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나이 31살이구요
그전까지는 자동차부품회사 생산관리자로 2군데 옯겨다니면서 3년정도 다녔습니다.
현재는지인의 소개로 선박이나 발전소 아파트 등에 들어가는 산업용물펌프를 만드는 국내 중소기업에 이직해서 3개월가량 다니고있습니다.
현재하는 일은 완성된 펌프를 납품전에 직접 돌려서 시험해서 유량,압력,진공같은 데이타를 잡아서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컴퓨터도 있고 하지만 거의 몸으로하는 현장일에서 다하니 현장직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4년제 기계과 나와서 현장직을 처음에는 제가 적응 할수있을까 걱정했지만...할만하네요.
일단 현재 회사가 독자아이템이라 그런지 영업이익이 15%이상 나오고 원래 연매출 600억이상 찍다가 조선경기 악화로 매출이 현재는 반토막이 났지만...영업이익이 나오니까 회사가 위기가 와도 끄덕이 없는듯 하네요.
일단 분위기가 자동차부품회사 다닐때랑 완전 틀려요. .
5시마치는거랑 토요일및 공휴일 쉬는게 자유에 일을 빨리해라고 쪼우는 사람도 없네요.
연봉이 완전 센건 아니지만 3천만원 약간넘는수준은 되네요.
자동차 회사다닐때는 항상 일에 찌들려 살았거든요. 말이 생산관리자지 현장 직원 결근하면 내가 기계잡아야 될정도로
납품물량 한개라도 뽐는데만 회사자체가 혈안이 되어있었거든요. 매출조금만 줄어도 자동차회사는 매날 초상집분위기에
죽네 사네거든요.
그동안 다닌회사와는 비교안되게 마음에 여유가 생기니 공부를 해볼까 합니다.
자격증을 따볼까하는데 제상황에 어떤자격증이 유익할까요. 영어는 틈틈히 공부중이구요. 기타 필요한 자격증이 있을까요.