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카고 선물거래소 만기일이 다가오네요.
우리나라 시간으로 24일 1시라고 하는데, 주말에는 상승장이 좀 있었으면 하네요.
뉴이코로 한 10%날려먹고 에이다로 복구중인데 아직까지는 괜찮은거 같네요 ㅎㅎ
그럼 시작합니다.
1. 여당, 암호화폐 양도세부과 법안발의 계획, 최대 70% 양도세 부과 골자
2. 미국, 와이오밍 주 암호화폐 자산 과세대상에서 제외하는 법안 도입
3. 이스라엘, "암호화폐는 자산.. 과세대상", 최대 25% 양도세 부과 가능
가상화폐에대한 과세가 전 세계의 뜨거운 감자입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70% 양도세 부과를 골자로한 가상화폐 양도세부과 법안발의를 계획하고 있는데요.
제 생각으로는 실제 70%까지는 올리지 않을것이고 이전과 마찬가지로 시장 떠보기로 보입니다.
이제는 많이 당해서 크게 걱정되지는 않네요.
와이오밍주는 가상화폐를 과세대상에서 제외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합니다.
19일자 뉴스에 이 법안이 통과되면 암호화폐 투자금이 와이오밍주로 많이 몰릴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주 정부 관계자가 말했다는데, 잘 모르겠네요.
인정은 해주고 과세를 안한다는것인지 아니면 투자자 보호같은 장치없이 그냥 방치하겠다는 것인지..
나중에 한번 자세히 봐야겠네요.
이스라엘 조세당국도 이제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보고 양도세를 부과한다고 합니다.
양도세는 20~25%정도이고 개인채굴 등에는 별도로 부가가치세가 17%정도 붙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4. 금감원장, "(가상화폐 실명확인)시스템을 구축 했다는데 거래를 안한다", "독려를 할 거다"
비트코인 버블 붕괴에 내기를 걸었던 최흥식이가 은행권의 거래에 "독려를 할 거다"라는 발언을 했다고 하네요.
아마추어도 아니고 금감원장이라는 사람이 태세전환 쩌네요.
얼마전까지 몇몇 농협지점에 가상화폐 거래를 목적으로하는 계좌발급은 불가능하다고 붙여놨다던데 바뀔라나요~
그나저나 내기는 철회 한건가??
6. 베네수엘라, 석유 자원 기반 가상화폐 '페드로' 7억 3500만 달러 사전판매
역시 텔레그램이다 라는 말이 나오네요.
제가 개발할 때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타 서비스들이랑 비교안되는 마인드를 가진 메신저라고 생각했었는데, ICO도 역대급으로 성공했네요.
텔레그램의 코인이 성공적으로 런칭되면 다른 메신저전용 코인들은 하락세를 면치 못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베네수엘라에서는 세계 최초로 천연자원기반의 가상화폐를 사전판매 했는데요.
미국과 유럽의 경제제재와 인플레이션을 돌파하고자 가상화폐로 눈을 돌린거 같네요.
석유자원을 사고파는데 코인을 이용하겠다는 것인데, 파워렛저의 청정에너지 거래 활성화같은 좋은 의도가 아닌 말그대로 세계의 경제제재에 반하여 음성적으로라도 돈좀 벌기위해 코인을 개발하는것 아닌가 하네요.
제 생각으로 이건 좀 위험한거 아닌가 합니다.
제태크 게시판에도 ICO관련된 게시물들이 올라오던데요.
맘에 들던 안들던 지금 정부는 국내 및 해외에서의 ICO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음성적으로 ICO에 참여하는것은 어떻게보면 자유(제재 법안은 없음)이지만, 그것을 공개된 게시판과 같은곳에 올리는것은 문제가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위의 기사에도 보면 가짜 가상화폐를 이용한 유사수신(다단계)범죄가 증가했다고 나오는데요.
이것은 기술적으로 잘 모르는 사람들이 여기저기 혹해서 깜깜이 투자를 많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의로 올리는 것이든 악의로 올리는 것이든 어쨌든 ICO관련 게시물을 올리는것은 지양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정치권에서는 가상화폐로 자금조달하는 ICO를 허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아직 시기상조가 아닌가 합니다.
우선은 관련법령 개정으로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는 법적 장치를 만들어놓은 후 저런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지금은 제대로된 이해없이 너도나도 표나좀 얻어보려고 쑈만 하고있는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아직까지도 국내의 시장흔들기는 계속되고 있나봅니다.
반대로 세계시장은 어느정도 안정기를 맞고 있는거 같은데요.
작년까지의 패턴과 별반 다를것이 없는게 어느정도 회생 가능성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빨리 선물만기일 지나서 떡상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