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글은 단순히 초보자분들께 드리는 글입니다.

시노젖키아이 작성일 17.07.11 15:35:31
댓글 10조회 1,496추천 5

초보와 고수의 차이는 자신이 투자할 종목을 발굴해낼수 있는가? 단순히 남이 사라는 주식을 사고있는 상태인가? 입니다.

 

자기자신이 종목발굴할줄 아시는분들은 이미 자신만의 투자 스타일이나 노하우도 있으신분일테니 제얘기가 우스워

 

보일수도 있겠어요..ㅎㅎ^^ 저도 저 스스로는 절대 고수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조금 아는데 그냥 잃지않는 정도라고 생각해요.

 

고수분들은 아... 저런 스타일도 있구나..라고 생각하시고 그냥 넘어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처음 드리고 싶은말은 주식은 절대 대박을 노리시면 안됩니다. 적금이라고 생각하고 해야합니다.

 

대박을 노리다보면 종목의 수익이 30%~40%가 올라도 절대 팔지 않습니다. 더오르길 바라고 3배~4배를 기다리기 떄문이죠.

 

그럼 절대 안됩니다. 정말 고수시라서 이 종목이 30%~40%에서 끝나지 않고 더 오르는걸 아시는분들이 아니시라면(전몰라요)

 

절대 대박을 노리지 마세요.

 

그리고 단타는 하지마세요.. 단타는... 흠.. 단타고수도 계십니다 물론.. 근데 초보분들이 하기에 너무 위험하고 힘듭니다.

 

하루종일 쳐다보고 있어야 하고.. 그리고 거래량이 움직이는 흐름을 따라가기란.. 단타는 정말 초고수만 돈땁니다.

 

저도 예전에 단타도 많이 했고, 어느정도 노하우도 있었지만.. 결국 수수료랑 세금빼고나면 남는게 별로 없습니다.

 

 

 

 

 

저의 주식 스타일은

 

1. 저점

2. 저평가

3. 테마주(수급)

4. 때이른 매도타이밍

 

이정도로 설명할수 있겠네요..

 

딱히 중장기도 아니고, 하루만에도 팔수도 있는 단타도 되어버리기도 하는 스타일입니다.

 

먼저, 저점의 종목을 찾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월봉으로 저점을 찾습니다. 월봉저점을 찾으면 주봉을 보고

 

주봉이 상승반전이면 다시 일봉을 보고 일봉이 상승반전에서 상승으로 어느정도 안정을 가진 주식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리고나서 60분봉을 보고 매수타이밍을 가집니다.

 

그리고 나서 이 종목이 저평가인지 보고, 저평가면 땡큐~ 고평가면 관심종목지정.ㅎㅎㅎ

 

종목선정은 테마주에서 찾는편입니다. 제가 테마주에서 찾는 이유는 수급이 보장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차트가 좋아도 수급없는 주식은 죽은 주식입니다.

 

테마주는 테마를 타고 세력을 타기때문에 위험할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제 매도타이밍으론 그건 전혀

 

단점이 되질 않습니다.

 

매도타이밍은 어떻게 가지냐면, 한봉을 낮게 가집니다..?? 무슨말이냐면 만약에 제가 어떤 종목을 월봉을 보고

 

매수를 했다고 하면 매도타이밍은 주봉을 보고 매도를 합니다.

 

이 방법은 장단점이 있는데요.. 이른 매도타이밍으로 조금 내리는척하다가 상승해버리는 종목에는 배가 아픈 단점이

 

있지만 이른 매도타이밍으로 무조건 수익을 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제 방법은 대박을 노리는게 아닌 일단 수익을 보고보자 라는 방법이지요..

 

 

 

 

몇몇분들이 호텔신라를 문의주셔서 잠깐 언급하고자 합니다.

 

호텔신라가 4월 추천주였나요?? 그럼 장투마스터님은 진짜 대단하시네요.

 

장투마스터님이 4월초에 45450원에 추천하시고 5월22일에 64300원까지 올랐네요.

 

진짜 대단한 고수십니다. 딱 오르는 시점을 알고계시잖아요..

 

근데 지금은 52700원이네요, 많이 내렸네요.

 

제가 만약에 4월초에 호텔신라를 샀으면 5월 23일에 50%를 매도하고 6월 12일 종가에 50%매도해서 털어버립니다.

 

한두달밖에 안됬는데 왜 터냐구요?  저의 매도타이밍입니다. 6개월 1년 가지고 갈수도 있지만 저는 그냥 그때

 

털어버리고 다른 종목할겁니다. 오를 주식은 많으니까요..

 

물론 호텔신라가 내린다는 말은 아닙니다. 지금봤을때 내리긴 했지만 더 오를수도 있어요.. 그건 아무도 모르죠..

 

제 기준으로 봤을때 호텔신라는 6월 12일에 차트무너졌습니다. 제기준입니다..

 

근데 주식은 파도와 같아서 오르면 내리고 내리면 오릅니다. 6개월 1년 기준으로 봤을때는 지금 내린건 진짜 조금

 

내린것일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10만원이 넘을수도 있죠..

 

그리고 제가봤을땐 호텔신라 이제 곧 반등할것 같습니다. 일주일 기간으로 보고 말씀드립니다.

 

 

 

주식은 파도와 같습니다. 내릴때가 있으면 언젠가는 오릅니다. 내려간다고 겁먹고 팔면 무조건 손해를 봅니다.

 

내려도 꾹참고 장기적으로 기다려면 오릅니다. 왜 오르냐? 저점종목이니까요..

 

 

 

시노젖키아이의 최근 게시물

재테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