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카스 독립기념 행상에서 전시되어 있는 스콜피온90 경전차. 총78대를 보유 하고 있다.스콜피온경전차는 스파르탄(Spartan)·술탄(Sultan)·샘슨(Samson)·시미타르(Scimitar)·사라센(Saracen) 등의 계열차량을 가진 장궤식(裝軌式) 전투정찰장갑차이다. 영국의 방위산업체 알비스(Alvis Limited)가 개발하였다. 영국 육군의 제식 이름은 FV101이다. 경전차로도 분류된다.
1950년대 말 영국 육군이 FV601 살라딘(Saladin) 장륜식(裝輪式) 정찰장갑차를 대체하기 위한 신형 장갑차를 요구하면서 개발이 시작되었다. 1964년부터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한 알비스는 1967년 9월 영국 육군과 시제차 17대 제작 계약을 체결하여, 1970년 5월 영국 육군이 제식 채용하고, 같은 해 7월 벨기에가 도입을 결정하였다. 1972년 영국 육군, 1973년 벨기에 육군에 인도되었다.
차체와 포탑은 알루미늄합금을 용접해 제작했으며, 차체와 포탑 정면은 14.5㎜, 양 옆과 뒷부분은 7.62㎜ 철갑탄을 방어할 수 있다. 전투중량이 8t에 불과하기 때문에 C-130 수송기로 2대를 수송할 수 있다. 차체 앞부분 왼쪽에 조종석을 배치했으며, 포탑에 차장과 포수가 탑승한다. 엔진은 재규어의 J60 Mk100B 6기통 수랭식 가솔린기관, 출력은 190마력이다.
기본형인 정찰장갑차의 무장은 L23A 76.2㎜ 라이플포 1문과 포탄 40발, L43A 7.62㎜ 동축기관총과 실탄 3,000발이다. 1981년 등장한 스코피온 90은 36구경 코케릴 MkⅢ 90㎜ 라이플포 1문과 포탄 33발, L43A 7.62㎜ 동축기관총과 실탄 3,000발을 탑재할 수 있으며, 기본형과 수출형 모두 포탑 양 옆에 4연장연막탄발사기를 1개씩 장착하였다.
스코피온 시리즈는 1995년까지 3,500대 이상 생산되었으며, 영국 육군과 공군이 약 1,850대를 운용 중이다. 벨기에 701대를 비롯해 말레이시아·베네수엘라·나이지리아·뉴질랜드·에스파냐·타이 등 세계 10여 개 나라에 수출되었다. 걸프전쟁과 보스니아내전에서 영국 육군이 사용하였다.
제원
분류 : 장갑차
제작국가 : 영국
제작연도 : 1967년
사용국가 : 영국·벨기에·에스파냐·타이·뉴질랜드·나이지리아 외
제원 : 길이 4.79m, 너비 2.24m, 높이 2.10m, 전투중량 8.07t, 최대속도 80.5㎞, 항속거리 644㎞, 승무원 3명
2005년 카라카스 독립기념일 행사에 등장한 AMX-13C-90경전차.베네주엘라 AMX-13 51구경 90mm CN-90-F3 라이플포를 장착한 FL-13 포탑을 장착 합니다.AMX-13C90경전차는 총 36대를 보유 합니다.AMX-13전차는 세계 최초로 자동장전장치를 장착하고, 포탑 전체를 움직여 주포를 조준하는 방식을 채용하였다. 값이 싸고 조작이 쉽기 때문에 라틴아메리카와 동남아시아 등의 개발도상국들이 수입하였다.
1951년 지아트의 이시레물리노공장(Ateliers d'Issy les Moulineaux)에서 개발한 시제차가 AMX-13으로 제식 채용한 뒤, 1952년부터 1980년대 말까지 약 4,500대가 생산되어 프랑스를 포함해 25개 나라에 배치되었다.
AMX-13 전투중량 15t의 경전차로, 프랑스의 식민지에서 사용하기 위한 공중으로 수송이 가능하다. 차체 뒤에 포탑을 장착했기 때문에 차체 앞부분 오른쪽과 왼쪽에 각각 조종석과 기관실을 배치하였다. 장갑 두께는 차체 정면 15㎜, 포탑 정면 25㎜로 얇기 때문에 방어력이 부족하다. 특히 포탑은 상하좌우로 움직이기 때문에 외양이 독특하고, 대전차무기에 취약하다.
