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구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인터넷 재택알바를 꿈꾸어 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의외로 구하기 힘들 것 같은 이런 직업은 포탈싸이트에 검색만 해도 쭈루룩 나옵니다.
하.지.만
재택알바는 정말 돈은 벌고 싶고 일은 하기 귀찮고 하시는 분들의 심리를 제대로 이용한 엄연한 사기극입니다.
레파토리는 대충 이렇습니다.
구인.구직 홍보 사이트에서는 돈은 많이 주고 일은 힘들지 않다는 갖가지 사탕발림으로 구직자를 유혹하는 광고를 합니다. 이런 광고는 대부분, 아니 전부 통신사의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개인정보를 요구하는데요 대부분 이름 주민번호 정도를 물어봅니다. 이러한 구인 정보 수집은 메일링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메일을 보내면 적어도 1시간 안에는 답장메일or 전화가 옵니다.(전화가 주를 이룹니다.)
답변을 해주는 사람들은 '자신도 알바를 하고있고 곧 전화를 주겠다'라고 합니다. 실제로 전화가 3일정도 후에 오지요.
근무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 자신들이 지급해주는 전화기로 무작위로 선별된 인명에게 전화를 걸어 홍보를 하고, 자신들이 제공하는 인터넷 회선을 이용해 인터넷에 홍보글을 올리면 된다는 겁니다. 허나 무상으로 지급한다는 말은 하지 않습니다.(당연히 유상입니다.)
응? 뭔가 이상하지요? 왜 홍보를 하는데 자사의 인터넷 통신망과 전화망이 필요한 것일까요?
여기까지 말하면.. 다 아실겁니다. 돈벌고 싶으면 니 돈 내고 자기네 회사 인터넷 깔고 전화망 바꿔라. 라는 뜻입니다.
그 이후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 가입을 했다고 쳐도 그 이후로는 나몰라라 할게 뻔하죠..;;
게다가 이름,주민번호,전화번호의 개인 정보를 어딘가에 팔아 넘길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모두 조심하세요. 통신사의 아주 치졸한 사기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