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확립하고 자신의 신념에 따라 매수 매도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그래서 제가 글을 쓸때 자신이 직접 종목을 정할수 있고, 자신만의 스타일이 확실하신 고수분들은 그냥 비웃고
넘어가주세요~ 라고 사전양해 구한것이구요. 아직 남들이 좋다고 주식을 사는 분들이 주식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라고 제가 글로써 제 주식 스타일을 적어봤습니다.
저도 절대 고수가 아니기에 제가 아는 주식 스타일을 적는것이구요, 절대 강요한적 없습니다.
단지 장투마스터님의 추천주를 사시는분들이 꽤나 많으신데, 매도타이밍을 몰라서 지금 하향중인 주식도 많기에
전전긍긍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더라구요.,
물론 장기로 가만히 놔두고, 내려가든말든 목표수익률이 올때까지 기다리시는 고수분들은 상관없으나..
아시지 않습니까? 초보때는 3%만 내려도 무서워서 바로 팔아버리고 다른분들이 또 추천하는 주식을 또 사고
조금만 내려도 다시 팔아버리고, 반등나오고 10%20%오르면 '아..놔둘껄..' 후회하고.. 초보들의 패턴이죠.
그런분들이 안타까워서 확실한 매도타이밍만이라도 아셨으면 따셨을텐데.. 라고 생각이 되어서 글을 쓰는것이구요.
솔직히 코라오홀딩스도 이번에 7%빠졌나요? 제 개인적으로는 단기악재라고 봅니다. 저점이기 떄문에 기다리면 다시
회복한다고 보여지구요. 단지 제 스타일은 코라오홀딩스가 금요일에 매도타이밍이였기 때문에, 매도타이밍이라고
말한것 뿐입니다.
가장 좋은 방식은 역시 회사 좋은것 골라서 저점때 사서 회사의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하는것이 가장 좋은방법이죠.
누구라도 동의할겁니다. 하지만 그런 방식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고, 아님 저처럼 저점에 사서 파는방법도 있고..
단타를 하시는 방법도 있고, 스캘핑을 하는분도 계시고, 스타일을 여러가지 입니다.
수많은 주식게시판을 다녀봤지만, 서로간의 존중하지않고 내가옳다 니가옳다 하는곳은 떠나게 되더라구요.
자신의 방법은 이렇다, 이런 정보도 있다, 이런방법도 있으니 다같이 한번 공부해보자.
이런 짱공유 재테크 게시판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식은 진짜 자신의 자산의 큰 부분을 투자하지마세요.
왜냐하면 자신이 타격을 받는 정도의 자산을 주식에만 투자한다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가질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