주무장은 61구경 75㎜ 라이플포 CN-75-50과 포탄 37발이며, 부무장은 7.5㎜ 기관총 F1 2정과 실탄 3,600발이다. 뒤에 등장한 개량형은 포탑 양 옆에 2발씩 모두 4발의 SS-11 대전차미사일을 장비했으며, 방어용으로 2연장연막탄발사기를 포탑 양 옆에 1개씩 장착하였다. 보병지원용으로 개발된 AMX-13/FL11은 포탑이 작아졌지만 주무장을 48구경 75㎜포로 교체하였다. 엔진은 소팜(SOFAM) 8Gxb 8기통 수랭식 가솔린기관으로, 최대출력은 3,200rpm에서 250마력이다.
교량전차·구난전차·자주포·지휘차·탄약수송차 등이 개발되었으며, 싱가포르 350대, 에콰도르 108대, 인도네시아 275대, 페루 110대를 비롯해 아르헨티나·레바논·베네수엘라 등에 각각 100여 대가 수출되었다. 21세기에 들어와 프랑스를 포함해 대부분의 나라에서 퇴역 중이다.
분류 : 전차
제작국가 : 프랑스
제작연도 : 1951년
사용국가 : 프랑스·아르헨티나·인도네시아·싱가포르 ,베네주엘라,페루,에콰도르,도미니카 공화국
제원 : 길이 6.36m, 너비 2.51m, 높이 2.30m, 전투중량 15t, 최대속도 시속 60㎞, 항속거리 350~400㎞, 승무원 3명, 제작(개발) 지아트
베네주엘라 밀리터리 행사에 전시된 TPZ 푹스 보병 수송차.한국군도 보유하고 있다.총10여대를 보유하고 있다.푹스 APC는 1960년대 독일 육군의 요구에 따라 헨셀사에서 트란스포트 판저1이라는 이름으로 개발한 차량의 발전형이 푹스이다.1979년에서 1986년 사이에 996대가 양산되어 독일 연방군에 인도되어 운용 중에 있다.참고로 제작사인 헨셀사는 현재 라인메탈 지상 시스템사에게 흡수 되었다.걸프전 당시에는 화샐방 대응 정찰 차량이 턱없이 부족했던 미국과 영국,이스라엘군에게
푹스 화생방 정찰 차량이 무상으로 공급 되었으며,그 이후 미육군은 제너럴 다이내믹스사를 통해 개량형 M93A1을 정식 발주하게 된다.최근 유고 슬라비아 연방 작전에는 장갑 강화형이 파견되어 우수한 성능을 과시하기도 했다.푹스 역시 수륙 양용 성능을 중시하여 차량 후반에 설치된 2기의 프로펠러로 수상을 주행한다.표준 정착장비로는 화생방 대책 시스템과 패시브 나이트 비전이 있다.
푸스는 화생방 정찰 차량이기 때문에 7.62mm 기관총 1정만을 방어용 무장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다른 무장은 없다.
제원
탑승원:2+10명
구동 형식 6x6
무장 7.62mm 기관총 1정
전투중량 19톤
톤당 마력 16.84마력
길이 6.83m
폭 2.98m
파워팩 메르세데트 벤츠 OM302A
8기통 디젤 320마력
ZF 자동 트랜스미션
최대속도 시속 105km
운반 c-130 수송기
차량 유형 기본형은 병력 수송형,구급 장갑차,지휘형,박격포 탑재형,화력 지원형 -화력지원은 HOT 대전차 미사일을 장착한다. ,구난형
2004년 카라카스 독립 기념일에 등장한 베네주엘라 헌병대 V-150 구난형 장갑차
베네주엘라 V-150 보유 숫자는 총 130여대 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V-150 드래곤 정찰장갑차.90mm 코케일 라이플포를 장착하고 있다.총 42대를 보유하고 있다.
V-150은 일종의 하이브리드형으로 V-200이 등장한 다음에 나온 형식인데, V-200을 바탕으로 하여 일부 형상은 V-100에서 가져옵니다. 디젤과 가솔린엔진을 장착할 수 있고 대부분 사우디아라비아 국가경비대용으로 생산하였습니다. 이 형식을 V-150S라고 합니다.
1980년대에 포르투갈은 Chaimite라는 이름으로 면허생산을 하면서 90mm 포를 탑재한 V-400 Chaimite형을 개발하였지만 포르투갈육군은 미국이 만든 V-150 Commando형을 선택하여 15대를 1989년 도입하여 Braga에 있는 제 6 기병연대에 배치하였습니다.
