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1000p 시대 2월에는 본격적인 순환매가 시작될까?
LG가 휴대폰사업을 접으려는 이유가 혹시… ㄷㄷㄷ
2월엔 코스피보다 코스닥시장에 중점을 두는 투자를 생각해볼때가 온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론 코스닥 3200p를 넘어 가는 것은 예견된 일이였습니다만, 코스닥까지 1000p를 간다는 것은 실제로 놀라운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시장을 투기자본이다! 시장과열이다!라고 보는 일각의 부동산 만능론자들의 쓰레기같은 견해가 있지만, 그동안 우리 시장의 캐파는 외인과 기관등에 조련되어져 있었다라고 볼만큼 억압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할것입니다. 다시말하면 그만큼의 응축되어진 힘에 결과가 아닐런지요.
오늘은 장중에 안좋은 소식이 많은 날이였습니다. 그래도 똑똑한 개미들은 4조2천억 풀매수를 했습니다. 장중엔 바이든정부가 미국공공기관 차량을 All 미국산 전기차로 교체한다는 소식에 국내 전기차관련주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그래도 똑떡한 개미인지라 미국산이 팔려봤자 한국 베터리만 불티나게 팔릴거란걸 알고 4조2천억 추매추매!!!
그리고 한국 경제성장률 -1%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코로나시대에 세계적 선방 1티어에도 불구하고 어제 풀배팅하던 외인단타쟁이놈들이 아앜~ 너네 마이너스? 먹고 튀었습니다. 이가 갈립니드… 만약 이대로 또다시 공매도가 시장에 재탕되기 시작한다면 한국은 전세계 외인들에게 돈 복사기 다시 돌린다고 공시하는 꼴이 될겁니다.
-1%라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전세계코로나 여파에서 이렇게 똥틀어막듯이 돈을 아끼는 정부를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서민들 죽여서 통장잔고 지키겠다는 기재부 최씨를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쌍팔년도 구시대적 경제학이 전국민을 재난상황으로 몰아부치고 있습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3차는 생각도 안하지만, 적어도 2차로 연말까지 지원했어도 올해성장률 세계의 독보적 1위를 모양빠지는 음수가 아닌 빛나는 양수 1%가 되지않았을까? 우리나라 경제관료집단들은 아무래도 서민들이 만든 문정부가 잘되는게 아주 짜증나는 상황인가 봅니다. 서민들이 밉습니까? 조용히 끓어올라 열불이 뻣쳤지만, 마우스를 집어던지는 일로 그치고 참았습니다. 야이~ 개ㅅ!!
■아무튼 심사숙고 했지만 아니면 말고 식으로, 내일 수익을 줄만한 주식 조용히 올려봅니다.
티엘아이 / 알로이스 - 애플티비 (론칭임박)
에이에프더블유 - 무상증자결정 공시
전기차관련종목 1등주빼고 버린거 다시 주어담으세요. 순환매에 관점으로 전기차관련 종목에서 소외된 부품주를 잘 찾아보세요~ 아씨. 또 그놈에 wiscom인가 츠하하하~
■오늘 모니터앞에서 불현듯 드는 생각
LG가 휴대폰 사업을 접고, 전기차 올인가나… 혹시 car?
(LG카 꿈은 아니다. 생각해보니 모든게 다 준비되어 있다. 설마? 설마가 사람잡지... 그래도 이정도면 퍼스날 씽씽 모빌리티라도 만드는거 아닐까?)
삼성바이오로직스 시총50조가 매출1조에 상승장?? 미친 개잡주가 (관심종목 삭제)
코스피와 코스닥이 빠지고 돌지않을때 들어갈 종목이 뭐더라… (이럴땐 정책관련주, 대선테마주다. 음
.. 불어터져서 죽된 아난티라도 봐둘까??)
조선해양 4분기 실적 올 마이너스다. 눈물이난다. 그래도 사라지지 않아 고맙다. (2021년엔 조선업 맥심 크리티컬 나온다 LNG)
뭘보건 뭘듣건, 주식은 손가락 클릭한 사람이 책임집니다.
1%수익에도 감사와 겸손을~
제목 만들기 참 어렵습니다.
나두 상한가, 나도 불기둥, 나도 빨간맛, 개미생각, 내일은 요가파이어 등…
싱싱한 제목 만들어주시면 번호로 커피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