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장 좋습니다. 잘만 하면 단시간에 매우큰 부도 거머쥘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게시판에 너무 장미빛 전망만 나오는 것 같아 형님, 누님, 동생분께 감히 한말씀 남깁니다.
이 시장 들어오시려면 정말 신중히 생각하시고 소액부터 조금씩 발 담구셔서 차근차근 배워나가셔야 합니다.
재미로 넣었다가 반토막되서 코인시작부터 지금까지 그가격 못보고 계신분 허다합니다.
저 또한 가상화폐시장에서 나름 재미는 보고 있으나 1년에 판단이 선 몇번의 거래 말고는 하지 않습니다.
코인은 주식과는 달리 적정가를 가늠해볼 어떠한 수단도 없습니다. 차트도 큰 의미가 없구요.
코인의 기술력도 의미없습니다. 가장 비싼 비트코인이 기술적으로 가장 뒤쳐집니다.
그런 것보다 차라리 국가간 화폐전쟁에 관한 지식이 더욱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상화폐 시장의 현재까지의
스토리가 오히려 더욱 중요하구요.
적어도 현재 장세에 뛰어드실려면 왜 350까지 떨어진 비트코인이 단기간에 이렇게 뛰었는지, 비트코인 캐시는 왜 오르는지, 러시아는 왜 자체 가상화폐를 만들려고 하는지 이런 배경은 아셔야만 최근 코인판 기현상이 이해가 되고 오를 코인이 보일겁니다.
이 시장도 주식시장만큼 반드시는 아니지만 노력한만큼 재미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질 수 있는 시장은 맞습니다.
이 게시판의 형님, 누님, 동생분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