주무장은 코케일 포탑에 90mm CM90 Mk.3 1문과 동축기관총으로 7,62 M60E 1문, 차장석에 7,62 M60D 1정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제원
Crew ; 3 + 6 men Weight 12.700 kg Speed 116 km/h Autonomy 885 km Equipment Broad ranges of accessories can be delivered with the vehicle. at only . The dragoon, completely amphibian, are propelled in water by its wheels, at a speed of 4,8 km/h, while three drain pumps absorb water infiltrating by the opening of the doors and the trap doors. Utilsé like simple vehicle armoured personnel carrier, Dragoon is usually equipped with a turret identical to that of the M-113A2 armed with a machine-gun of 12,7 mm or 7,62 mm assembled on pivot. The vehicle can also receive two-seater turrets carrying a gun of 25 or 90 mm and coaxial and anti-aircraft machine-guns of 7,62 mm. There are more specialized versions including/understanding vehicles of the genius, breakdown service and command vehicles. The electronic warfare version has many aircraft of connection and a hydraulically-operated mast which perhaps lengthened to improve the transmission.
Alternatives: A vast range of models was developed, command vehicle, carries mortar etc. Armament Gun of 20 mm and or a machine-gun of 7,62 mm
Crew 3 + 6 men Shielding ? mm Weight 12.700 kg Speed 116 km/h Autonomy 885 km Equipment Broad ranges of accessories can be delivered with the vehicle.
베네주엘라군 드래곤 300 보병 수송차모델.무장은 m60기관총 한정 뿐이다.총 59여대를 보유하고 있다.
제원
In service 1963-Present
Production history
Manufacturer Cadillac Gage
Variants See Variants
Specifications
Weight 9,888 kilograms (21,800 lb)
Length 5.69 metres (18.7 ft)
Width 2.26 metres (7 ft 5 in)
Height 2.54 metres (8 ft 4 in) turret roof, 1.98 metres (6 ft 6 in) hull top
Crew 3+2
Armor classified
Primary
armament 1x 코케일 Mk3 90 mm gun, 1 x 20 mm, 1 x 7.62 mm Machinegun
Secondary
armament 2x6 40 mm Smoke Dischargers
Engine V-504 V8 diesel turbo charged engine
202 bhp
Power/weight 18.75 bhp/ton
Operational
range 643 kilometres (400 mi)
Speed 88 kilometres per hour (55 mph) road, 5 kilometres per hour (3.1 mph) water
시위 진압 중인 베네주엘라 국가 방위군 ur-416 보병 수송차.사진을 봤서 2004년으로 보이며,UR-416은 국가 방위군만 보유하고 있다.40여대 정도 보유하고 있다고 들었다.무장은 M60기관총 1정이다.한국군도 독일제 UR-416과 피아트 6614와 대결해서 UR-416이 패배하고,피아트6614가 KM900이란 명칭으로 면허 생산 되었다고 한다.
제원
제원
탑승인원 2+12
길이 5,21m.
차폭 2,2m.
포탑까지 차고 2,52m (차체상부까지 2.25m)
지상고 0.44m
전투중량 7,6 ton.
자체중량 5.7 ton
기본무장 7,62mm 기관총 1문.
엔진 Daimler-Benz OM352
배기량 5.675 cc
출력 120 hp.
출력대비중량비 16,5 Hp/t
구동방식 4x4
변속기 4단 G 717.800형.
Transfer case 2단
최대속도 85 kmh km/h
행동거리 700 km
연료탱크 150리터
등판각 60%
경사각 35%
호통과넓이 1,4m.
수직장애물 0.55m
도섭수심 0.8m
장갑두께 8mm
2005년 카라카스 독립 기념일에 시가행진 중인 베네주엘라 국가 방위군 피아트 6614 보병 수송차.아직 몇대 있는지 밝혀지지 않았다.한국에서는 KM900 장갑차로 면허 생산 되기도 했다.KM900은
현재 한국 공군 헌병대에서 사용 중이다.베네주엘라 장갑차 전력은 모두 합쳐서 500여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2012년 정도에 BMP-3 보병 전투차 130여대를 보유하는 걸로 알려져 있다.
제원
제조국:이태리
무게 8.5톤
길이 5.86m
넓이 2.5m
높이 2.18m
무장 M60 7.62mm 기관총 1정 또는 M-2 12.7mm 중기관총 1정
최고속도 100km
야지속도 50km
수상속도 4.5km
최대 주행거리 700km
엔진 Fiat Model 8062.24 디젤엔진
출력 160마력
승무원 2명(조종수,차장)
탑승인원 9명
2005년 카라카스 군사 퍼레이드에서 시가 행진 중인 베네주엘라 VCI APC 총73대를 보유합니다.
