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적폐로 몰고 있는 부동산 투자를 모의 투자로 진행 해보겠습니다.
적폐 짓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따라 하지 마시고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제가 구매한 곳도 아니고, 손품으로 지역을 분석하고 ,투자금이 가장 적게 들도록 설정하여 시뮬레이션 한 것입니다.
일단 제 조건을 가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무주택에 모아둔 종잣돈 8000만원 있음.
음훼훼 자~ 8천만원을 가지고 적폐짓을 해볼까요~
진정한 적폐라면 조정지역과 갭투자 정도는 해줘야 제맛이죠.
현재 조정지역으로 지정된 청주를 볼까요? 조정 지역으로 선정되어서 그런가 매매가는 삐리하지만 전세가가 높아서 투자용으로 매우 먹음짓 스러운 것 같네요. 사직동 푸르지오 캐슬 33평을 전세 2억4천이 낀 물건을 2억7500에 매입하겠습니다. 투자한 돈은 3500만원이 들었고, 복비 및 취등록세로 300이들어갔습니다..
조정지역에서는 2개 이상 구매하면 취득세가 8프로이지만 조정 1+ 비조정지역1 으로 구매하면 1% 취득세로 세금을 교모하게 피해갈수 있네요. 세금을 교모하게 피해가고 다주택을 보유할수 있어야 뛰어난 적폐라고 할수 있겠죠.
아직 비조정 지역인 양산 신도시 입니다. 물금 우미린 아파트 24평 아파트의 매매가와 전세갭이 거의 붙어 있네요. 지하철 역이 바로 옆에 있고 평수가 작아서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있을 것 같군요 음흐흐.. 3500주고 2억원 전세낀 물건을 구매 하겠습니다. 복비 및 취득록세로 250만원이 지출 되었습니다.
구매한 내역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3개월뒤에 한번 어떻게 변했는지 한번 보여드리고, 6개월 뒤에 한번 중간 점검하고, 1년뒤에 최정 평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적폐 나쁜놈이 돈을 몇배로 불리는지, 아니면 역전세가 나서 경매로 넘어갈지 한번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