC 방호 시스템, 컴퓨터를 개입시킨 조종 장치 패널, 영국제 무선 장치등이 도입되고 있다.
M-95 Degman 전차는, 1995년 5월에 시작차가 공개되었지만, 아직 장비의 일부는 실물 모형이었다.
그 후, 2000년말 혹은 2001년초부터 양산이 개시된 모양이다(현재는 프로토타입 2대가 있으며,1200hp엔진으로 교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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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슬라비아제 m-84 전차(크로아티아군 m84는 m84a4 72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유고슬라비아는, 구사회주의권 중(안)에서도, 구소련으로부터 한 걸음 거리를 둔 자주 독립 비동맹 정책을 채택해 왔지만, 구유고가 구소련으로부터 라이센스 생산권을 얻어, T-72 전차를 기본으로 독자적으로 개량 발전시킨 차량이, M-84 전차이다.
구유고가 T-72 전차의 라이센스 생산의 방침을 결정한 것은 1977년의 일로, 1979년에 계약의 체결이 종료했다.

그러나 구유고에서는, T-72 전차를 그대로 카피하는 것이 아니라, 자국의 필요하게 맞추어 개량을 포함시키기로 했다.
이 때문에, 개설계에 그 후 2년이 소비되었다.
이전 구유고는, 50량의 T-72 전차를 구소련으로부터 도입해, 부대의 훈련, 익숙에 해당되게 하고 있다.
구유고제의 시작차가 완성한 것은, 1982~83년이었다.

본차는 M-84 전차로서 제식 채용되어 1983~84년부터 생산에 착수되어 생산형 제 1호차는 1984년 늦게 완성하고 있다.
그 후, 1991년의 구유고 해체까지, 500량의 M-84 전차가 생산되었다고 전망되고 있다.
M-84 전차는, 기본적으로는, T-72 전차와 동일한 주포,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전체적인 이미지는 그만큼 변함없다.

그러나, 각종의 변경이 포함되어 있어 특히 포탑 주위에 그것이 눈에 띈다.
포탑 전표면 중앙에는 환경 센서의 폴이 서, 포탑 전면 좌우에는 발연 탄발 쏘아 맞히고 기가 각 6기씩 장착되고 있다.
대신에, 적외선 searchlight는 없어지고 있다.

포탑상의 시찰 장치 관련의 하우징의 형상이 변화하고 있는 것은, 조준 시스템 그 자체가 변경되고 있기 때문이다.
구유고에서는, 한층 더 M-84 전차로 개량을 더하고 있어 1988년부터 생산이 개시되었던 것이, M-84 A로 불리는 타입이다.

M-84 A전차는, 레이저측원기, 제2세대의 영상 강화 장치, 각종 센서와 조합한, 콤퓨터화된 사격 통제 시스템을 가진다.
게다가 자세한 것은 불명하지만, 장갑 방어력도 강화되고 있다고 말해진다.
이러한 개조에 응해 엔진도, 터보 과급기와 인터 쿨러를 더한 출력 1,000 hp의 V-46TK V형 12 기통 액랭 디젤엔진에 강화되고 있어, 기동력은 원형의 T-72 전차를 웃돌고 있다.

M-84 전차는, 1989년에 쿠웨이트와의 사이에 수출 계약이 체결되었다.
쿠웨이트전용의 차량은 M-84 AB로 불리지만, 기본적으로 M-84 A전차와 상위는 없다.
15량의 지휘 전차, 15량의 전차 회수차를 포함해 200량이 발주되었지만, 1990년 8월의 이라크군의 쿠웨이트 침공까지 인도해진 M-84 AB전차는, 15량에 머물렀다.

그 후, 몇량인가의 M-84 AB전차가, 사우디아라비아에 피한 쿠웨이트군에 인도해져 1991년 2월의 쿠웨이트 탈환 작전에 참가하고 있다.
1991년에 구유고는 분열했지만, 이것은, M-84 전차의 생산에 큰 영향을 주었다.
그것은, M-84 전차의 생산이, 구유고의 각 공화국의 다수의 공장에서 분담해 행해지고 있었기 때문에이다.
그러나, 최근 세르비아는, 자국내에서의 M-84 전차의 생산을 재개했다고 전해진다.