제원
Type Infantry fighting vehicle
Place of origin France
Specifications
Weight 15.0 tonnes
Length 5.7 m
Width 2.67 m
Height 2.41m
Crew 3 + 10 passengers
Armor 10-40mm
Primary
armament turret mounted 20mm cannon
Secondary
armament 12.7 mm machine gun or 7.5 mm machine gun
Engine SOFAM Model 8Gxb 8-cyl. water-cooled petrol
Power/weight 16.7/tonne
Suspension Torsion-bar
Operational
range 350 km
Speed 60 km/h
2003년 카라카스 독립기념일에 시가 행진 중인 베네수엘라 해병대 LVTP7A1 상륙용 장갑차
베네수엘라군 2009년 카라카스 밀리터리 퍼레이드에 등장한 AMX-30B2 전차.스노켈 장비가 장착 되어 있다.스노켈 위에 있는 전차병이 들고 있는 총기는 PGM 에카티 저격총으로 보인다.군복은 넘버6 초록색 단색 위장복을 입고 있다.AMX-30B2전차는 총 90여대를 보유하고 있다.87여대라는 소리도 있다.차후에 T90E 전차 100여대를 도입하기로 한다.만약 콜롬비아가 T-72를 보유한다면 T-9E를 보유한 베네주엘라에 비해 전력이 열세가 된다.AMX-30 전차는 105㎜포를 장비한 제2세대 전차로, 중동전쟁 등에서 활약하였다. 프랑스에서는 1990년대 개발된 르클레르가 배치되면서 퇴역하였다. 프랑스 육군에 약 1,300대가 비치된 것을 비롯해 그리스·카타르·사우디아라비아·베네수엘라·칠레·에스파냐 등에 수출되었다. 1957년 프랑스와 독일이 체결한 유럽 표준전차 개발협정에 따라 개발이 시작되어 1960년 9월 첫번째 시제차 2대가 제작되었다. 프랑스 육군은 1961년 7월 시제차 6대를 추가 발주하고, 1963년 초 상파뉴 사격장에서 일반에 처음 공개하였다. 1963년 7월 프랑스 육군이 AMX-30으로 제식 채용하였다. AMX는 개발을 담당한 이시레물리노공장(Ateliers d'Issy les Moulineaux)의 머리글자를 딴 것이며, 30은 중량 30t급을 뜻한다. 1967년부터 프랑스 육군에 배치되었다.
주무장은 지아트가 개발한 56구경 105㎜ 라이플포 CN-105-F1이다. 부무장은 초기형이 12.7㎜ 중기관총 M2를 동축무기로 장비했지만 뒤에 20㎜ 기관포 F2(type M693)로 교체되었다. 차장용 큐폴라에도 차 안에서 원격사격이 가능한 7.62㎜ 기관총 F1을 장비했으며, 탑재탄 수는 105㎜ 포탄 47발과 20㎜ 기관포탄 1,050발, 7.62㎜ 기관총탄 2,070발이다. 자체 방어를 위해 2연장연막탄발사기를 포탑 양 옆에 1개씩 장착하였다.
차체는 압연 방탄강판 용접, 포탑은 주조방식으로 제작하였다. 포탑 정면 장갑두께는 약 80㎜, 옆면은 약 42㎜로 추정된다. 화력통제시스템(FCS)은 광학식 조준경과 거리측정기만 사용한다. 야간전투를 위해 능동식 암시장치와 적외선/백색광 탐조등을 장비하였다.
동력장치는 720마력의 이스파노 수이자(Hispano-Suiza) HS110 12기통 수랭식 디젤기관과 전진 5단 후진 1단 5SD-200D 자동변속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스노클을 부착하면 2m, 스노클 없이 1.3m 깊이의 강을 도하할 수 있다.
제원
분류 : 전차
제작국가 : 프랑스
제작연도 : 1961년
사용국가 : 프랑스·그리스·사우디아라비아·베네주엘라 외
제원 : 길이 9.48m, 너비 3.10m, 높이 2.29m, 전투중량 36.0t, 최대속도 시속 65㎞, 항속거리 500~600㎞, 승무원 4명, 제작(개발) 지아트
베네주엘라 해병대 EE-11 우라투 보병 수송차.사진의 모델은 20MM 올리콘 대공포를 장착하고 있는 대공형 모델이다.
출처:kj-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