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5세대 스텔스 전투기 PAK FA T-50 첫비행 실시

릴리알렌 작성일 10.02.08 02:3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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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스 성능이 있다 부족하다부터, 미공군 f-22의 아류정도에 f-35보다 작은 폭장능력등 여러가지 문제가 지적되고 있는 러시아 5세대 스텔스 전투기 pak fa t-50의 첫비행 당시 사진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sukhoi pak fa t-50은 3~400m의 짧은 활주로에서도 이륙이 가능한 추력을 보유하고 a/b를 가동하지 않아도 초음속 순항이 가능한 수퍼크루즈 성능을 기본으로 스텔스 기능까지 가졌습니다.

 

최고 속도 마히 2.5에 최대 항속 거리는 5,500km라고 알려졌습니다.


스텔스 성능과 관련하여 처음 개발시, 기체를 플라즈마막으로 둘러싸는 최첨단 스텔스 방식을 구현할것으로 알려졌지만, 역시 기술상의 한계가 있는 듯, 플라즈마 스텔스방식을 포기하고 레이더단면적을 줄이는 rcs 0.5 이하의 성능을 가진 기체로 개발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맞수인 f-22의 탐지를 위해 기체 측면에도 4개의 어레이 레이더를 장착하였다고 알려져 사진을 보고 분석한 다양한 의견들이 잇다르고 있습니다.

pak-fa 일반제원
crew: 1
length: 22 m
wingspan: 14.2 m
height: 6.05 m
wing area: 78.8 m²
empty weight: 18,500 kg
loaded weight: 26,000 kg
useful load: 7,500 kg (combat load)
max takeoff weight: 37,000 kg
powerplant: 2× new unnamed engine by npo saturn

성능
maximum speed: 2600 km/h (at 20,000 m altitude)
cruise speed: 1,300 km/h
range: 4,000-5,500 km
service ceiling: 20,000 m
rate of climb: 350 m/s
wing loading: 330(normal) - 470(maximum) kg/m²
thrust/weight: 0.84-1.19

top view: 33.22
side view: 134.72
front view: 11
volume: 36.65 m^3

that way max take off mass of 37000kg is confirm!ed:
normal take off mass 26000kg
empty weight 18500kg
fuek: 11000kg
combat load 7500kg (over 14 total hardpoints)

wing area 104m^2.

air intake area 1.06m^2 wich coresponds to engine compressor diameter of 1.16m^2. izdelie 117 has 0.932m^2. suspect that izdelie 129, the planned 5th gen motor is planned for 18500-19500kgf on afterburner, 11000kgs max w/o afterburner.

bay volumes:
main bays: 3.14 * 3.0 * 0.38 = 1.53m^3 * 4 bays = 6.12m^3.
side bays: 0.08m^2 * 3.5m = 0.28m^3 * 2 bays = 0.56m^3(bay dimensions 0.3*0.3*3.5m)
total bay volume: 6.12+0.56=6.7m^3.
bay to airframe ratio 6.7/36.65 = 18%.

radar cross sections cited (x-band):
f-22a front aspect = 0.0001 m2, side and rear aspect = 0.01 – 0.001 m2 (0.005 used in this analysis);
f-35a front aspect = 0.001 m2, side and rear aspect = 0.01 m2;
pak-fa all aspect = 0.01 m2;
su-35-1 front aspect= 2 m2.

radar range figures used are:
f-22a apg-77 = published figures (aw&st - pessimistic)
f-35a apg-81 = published figures (aw&st - pessimistic)
pak-fa irbis-e n035 best case published figures (tikhomirov niip)
su-35-1 irbis-e n035 worst case published figures (tikhomirov niip) 

 

 

 

출처     http://kr.*.com/shinecommerce/27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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