또, 해외에의 판매도 진행하고 있어, 리비아, 시리아와 교섭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해진다.
M-84 전차의 파생형으로서는, 전차 회수차버전의 M-84 ABI가 있다.
1994년 12월에 생산형 제 1호차가 완성하고 있어, 현재, 신유고 연방군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 최근, 크로아티아에서도 M-84 전차의 생산을 개시하고 있어, M-84 A4스나이파 전차나 M-95 다그만 전차등 , 독자적인 개량형이 개발되고 있다.
제원

<M-84 전차>

전체 길이:    9.53m
차체장:   6.86m
전폭:    3.57m
전고:    2.19m
완비 중량: 42.0t
승무원:    3명
엔진:  V-46 4 stroke V형 12 기통다연료 액랭 스파챠지드·디젤
최대 출력: 780hp/2,000rpm
최대 속도: 65km/h
항속 거리: 500~700km
무장:    51 구경 125 mm활강포D-81T×1 (42발)
        12.7 mm중기관총 NSVT×1 (300발)
        7.62 mm기관총 PKT×1 (2,000발)
장갑후:   최대 450mm


<M-84 A전차>

전체 길이:    9.53m
차체장:   6.86m
전폭:    3.57m
전고:    2.19m
완비 중량: 42.0t
승무원:    3명
엔진:  V-46TK 4 stroke V형 12 기통다연료 액랭 타보챠지드·디젤
최대 출력: 1,000hp/2,000rpm
최대 속도: 65km/h
항속 거리: 500~700km
무장:    51 구경 125 mm활강포D-81T×1 (42발)
        12.7 mm중기관총 NSVT×1 (300발)
        7.62 mm기관총 PKT×1 (2,000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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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제 T-55 전차

ロシア製 T-55 電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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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R-50P 상륙용 장갑차

BTR-50P 上陸用装甲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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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슬라비아제 M-80 A보병전투차

BVP M80을 계량한 BVP M80A는 구요고 슬라비아 연방군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보병전투이다.

BVP M80은 과거에는 M980이라고 불리었지만,현재는 명칭이 변경 되었다.BVP M80은 1975년에 최초로 공개되었다. 기본구조는 1973년에 실전 배치된 AMX-10P 보병전투차와 1967년 실전 배치된 BMP 보병전투차를 분석하여 개발하였다.이 보병 전투차는 1980년부터 본격전으로 생산하기 시작하여 유고 연방군에 배치되기 시작하였다.

BVP M80A는 1984년에 공개 되었으며,기본적인 구조는 M80과 비슷하지만 차체를 M80보다 대형화 하고,동력계통을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이장갑차들은 구유고 연방군의 주력 보병 전투차로 운영 되었으나 현재는 슬로베니아,보스니아,신유고슬라비아연방,크로아티아등으로 분산되어 운용되고 있다.1990년대에 들어와 내전에 동입한 각 국가들은 이장갑차들을 전투에 투입하고 있다.

M80/M80A  보병전투차의 기본적인 구조는 구소련 BMP와 비슷하며 차장,포수,운전수외에 전투실에 7명의 병력이 탑승한다.이 장갑차들의 포탑은 외형은 거의 차이가 없고,무장과 기능도 동일하다. 주포는 HS804 20mm 기관포이고,주포와 동축으로 M55 7.62mm 기관총을 탑재한다.포수용 조준경은 광증폭식 암시장치를 내장하고 있으므로 제한적인 야간사격능력을 가지고 있다.포탑 후부에는 대전차 미사일 전용 2연장 런처를 고정 장비하며, 대전차 미사일을 독자적으로 계량한 구소련의마류트카M 반자동 유도방식 미사일이다.건포트는 차체 측면에 3개씩 있고,후부에 2개 있어 총합8개 이다.M80의 동력 계통은 프랑스 AMX-10P과 동일한 260hp 터보디젤과 전진 4단,후진 1단의 변속기로 구성 되어 있다.M80A는 315hp FAMOS 10기통 디젤이고 변속기는 전진5단,후진 1단이다.이장갑차들의 동력계통은 서부유럽에서 수입하여 신뢰성이 높다.

현가장치는 토션바이고,기본적으로 BMP와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이장갑차는 최고속도는 60km/h,최대 항속거리는 500km이고,수상 주행은 워터제트를 사용하며,시속은 7.5노트이다.이보병전투차는 유고가 독자적으로 개발 하였지만,서방제 무장과엔진을 채용하여 전체적으로 신뢰성이 높은 보병 전투차이다.크로아티아는 128대를 보유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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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아티아제 보병LOV-1 보병수송차(무장은 M2HB,오른쪽에서 본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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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아티아제 LOV 보병 수송차(현재 45대를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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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 슬라비아제 BOV-M 보병 수송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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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슬라비아제 BOV 보병 수송차(정면에서 본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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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제 BTR-152 보병 수송차(장갑차에 달린 대공포는 M55A4B1 20mm 대공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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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o M83  대전차 미사일 발사차량(뒷쪽에서 본 모습 대전차 미사일은 유고슬라비아가 독자적으로 계량한 9K11 Malyutka 대전차 미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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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제 RBS-15 지대함 미사일(47대 보유 합니다.소속은 해군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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