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왜 TV드라마가 아니냐"고 따지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렇게 변명하고자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다 영화라기에 저도..." (그 이유를 잘 몰라요...ㅡㅡ;;)
디즈니 채널로 10화로 나뉘어져 전세계에 방영되었으며 후에 DVD로 나왔습니다. 러닝타임은 1시간 30분 정도이며 중간중간 뮤지컬 형식의 '춤과 노래'가 있어 더욱 재미있게 본 영화
2006년 미국에서 첫 방영을 했을 당시 770만명, 현재까지 3400만 명의 시청 인구를 기록하며 디즈니 채널 영화중에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 영화에 삽입된 노래들이 전부 인기를 끌어 미국내 음반 판매량 320만장 기록 400만불을 투자한 영화가 엄청난 수입을 벌어들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2편이 기획중에 있답니다.
여기서 스토리를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농구만 하던 남자 주인공과 공부만 하던 여자 주인공이 어느 파티에서 만나 노래를 부르게 되는데, 서로 Feel이 통해(?) 같이 뮤지컬에 출연하고자 노래 연습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솔직히 스토리는 미국의 다른 10대 영화에서 나올 듯한 흔한 이야기지만 등장인물 각각의 캐릭터를 살린 디즈니의 구성과 아름답고도 경쾌한 음악 그리고 순간 순간의 유머가 돋보이는 영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간단히 말해 디즈니스럽다 - 흔한 이야기 소재, 처음부터 눈에 보이는 해피엔딩의 이야기 구성 라고 말해야 하나?
그래서 [디즈니스러운]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께는 비추천이지만 [디즈니스러운]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강력히 추천하는 영화!!!
이 영화가 궁금하신 분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보시고 가브리엘라의 눈웃음에 빠져 보시는게 어떠실지... ^^ (참고로 저는 여주인공보고 헤롱대다가 친구한테 영계좋아한다고 변태로 찍혔습니다. 아놔, 미국애들은 왜케 발육상태가 좋은거야...)
>> 맨위의 사진은 발매된 OST 타이틀, 그리고 그 밑의 사진이 두 주인공입니다. 동영상은 영화 후반부의 뮤지컬장면 아, 그리고 깜빡잊고 안 쓴 것이 있는데, 현재까지 자막은 영어자막 뿐입니다. 이점 유의해 주세요. (하지만 10대 영화라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